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2만원대 저렴한 진동클렌저의 승자는! 헤드형 '대우음이온 4 in 1' vs 스틱형 '웰더마 클렌징피쉬' 비교 - 1부 외관, 기능, 진동세기, 브러시 자극, 세정력 테스트 다나와 리포터

IP
2020.07.16. 00:54:45
조회 수
1469
3
댓글 수
2
진동클렌저 큐레이션 글 19
테마글 안내
[헤드vs스틱]  대우음이온 4 in 1 vs 웰더마 클렌징피쉬 비교 [ 1부] 외관, 기능, 진동세기, 브러시 자극, 세정력 테스트
  1. 1
  2. 2
  3. 3
  4. 4
  5. 5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뾱! 터지면 하루 이틀... 길어봐야 일주일이면 사라지던 뾰루지!



그런데 30대가 되니 잘 없어지지도 않아서, 화장을 안 하고 집 밖을 나서는 것이 두려워졌다. (특히 아이 어린이집 데려다줄 때ㅠㅜ 누구도 마주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다행히 요즘에는 마스크가 얼굴의 반을 가려주어 당.당.하게 집 밖을 나서곤 있지만... 더운 날씨 때문인지, 마스크 때문인지 볼 아래 뾰루지가 너무 많아져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2부에 뾰루지 공개 예정! 놀라지 마셔요...헝 정말 심각한ㅠㅠ)


그래서 피부에 좋다는 기초화장품이며 지인 추천템들도 동원해보고, 사용해봤지만 반응도 없는 내 피부. 결국 마지막 대안인 '세안'을 고민하게 되었다. 요즘은 '진동클렌저'라는 제품들이 손보다 더 깨끗하게 피부 속 노폐물을 빼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막상 써보려니 가격대도 다양하고, 뭘 사야 할지 모르겠더라... 먼저 진동클렌저를 경험해본 지인 말로는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는 비추천'하는다는 말에 고민고민하다가, 바로 비싼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기보다는 시중의 저렴한 제품 2개 중 어떤 제품이 더 나에게 맞고 효과적인지 테스트 해보기로 하였다.



이번에 필자가 사용해본 진동클렌저다. 각각 1~2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며, 웰더마 클렌징피쉬는 요즘 많이 사용하는 실리콘 제품으로 브러시가 제품의 2/3 이상을 차지하는 헤드형 특징을 가졌다. '대우 음이온 4 in 1'은 손잡이와 헤드가 분리된 모양으로 실리콘 브러시는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사용 가능한 4개의 브러시 옵션을 제공한다.


1. 제품사양



두 제품은 제품의 구성부터 사용법까지 정말 다른 제품이다. 대표적인 헤드형인 '웰더마 클렌징피쉬'는 진동클렌저의 2세대라고 불리우는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으며, 스틱형인 ' 대우 음이원 4 in 1'은 진동클렌저의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모 재질로 되어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이 외에도 충전식과 건전지식의 차이점이라든지 제품의 무게 등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2. 구성품



처음 택배를 뜯었을 때 "이게 끝?인가"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는 웰더마 클렌징 피쉬! 하지만 대우 제품과 달리 케이스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휴대용으로 들고다닐 때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틱형 '대우 음이온 4 in 1' 진동클렌저는 헤드를 여러 개 교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구성품이 많았는데, 처음 박스 포장을 풀고 "어? 이건 뭐할때 쓰는걸까?"라며 사용설명서를 읽어봤으나 각 부분의 명칭만 표기되어 있고 사용 순서나 어떤 것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를 알려주는 내용이 없어서 아쉬움이 컸다. (* 위의 표기명칭은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서 붙여 놓은 이름이다)


라텍스헤드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화장할 때 메이크업 스펀지 역할을 하며, 마사지볼 역시 회전하며 마사지 해주는 일반적인 용도라 세안에 따로 쓰이는 건 없으므로 아래의 실험에는 추가하지 않았다.


3. 외관 및 기능설명



웰더마 클렌징피쉬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뒷면의 모습은 물고기의 비늘, 손잡이는 꼬리, 그리고 충전구멍은 눈의 모양을 하고 있다. 손잡이의 경우에는 리프팅 마사지 패드라는 용도(턱선, 입가, 눈가)로 사용하라고 표기되어 있다. 디자인만 봤을 때는 눈이 조금 더 앞쪽으로 갔으면 더 물고기처럼 보였을 텐데, 아무래도 물을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손잡이에 최대한 가깝게 설계한 것 같았다.


2시간 충전 시 4-5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로 필자가 한 번 충전하고 일주일간 세안 때마다 썼지만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았다. 꽤 오래 유지되는 듯하다.




거치대에서 분리하면 이렇게 한 손에 쥐기 쉬운 형태가 된다.



세안용으로는 이 2가지 브러시가 사용된다. 두 개의 브러시 모두 사진상으로는 빳빳하고 쎈 느낌이라 "저걸 어떻게 얼굴에 사용하지?"하는 느낌이 있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촉감이 전혀 다르다. 



마이크로 미세모 브러시는 컬러가 블랙앤화이트라 빳빳해 보지만 실제로 만져보면 메이크업 브러시와 같은 촉감이다.



각질제거 브러시는 미세모 브러시보다 듬성듬성하게 모가 나 있으며, 어린이 칫솔모(쎄지 않은)의 느낌이다. 



단점은 따로 건전지를 구매하여야 한다는 점!인데 요즘에는 쇼핑몰에서 AA건전지를 덤으로 주는 행사를 하는 곳들이 있으니 잘 찾아서 구입하면 될 것 같다.



각각 크기는 아이폰6+를 놓고봤을 때 확연히 차이가 나며, 손으로 잡았을 때 그 무게의 차이가 엄청 났다. 웰더마 피쉬의 경우 '일반 케이스가 씌워지지 않은 스마트폰 하나를 한 손에 드는 무게'(실제로 96g)였으며, 대우 4 in 1 진동클렌저는 '미러리스 카메라 하나를 한 손에 드는 정도의 무게'(실제로는 223g)였다. 


4. 진동세기 실험



위의 실험은 한 눈에 봐도 알 수 있듯이 바로 비교가 가능하므로 gif나 영상이 아닌 이미지로 삽입했다.


검은쌀을 이용한 진동세기 실험은 예상 밖의 결과가 나와서 정말 신기했다. 누가 봐도 요란하게 돌아가던 대우 4 in 1 제품은 두들기는 진동이 아닌 회전식 형태라 그런지 쌀의 움직임이 전혀 없었다. 조금 더 쎄게 제품을 누르면 종이 자체가 돌아갈 뿐 위아래로 움직이는 진동 효과는 전혀 없었으며 (그래서 사용설명서에 따로 진동 횟수가 표기가 되어 있지 않구나!라고 깨달았다) 돌아가는 형태로 씻어내는 듯하였다. 따라서 해당 제품은 진동보다는 회전형 제품이라 표기해야 맞는 것같다. 또한 살짝 물에서 틀었을 때 온 사방팔방 물이 다튀었기 때문에 욕실이 아닌 곳에서는 사용하기 힘들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반대로 작은 웰더마피쉬는 살짝만 가져다 놓아도 쌀알이 튀어오를 정도로 진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웰더마는 진동세기를 - +로 조절하는데 그 진동의 세기가 현재 어느 정도인지 표시하는 기능이 없어 지금의 진동 세기가 2단계인지 3단계인지 구분하기 힘든 게 단점이다.


이번에는 물 수면에서 진동세기와 파동을 측정해보았다. 그냥 물만으로는 진동과 파동의 변화를눈으로 전달하기 어려울 것 같아 물에 뜨는 식용유를 물 표면에 조금 뿌려놓고 실험을 진행하였다.




물 표면에서 진동세기를 측정했을 때, 크게 웰더마 클렌징피쉬는 위 아래로 동일한 자리에서 진동(떨림)이 있는것을 볼 수 있었고, 대우 4 in 1 전동클렌저의 경우는 물위의 기름방울들이 회전하며 크게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사실 대우 4 in 1의 진동세기의 경우 피부에 너무 쎈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빠르게 회전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기 살짝 무서울정도로 움직임도 묵직하다(궁금;) 하지만 의외의 경우가 나올 수 있으니 찬찬히 확인해보겠다.


5. 브러시 자극 실험


달걀 노른자를 이용하여 브러시 자극실험을 진행하였다. 실제 피부에 사용할 때와 비슷한 자극을 주기 위해 살짝살짝 밀어서 실험한 것을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실험은 2개 진동클렌저의 세대차이(?)를 확실히 보여준다. 진동클렌저 1세대인 '모'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대우 4 in 1 진동클렌저의 경우 섬세하고 뾰족한 모 부분이 계란의 표면에 닿자마자 노른자가 바로 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2세대 '실리콘' 특징을 가지고 있는 클렌징피쉬의 경우 실리콘의 끝 표면이 둥글어서 노른자를 밀어도 터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6. 세정력 모의실험


쯤 되면 실제 사용시에는 어떤 느낌일지 직접 테스트 해볼 차례다. 나는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던 폼클렌징과 물을 제품에 살짝 묻혀서(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위해서) 사용해보았다.



웰더마 피쉬의 경우 거품이 나는 것보다는 진동으로 두드려준다는 느낌이 강했다. 그래서 폼클렌징이 제품을 사용하는 부분 이외의 영역으로 퍼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피부에 닿는 면이 부드러워 느낌 자체는 좋았다.



대우 4 in 1 제품의 경우 회전형으로 움직여서 그런지 거품이 만들어지는 느낌이 강했다. 내가 제품을 사용하는 표면 밖으로 퍼지면서 클렌징이 되는것을 볼 수 있었다. 참고로 테스트용으로 사용한 브러시는 세안용으로 가장 부드러운 모인 '마이크로 미세모 브러시'이다. 다른 옵션인 '각질제거' 브러시를 이용해서 진행했을 때, 이 브러시는 얼굴에 사용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각질제거가 아니라 피부가 다칠 것 같은 느낌? 마치 경상도에 있는 목욕탕 때밀이 기계와 유사한 자극이었다.


라임을 이용한 세척력 테스트도 해봤다. 사람의 모공처럼 오돌토돌한 부분에 썬크림을 묻이고 30초 카운팅을 하며 각각 손, 2개 제품을 사용해 씻어보았다.





결과는 위와 같다. 라임의 모공은 생각보다 넓었지만 손으로 씻는 것과 진동클렌저로 씻는 것은 너무나 달랐다. 2개의 제품으로 세정한 라임은 썬크림이 남지 않고 깨끗하게 제거된 것과 달리, 손으로 씻은 라임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사이사이 썬크림들이 남아 있었다. 이걸 보면서 내가 이 진동클렌저를 쓰다가 안 쓰게 된다면 과일 닦는 용도로 써야하나....?라는 생각이 잠깐 들기도 했다(엄마의 마음;). 진동으로 클렌징하든, 회전으로 클렌징하든 세정 효과는 둘 다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7. 결론


외관 비교와 진동 및 세정력 테스트에서 볼 수 있듯이, 두 개의 제품은 확연한 차이가 있다.

위의 테스트만 봤을 때 해당 제품은 이런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2부에서는 실제로 얼굴에 사용해보면서 각각의 제품이 화장품 제거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그리고 리프팅 기능이나 마사지 효과 등을 일주일간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꼼꼼하게 정리했으니 궁금하다면 2부를 꼭! 확인해보도록하자!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손인장 님의 다른 글 보기
1/3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성진에이블 옥미인 원적외선 좌훈기 SJH-417 30일 체험_4주차 후기와 총평
사용기 기본기가 잘 잡힌 삼성 모니터 C24RG50 게이밍 모니터
간단 사용기 로지텍파워플레이 + 무선마우스 G903 2년 사용기
사용기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500N 83+ 사용기
사용기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C27RG50 27인치 커브드 240Hz G-Sync
간단 사용기 27인치 FULL HD 모니터 필립스 271V 설치 후기
사용기 Microsoft Bluetooth Mouse 사용기
사용기 팰릿 rtx3080 게이밍프로 사용기
사용기 MSI B550i 게이밍 엣지 사용기
간단 사용기 레이저 블레이드 2019 Base 모델 사용후기
사용기 ESSENCORE KLEVV DDR4-3600 CL18 BOLT XR 사용 후기
사용기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가성비 CPU 쿨러! ALSEYE MAX M120D ARGB (블랙)
간단 사용기 레이저 블레이드 15 베이스 2019 사용기
간단 사용기 EVGA SUPERNOVA 850 G+, 80Plus GOLD 850W 교체 후기
사용기 [가성비 국민쿨러 도전~] Alseye Max M120 ARGB 화이트 쿨러 사용기 (2)
사용기 [바로이거야~] 리뷰안 NX2300 NVMe M.2 SSD 구매후기 (2)
사용기 라이젠에는 역시 에이수스! 그리고 믿을만한 유통사 대원CTS
사용기 인텔 i5-10400으로 RTX 3070을 병목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 [비케이][BK SYSTEM][4K]
간단 사용기 갤럭시 RTX 3080 그래픽카드! 너의 성능은 어떻게 되니?
간단 사용기 z490 MEG 유니파이를 포함한 게이밍 pc 세팅!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