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마일데이 기간에 대략 30만원 중반대에 구입했습니다. (현재 최저가 478,000원)
재고부족으로 대략 한달만에 받긴 했지만 모니터를 받고보니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일단 기존에 삼성 27인치 FHD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고 그래픽작업을 위해 4K 32인치 위 모델을 추가구입하여 듀얼로 구성하였습니다.
데스크탑 환경은 라이젠3600 + 1660SUPER 이며 게임은 하지않고 그래픽 편집작업을 주로 합니다.
현재 3일정도 실사용하였고 주관적으로 느낀 장단점은..
장점1 32인치 4K + 퀀텀 닷 컬러가 적용된 삼성(대기업) 제품을 3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다는 훌륭한 가성비입니다.
물론, 지금은 40중반입니다만 그렇다 하더라도 여전히 가성비는 훌륭합니다.
장점2 QLED 필름의 효과인지 색감이 매우 극적으고 화려합니다. 영상물, 콘솔게임 플레이시 화려하고 진득한 색감이
더욱 몰입감을 줍니다.
단점1 공장에서 캘리되어 출고됐다고 하는데 전체적으로 붉은끼가 심한 편입니다.
단일 모니터로 사용할 땐 크게 문제되지 않지만 듀얼 구성시(특히 사진,영상 작업용도로 사 용한다면) 두 모니터간 색감의
차이를 동일하게 맞추는 게 필수입니다.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쓰지 않는다면 눈대중으로 (모니터 자체 색감조정) 맞춰야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단점2 모니터 연결부가 HDMI1, HDMI2, DP포트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HDMI1번 단자 는 30프레임까지 지원하므로
아예 쓰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HDMI2 는 60프레임을 지원하나 출력색상 깊이를 8비트 까지만 지원합니다.
DP포트는 60프레임, 10비트의 출력깊이를 지원하나, 넷플릭스 재생시 4K해상도로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펌웨어를 통해 해결되길 바랍니다.
이벤트를 위해 작성했지만 최대한 솔직한 평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