미니오디오 아이리버 IA55 사용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미니멀한 크기에 기능도 다양한 아이리버 IA55 미니 오디오 입니다.
색상도 제가 좋아하는 화이트에 그레이 그릴을 사용하여 디자인도 이쁘고 사운드도 빵빵할 것 같은 오디오입니다!!
메탈느낌의 버튼과 다양한 기능들
아이리버 IA55 상단에는 CD/SD/USB/FM/AUX/블루투스 등등의 기능들을 버튼만 누르면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직관적으로 한글 표기와 함께 배치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버튼들은 옛날 오디오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이식한 듯한 느낌입니다.
또 전면에 백라이트가 내장된 LCD를 통해 야간에도 식별이 가능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전달해 줍니다.
조용하게 플레이 되는 CD 플레이어
아이들 동요CD나 영어CD를 재생하기에 딱 좋은 CD 플레이어입니다. 물론 음악CD도 잘 재생됩니다. 상단부분을 콕 누르면 자연스럽게 슬라이딩 도어처럼 트레이가 위로 열리고 CD 장착 시 조용하게 CD가 샤르르륵~ 돌아갑니다.
손쉽게 멀리서 컨트롤 할 수 있는 리모컨
이 제품 구입하면서 마음에 들어 했던 리모컨입니다. 누워서 꾹~꾹 누르면 전원도 켜지고 음량 조절에 곡 넘김까지도~
미니 오디오와 어울리게 코인 전지가 들어가서 두께도 얇고 가볍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즐겨요
AUX 외부 단자 연결기능, SD카드, USB 메모리,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이 됩니다. USB 메모리는 음원 파일이 들어 있을 경우 꽂기만 해도 바로 재생 할 수 있고 블루투스는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이 돼서 아이리버의 큰 스피커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 상황에서 통화 발생 시 핸즈프리를 위한 별도의 외부 마이크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면에 USB 전용 충전 소켓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충전이 필요한 기기를 쉽게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라디오는 기본 탑재 되어 있어 안테나를 뽑고 신나는 라디오를 언제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AC전원이 없을 땐 배터리 사용하기
아이리버 IA55는 기본 8자 코드를 이용하여 유선으로 전원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기능적으로 커다란 손잡이를 만들어 놓은 것을 보면 짐작이 가듯이 휴대를 위한 방법으로 배터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를 이용하면 공간 제약 없이 어느 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리버 크기만큼 R14 대형 배터리가 무려 8개나 들어갑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두루 갖춘 CD 플레이어
둥글고 심플한 디자인과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이미지로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가치까지 한몫하는 CD 플레이어입니다.
또한 2.2W의 2ch 스피커로 저음은 다소 부족하지만 볼륨량이 충분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아이리버 IA55를 다양한 연결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버튼의 터치감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과 휴대성으로 보기에는 무리인 크기와 2kg의 무게, 그리고 대형 배터리 8개 사용. 그렇다고 비상용으로 보기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R14 배터리 타입. 휴대용과 비상용이 아니라면 그냥 배터리 넣는 공간을 줄이거나 아니면 리모컨 수납공간이라도 만들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렇듯 조금은 아쉽지만 음악이라는 존재가 그러하듯이 라디오와 음악을 듣다 보면 아이리버 IA55를 통해 감성적인 느낌을 느끼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