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PC 시장에는 예전과 다르게 많은 감성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RGB LED의 다양한 색상과 다양한 색강의 케이스들로 개성 있게 꾸미어져 있는 PC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양한 감성들 중 상남자들에게 사랑받는 핑크라는 색상으로 내 컴퓨터를 화려하게
꾸밀 수 있는 그래픽카드를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GALAX RTX2070 SUPER PINK Edition의 스펙을 알아보자면
부스트 클럭이 1815MHz로 다른 레퍼런스 기반의 그래픽카드보다 45MHz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의 길이가 285mm로 대부분의 케이스에 호환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코리아에서 뽁뽁이로 칭칭 감아서 보내주셨습니다.
아주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겉에 있는 뽁뽁이를 제거하면 흰색 베이스에 곳곳에 핑크색으로 포인트를 준
박스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제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개봉실을 자르고 박스를 열면
GEFORCE RTX라고 적혀있는 검은색 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박스를 열고 검은색 보호 스티로폼(?)을 제거하면 설명서와 함께 보조전원 연결용 케이블과 그래픽카드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낸 모습입니다.
구성품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다른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이나
컴퓨터 부품 제조사들에서 제공하는 스티커나 배지가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핑크 에디션이라면 핑크색의 배지가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래픽카드의 포장을 보면 그래픽카드에 개봉실까지 확실하게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스티커가 있어 재개봉 같은 불확실 요소를 확실하게 예방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꺼내보도록 하죠. 상남자의 색깔 핑크색!
강렬한 핑크색의 하우징과 100mm의 쿨링팬 2개가 자리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100mm의 팬은 LED가 내장되어 있으면 LED가 잘 투과되도록 블레이드가 투명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하우징에 도장의 느낌은 고급 지다는 느낌을 받기는 어려웠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이하게도 같은 제품의 다른 색상과는 다르게 PCB 기판이 흰색으로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을 신경 쓴 것이 굉장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또한 기판을 보호해 주는 백플레이트도 확실하게 달려있고 이 또한 핑크색으로 일체감을 줍니다.
지금까지 외관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케이스에 넣어 조립해보겠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카드 전원 선을 위쪽으로 해서 장력으로 그래픽카드를 쳐지지 않게 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단자의 걸쇠 방향이 반대로 되었으면 잘 지지가 되었을 것 같은데 아래쪽으로 돌려야 해서 장력을 제대로 받지 못하던 것이 아쉽습니다.
전원을 켜면 100mm로 된 두 개의 팬에서 핑크색의 LED가 점등되고 옆면의 GALAX 글자에도
핑크색의 LED가 점등되어 굉장히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케이스와 쿨러 등을 핑크색으로 조립한다면 더욱 조화로울 뿐만 아니라 일체형 컴퓨터의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립을 완료하였으니 테스트를 하기 위하여 3D MARK의 파이어 스트라이크를 실행해보았습니다.
사양
CPU: RYZEN 7 3800X
RAM: GSKILL TRIDENT Z RGB 3600 CL17 -> 3733 CL16 O.C
M/B: MSI X570 ACE
SSD: SAMSUNG 970 EVO PLUS 1TB
COOLER: NOCTUA NH-D15 CHROMAX + ARCTIC P12
POWER: CORSAIR HX 1000W
CASE: FRACTAL DESIGN MESHIFY C
SYSTEMCOOLER: ARCTIC P14 X 2 (전면), CORSAIR ML140 X 2 (상단),
FRACTAL DESIGN DYNAMIC X2 GP-12B X 2 (후면, 하단)
약 3번을 연속으로 실행했는데 QHD 사양이라 점수가 조금 적게 나왔지만 24000점대로
RTX 2070 SUPER의 정상 범위의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3번의 연속의 실행에도 GPU의 온도는 최대 66도로 70도를 넘지 않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온도는 26도)
조립을 하고 테스트를 하면서 제가 느낀 나름대로의 장점과 단점을 나열해 본다면
장점
-다른 그래픽카드 제조사에 없는 핑크색으로 감성을 연출할 수 있다.
-PCB 기판이 검은색이 아닌 흰색으로 핑크색 하우징과의 조화가 뛰어나다.
-팩토리 오버클럭이 되어있는 모델 중 가성비가 뛰어나다.
-듀얼 팬 모델이지만 100mm 사이즈의 팬을 적용하여 쿨링성능이 뛰어나다.
-285mm의 길이로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 가능하므로 호환성이 뛰어나다.
단점
-특이한 에디션으로의 구성품이 부족하다. (배지나 스티커 등의 부재)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RTX 2070 SUPER자체의 문제)
-핑크색의 도장이 고급 지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함
-전원 단자의 방향 (취향)
이렇게 갤럭시의 RTX 2070 SUPER PINK Edition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게임과 같은 많은 테스트를 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좋은 쿨링과 강력한 감성을 보여주는
개성 있는 그래픽카드인 것 같습니다.
부족한 리뷰를 봐주신 것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