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멀티플랫폼을 지원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젠하이저 GSP 370 사용기 다나와 리포터

IP
2020.06.04 16:06:44
조회 수
1205
4
댓글 수
2

external_image


게이밍 기어중 대표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최근 흐름은 유선에서 무선으로 많이 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무선 헤드셋은 게이밍이라는 특성상 게이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고감도의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를 적용하고 있으며, 무선 방식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사용시간을 크게 늘렸다.


사용 편의성은 물론 가장 주관적인 음질도 크게 좋아져 유선방식의 게이밍 헤드셋이 무선 방식으로 바뀌어 가는데 크게 거부감이 없는 상태이다. 유선 이어폰이 완전 무선 이어폰으로 대체되고 있듯이 유선 게이밍 헤드셋도 비슷한 과정을 겪고 있는 것이다. 



external_image


독일 음향기기 전문업체 젠하이저에서는 이런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을 두루 갖춘 GSP 370 모델을 출시하였다. PC, 노트북, PS4에서 게임을 즐기거나 영화, 음악을 감상할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멀티 컨텐츠를 위한 게이밍 헤드셋인 젠하이저 GSP 370.


블루투스 연결 방식 대신에 무선 2.4GHz 대역을 사용하여 지연 손실률을 최소화시켜 게임에서도 완전한 사운드 수신이 가능하다.



external_image


Wireless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GSP370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PC(Windows), Mac, PS4 플랫폼과 완벽하게 호환, 낮은 지연 연결로 유선 헤드셋을 사용하는 듯한 고감도 전송률을 자랑한다.


이러한 낮은 지연 연결로 PS4에서도 끊김, 딜레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낮은 전력 소비와 오래 지속되는 내장형 배터리 탑재로 최대 10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갖는다. 사용 중 방전이 되어도 충전하면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 유선 단자를 지원하지 않아도 크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external_image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GSP 370 Wireless의 주요한 특징은 다양한 플랫폼 호환성으로 일반적인 PC, 노트북을 포함하여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단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별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특별한 설정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특히 PS4와 같은 독립적인 체계에서도 USB 타입의 동글만 장착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패키지는 젠하이저 GSP 370 무선 헤드셋 본체, USB-A 타입 무선 동글, Micro 5핀 USB 충전 케이블, 유저 가이드로 이루어져 있다.



external_image


무선 2.4GHz의 USB 동글 GSA370은 USB A 타입으로 초소형은 아니지만 USB 플래시 메모리처럼 적당한 크기라 분실한 위험이 적다. 무선 헤드셋에 따라 지나치게 작고 슬림하여 분실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을 생각하면 동글 자체의 크기는 딱 적당한 편이다.




external_image


헤드셋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오버이어 타입으로 완전한 밀폐형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이미 많은 게임 유저들에게 성능을 인정받은 기존 GSP 300과 완벽하게 동일한 밀폐형 음향 기술을 접목하여 설계, 내장된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싱을 통해 풍부한 중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제공하여 게임,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external_image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마이크가 장착된 좌측 유닛에는 전원 버튼, USB 충전단자, 배터리 상태 LED가 자리하고 있다. 헤드셋을 받으면 가장 먼저 충전을 해줘야는데 완충시 최대 100시간을 재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동봉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곧바로 충전이 시작된다.


LED 색상을 통해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데 진한 녹색(75시간), 녹색(50시간), 노란색(20시간), 빨간색(10시간)이 남았다는 것을 알려주어 언제 재충전을 해야 할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최대 100시간 정도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는 무선 헤드셋의 단점을 장점을 바꾸었다고 할 수 있겠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우측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 휠을 내장하여 게임중이나 영화/음악 감상중에 PC, PS4의 전체 음량을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GSP370 착용시 귀를 덮는 이어패드는 푹신푹신한 고급 소재로 만들어 쿠션감이 뛰어나며 차폐성 또한 기대 이상이다. 대구경 헤드셋의 단점이라면 공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땀이 많이 차고 귀를 누르는 시간이 많아지면 통증이 동반되어 착용감이 그렇게 좋지 못하다.



external_image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보드러운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여 쿠션감을 높여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게 하였다. 장시간 착용시에도 귀 압박감이 적으며,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여 오직 게임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헤드셋 유닛은 자연스럽게 좌우로 움직여 귀의 위치, 크기에 맞춰 최적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위치상 정확하게 맞지 않아도 머리만 조금 움직이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귀에 밀착시키는 인체공학적 구조가 인상적이다.





external_image


젠하이저 GSP370 무선 헤드셋은 느낌은 철(Metal) 소재가 들어간 부분이 거의 없다. 특히 헤드밴드는 말랑말랑한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아주 뛰어날 뿐만 아니라 착용시에도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external_image


양손으로 잡고 위, 아래로 줄이고 늘릴 수 있는데 한쪽당 약 40mm(4cm) 정도가 확장되어 신체에 비해 머리가 큰 유저들도 최적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길이 조절부에는 눈금자처럼 눈금을 넣어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 한번 머리 크기에 맞춰 놓으면 다음에는 다시 조절할 필요없이 편하게 재착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게이머 정수리를 보호하는 타원형의 헤드밴드는 일체형이지만 2개로 나뉘어 머리를 부분으로 고정할 수 있다. 쿠션감이 우수하여 힘을 분산시킴으로써 머리에 전해지는 압박감을 최소화시킬 수 있게 해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보통 슬라이드 길이 조절 방식의 게이밍 헤드셋은 길이, 크기 조절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프리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다.


편안한 착용감을 결정하는 헤드밴드는 쿠션감이 뛰어나 머리 체형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전원을 켜면 주변의 모든 소리가 정지된 듯, 소음을 크게 낮춰주는 차폐성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다는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상대적으로 다른 게이밍 헤드셋보다 가벼운 편이어서 착용감은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부드러운 재질은 피부에 접촉시에도 트러블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external_image


마이크는 위치, 방향, 각도 등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Flip UP MIC OFF 타입으로, 착탈식으로 꽂았다 뺄 수 있는 없는 고정형으로 제공한다.


상당히 크고 두꺼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를 내리고 올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작동상태를 제어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여 잡음 없는 깨끗한 보이스를 게임 플레이중에도 팀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헤드셋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으로 통신해야 하므로 USB 동글을 PC USB 포트에 꽂는다. USB 무선 동글을 노트북의 USB 포트에 꽂으면 하드웨어 셋팅을 자동으로 잡아 재생 장치와 녹음 장치(마이크)를 GSP 370 장치명으로 올려주기 때문에 기본 장치 사용 설정은 할 필요가 없다.



external_image


USB 동글을 연결하고 난후에는 전원 스위치를 중간으로 살짝 밀어 전원을 켠다. 좌측 방향으로 스위치를 밀면 현재 배터리 잔량을 LED 램프의 색상으로 표시하여 직관적으로 배터리 잔량을 파악할 수 있다.


LED 색상이 노란색이 현재 배터리 잔량은 약 20시간으로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 있다. 최대 1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 사용시간은 비슷한 가격대의 헤드셋 중에서도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축에 속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PC, 노트북에서 GSP 370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한다면 Sennheiser Gaming Suite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퀄라이저 프리셋 설정, 볼륨 조절, 녹음 설정, 오토 슬립, 자동 설정과 같은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다. 



< Sennheiser Gaming Suite 다운로드 >

https://www.eposaudio.com/en/kr/gaming/products/gsp-370-low-latency-connection-gaming-headset-508364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젠하이저 Gaming Suite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리셋은 FLAT / MOVIE / MUSIC / ESPORT으로 취향에 맞춰 이퀄라이저를 선택하여 적용하거나 나만의 이퀄라이저를 프리파일로 만들어 저장해 놓으면 수개의 다양한 EQ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퀄라이저의 커스터마이징은 기본 프리셋에서 지원하지 않는 자기만의 취향에 맞는 EQ를 만들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음악, 게임 장르에 특성화된 개성있는 EQ를 만들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음향 채널을 조정할 수 있는 모드를 지원한다. 


2.0 / 7.1채널을 하단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7.1채널로 설정하면 진동 레벨까지 설정이 가능하여 

생동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채널에서는 진동 레벨 조정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external_image


사람이 말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이는 녹음 메뉴에는 목소리 톤을 선명하고 따뜻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음소거, 증폭, SIDE TONE, NOISE GATE로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한 마이크는 OFF, MID, MAX 레벨로 설정하여 잡음의 정도를 사용자가 조절하여 깨끗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하였다. 




external_image


고감도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여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해준다. 


붐 암을 들어올리면 음소거가 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버튼을 눌러야 음소거가 되는 헤드셋보다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하며 주변 소음을 전달하지 않게 NC 레벨을 조절하면 내 목소리만 선명하게 전달되어 배그와 같은 FPS 게임에서 협동 플레이가 빛을 발한다.



external_image


마이크를 통해서 전달되는 목소리 톤까지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잡음이 썩여 들리는 마이크와는 차원이 다르다. 부드러운 소재로 설계하여 위치, 방향, 각도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마이크 사용이 한결 편하다.



external_image


G370은 음악, 영화에서도 좋은 소리를 들려주지만 게임에서도 작은 소리까지도 게이머에게 전달하는 사운드 전달력이 좋다. 특히 팀원들 간의 소통이 중요한 FPS 게임에서 소음을 최대한 억제하여 또렷한 보이스를 전달하는 마이크 성능이 마음에 들었다.


게임중 팀원과 음성 통신이 필요할때는 기본 상태에서 사용해도 주변 소음없이 또렷하게 보이스를 전달된다.


배틀그라운드, 에이펙스 레전드를 차례대로 플레이 해보면, 게임 사운드의 해상력이 몰라보게 

좋아졌으며 2채널 보다는 7.1채널 다채널에서 더 웅장한 사운드가 들리며 생동감 넘치는 전투에서는 몰입감을 높여준다.



external_image


음향 메뉴의 프리셋에서 알 수 있듯이 GSP 370은 음악, 영화, 게임 콘텐츠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게임 외에도 영화, 음악은 물론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방식임에도 잡음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전달해준다. 


개인적으로 음악 프리셋이 중저음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취향에 잘 맞았으면 7.1채널로의 전환은 비록 가상이긴 하지만 다채널의 사실감을 일정 수준 제공하여 현실감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보면 되겠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PC와 헤드셋 사운드를 동시에 조절하는 다이얼휠을 사용하면 양쪽 사운드를 편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마이크와 함께 가장 편리한 부분이 바로 사운드 조절 다이얼휠이며, 윈도우 10 PC나 노트북과 연동시켜 놓으면 거의 딜레이 없이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external_image


젠하이저 GSP 370는 PC 외에도 PS4와 같은 콘솔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는 방법은 무선 USB 동글을 PS4 USB 포트에 연결하고 헤드셋 전원을 켠다.



external_image


환경 설정의 오디오 기기로 들어가면 입력기기, 출력기기를 USB 헤드셋(GSP 370)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마이크 레벨 조정이나 음량 컨트를 테스트르 통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체크한다.


헤드폰에 출력되는 사운드를 모든 오디오로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말것!!



external_image


PS4와 같은 콘솔게임에서 헤드셋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이 많지 않을 것 같지만 최근에는 음질이 좋아지고 착용감이 뛰어난 그렇지도 않다. PS4에서도 기본 사운드의 울림이 상당히 좋으며, 깊게 울리는 중저음이 일품이며 노이즈 없는 선명한 음향은 게임 집중력을 높여주는 한 부분이 된다.


특히 차폐성이 좋아서 어느 정도 볼륨을 높이면 주변의 움직임이나 작은 소리도 귀로 전달되지 않아 오로지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http://dpg.danawa.com/bbs/dasale/view?boardSeq=265&goodsSeq=21249


다나와의 DPG 특가몰에서는 275,000원 상당의 GSP 370 헤드셋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6월 5일까지 판매하고 있다. PC, PS4 등 멀티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면서도 최대 100시간의 사용시간을

제공하는 고음질 게이밍 헤드셋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특가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external_image


다양한 무선 기술을 적용한 젠하이저 GSP 370 게이밍 헤드셋은 많은 부분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케이블이 없는 무선의 편리함을 자유롭게 느끼며 게임, 음악, 영화 등 사운드가 포함된 모든 사운드를 깨끗한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무선 헤드셋의 번거롭고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 사용시간도 동급 대비 탁월하다. 한번 완충으로 최대 1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재충전으로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며, 유선 헤드셋 못지 않은 사용 편의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게이밍 슈트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채널 전환은 물론 EQ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콘텐츠에 맞는 음향을 직접 만들어 적용할 수 있다. 지극히 주관적인 소리에 대한 부분을 간단하게 해결하였으며 노이즈캔슬링 마이크, 저지연 무선 기술을 사용하여 딜레이 시간차가 발생하지 않아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전달하여 싱크 어긋남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GSP 370 무선 헤드셋은 지금까지 사용해 본 와이리스 게이밍 헤드셋 중에 디자인, 음질, 사용 편의성, 호환성, 가격대비 성능에서 만족할 만한 제품으로 싼게 비지떡이라고 저렴한 가격대의 헤드셋과 지나치게 비싼 가격대의 헤드셋 사이에서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스마일아이콘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상차림이 귀찮아졌을 때. 오뚜기 옛날 육개장
사용기 삼성모니터 U32H850 간단 사용기
간단 사용기 2020 샤오미 Haylou Solar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LS05 글로벌버전 구매해 봤습니다. (1)
간단 사용기 킹스톤 HyperX Pulsefire FPS 간단 포토뷰
건강 미용 스포츠 콘테스트 과거의 영광을 다시 한 번 - 프로스펙스 에어소닉 (1)
사용기 얇아서 좋은 스카트 하루 한장 더 버블 수세미 후기 (1)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9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9 사용기 (1)
사용기 구워먹기 좋은 풀무원 얇은피 꽉찬 교자 고기 후기 (1)
간단 사용기 시그마 105미리 접사렌즈 (2)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9 설치 후 3일 사용기 #삼성오디세이G9 #게이밍모니터 (1)
간단 사용기 소비자 우롱 죄 (1)
사용기 [레고 76105] 헐크버스터 울트론 에디션 아이언맨 MK43
사용기 게이밍 마우스 시승기(하이퍼X)
간단 사용기 삼성 Odyssey G9 모니터
사용기 TCL 안드로이드TV 32S6500 : 넷플릭스 볼 TV를 샀는데 열어보니 게임기였다? (6)
간단 사용기 HP 노트북
사용기 전골이나 만둣국용으로 좋은 풀무원 육즙 듬뿍 만두 후기 (1)
사용기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되는 다기능 휴대용 선풍기 추천! MORUN NATUR BRIS 5in1 (1)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정전에도 끄떡없다 컴퓨터용 보조배터리 ABB코리아 가정용 UPS 리뷰 l ABB UPS PowerValue 11 T 1kVA B 1,000VA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