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비싼 애와 저렴한 애!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BCN1(2020년형 신제품 핑크) VS (다이소) 전동세안기 다나와 리포터

IP
2020.07.16. 16:07:19
조회 수
1010
2
댓글 수
2
진동클렌저 큐레이션 글 19
테마글 안내
[고가vs저가]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BCN1 VS 다이소 전동세안기 [1부] 외관, 진동 세기, 세정력 실험
  1. 1
  2. 2
  3. 3
  4. 4
  5. 5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와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여러분의 턱은 안녕하신지요? ㅠㅠ

피부가 예민한 저는 1회용 덴탈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데도 트러블이 일어나 고민이 큽니다.


물론 트러블 원인을 마스크 탓으로 돌릴 순 없지만, 지난해와 똑같은 화장품, 똑같은 클렌징폼을 쓰는데도 한 번도 일어나지 않던 트러블이 연달아 생기니 괜히 마스크를 의심하게 되더라고요(내 생명 지켜주는 마스크인데, 미안...) 이러이러한 이유로 세안법을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여러분, 혹시 진동클렌저라고 들어보셨나요?

피부를 진동으로 톡톡 두드려 화장품 잔여물이라든지 먼지, 땀 같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기계예요. 기사를 보니 진동클렌저를 사용해 얼굴을 씻으면 맨손으로 씻을 때보다 6배 이상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 하더라고요.



주변에 진동클렌저를 사용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그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제가 직접 쓰게될 날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 트러블 이 석! -_-+

인터넷에서 '진동클렌저'를 검색하면 상품이 정~말로 많이 검색되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LG전자의 진동클렌저와 다이소 진동클렌저를 골라봤어요.


집들이 선물이나 결혼 선물로 많이 한다는 고가 실리콘 클렌저의 대표주자,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BCN1(2020년형 신제품 핑크)

저가 실리콘 클렌저의 대표주자인 다이소 전동 세안기를 비교 분석해 보았습니다.


1. 제품 사양 비교



크기나 무게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가격에서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이는 두 제품. 브랜드 값 때문일까요? 그렇다 쳐도 LG프라엘 진동클렌저는 제가 알고 있는 다른 진동클렌저와 비교해도 좀 많이 비싸요. 왜냐하면요~



프라엘(왼쪽) 제품 중앙에 있는 동그라미 보이시나요? 저 동그라미가 초음파 진동을 일으키는 헤드인데요, 저기에서 나오는 초음파가 일반 진동과는 다른 극미세 진동을 일으켜서 노폐물을 부드럽게, 깨끗하게 제거해준다고 해요. 보통 진동클렌저 분당 진동수가 4,000~8,000 정도인데, 프라엘의 초음파 진동은 초당 37만 번이래요. 일반 진동 기능도 지원해서 주변에 있는 회오리 모양의 브러시는 분당 4,200번 이상 진동을 한다네요.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하고 싶을 땐 초음파 진동을, 시원하고 강하게 제거하고 싶을 땐 일반 진동을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2. 제품 구성 소개




포장부터 격이 다르네요. 이미 가격부터 고급진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가격만큼 고급스러운 튼튼한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어요. 선물 받는 사람도 포장을 뜯는 과정에서 꽤 큰 기대감을 가질 것 같아요.


다이소 전동 세안기는 장난감처럼 포장 되어 있네요.  하지만 튼튼한 소재의 포장백이라 파손 우려는 접어둬도 되겠습니다. 다만... 포장 뜯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제품 개봉에서도 프라엘 승입니다.



다음으로 제품 구성입니다.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위의 사진과 같이 기기, 충전 거치대, 파우치,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고, 다이소 전동 세안기는 설명서와 기기가 끝인 단출한 구성이에요. AAA 건전지는 별도로 구매해야 해요. 다행히 집에 여분 건전지가 있어서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었어요.


2. 제품 크기 및 외관





집에 있는 리모콘과 크기를 비교해 보았어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다이소 전동 세안기에 비해 가늘고 긴 편이에요. 손이 작은 사람도 잘 쓸 수 있을 정도로 사이즈가 적당했고, 그립감도 좋았어요.



실리콘 브러시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다이소 전동 세안기보다 훨씬 길었어요. 브러시는 아무래도 피부에 접촉하는 부분이다 보니 둘 다 부드러웠지만,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가 조금 더 부드러웠어요. 특히 LG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실리콘 브러시에 사용된 소재는 국제표준규격의 피부접촉 관련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실리콘을 사용해서 더 안심이 되네요.



하단은 큰 차이를 보여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양쪽에 충전을 위한 부분과 

음성 가이드를 위한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요. 다이소 전동 세안기는 아랫부분의 뚜껑을 

힘겹게 열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나와요. (뚜껑을 열 때 부서질 거 같아서 조심스러웠어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충전식이라 번거롭지 않지만 다이소 전동 세안기는 AAA사이즈

건전지 두 개를 구비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어요. 제품 설명을 보면 배터리 지속시간이 1주일이라는데, 일주일에 한 번씩 건전지를 산다고 가정하면 순식간에 건전지 값이 진동클렌저 값을 뛰어넘을 듯하네요. 


3. 진동 세기 비교


진동클렌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진동이 얼마나 잘 전달되느냐겠죠. LG프라엘 제품은 초음파 진동과 브러시 진동을 지원하는데, 공정한 실험을 위해 이 테스트에서는 브러시 진동만 사용했어요. LG프라엘은 분당 4,200회 , 다이소는 공개된 정보가 없네요. 


3-1 첫번째 진동 테스트


첫 번째 실험은 검은 종이에 쌀알을 올려두고, 진동클렌저로 진동을 전달해 쌀알이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했어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다이소 전동 세안기의 진동 세기를 강, 중, 약으로 나눠봤을때

강, 중, 약 전반적으로 다이소 전동 세안기가 강했어요다.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음성안내를 통해 부위별로 어떤 세기의 진동 사용하면 좋은지 안내해줬는데, 덕분에 섬세한 진동이 느껴졌어요.


다이소 전동 세안기는 '약'까지는 괜찮았는데 '중'부터 '강'까지 엄청난 진동이 느껴졌어요. 5단계(강) 진동은 너무 쎄서, 잠시 탁자에 내려놓았는데 층간 소음이 걱정될 정도로 강한 진동이 전해졌어요. '피부에 닿는 건데 괜찮을까' 우려가 들 정도였어요.


3-2 두번째 진동 테스트


두 번째 실험은 진동의 파동을 알아보기 위해 수면 위에서 진동클렌저를 작동시켜 물결이 번지는 정도를 체크해봤어요.



측정 결과. 전반적으로 다이소 전동 세안기가 강했어요. 이미지에서 보듯이 물방울이 일어나 컵 밖으로 튈 정도였죠. '강'모드에서는 다이소 전동 세안기가 몇 배 더 큰 효과를 일으켰어요. 점점 더 걱정이 되네요. 피부에 쓰는 건데, 정말로 괜찮을까...


4. 브러쉬 자극 비교





다음으로 중요한 브러시 자극을 체크해보기로 했어요. 우선 제 피부에 살짝 사용해봤는데요, 두 제품 다 실리콘 브러시를 사용해서 그런지 부드러웠고, 심한 자극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브러시가 다이소 제품보다 더 길다보니 약간의 마찰감이 느껴졌어요. 좀 더 객관적인 점검을 위해 계란 노른자를 사용해 자극 실험을 해보았어요.



게란 노른자에 각각 제품을 약~강 모드로 조절하며 사용해봤는데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약, 중, 강 모드 전부 노른자에 변화가 없었어요. 그만큼 자극이 덜했죠. 

다이소 전동 세안기는 약, 중 모드까지는 괜찮았는데 강 모드에서 노른자가 깨질 정도로 자극이 컸어요.


5. 세정력 모의 실험


세정력은 어떨까? 직접적으로 피부에 실험하기에 앞서 오렌지에 썬크림을 바르고 실험을 해보았어요. 썬크림을 선택한 이유는 자외선 차단제는 아무리 꼼꼼하게 씻어도 모공 속에 남기 쉽기 때문이에요. 특히 제가 자주 사용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겸한 썬크림은 더 심하다네요.


손으로 씻었을 때와 LG프라엘 제품으로 씻었을 때, 다이소 제품으로 씻었을 때 어떤  차이가 있을지 알아보기 위해 30초 시간을 재며 실험을 해보았어요. 



세 개의 오렌지에 선크림을 좀 과하게 발랐어요. 그리고 하나는 그냥 손으로, 

하나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로, 하나는 다이소 전동 세안기로 지워보았어요.





충격적인 결과! 보이시나요? 진동클렌저로 씻은 오렌지 2개는 매끈매끈 깨끗한 반면, 손으로 씻은 오렌지는 썬크림이 덕지덕지 남아 있었습니다. 


세정력은 두 제품 모두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좋았어요. 그보다 저는 손으로 지운 것과 진동클렌저를 사용했을 때 잔여물이 이렇게 차이가 심할지 몰랐어요. 정말로 충격이에요. 더불어 화장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 진동클렌저가 얼마나 유용한 제품일지 깨닫게 된 순간이었어요.


1부 결과



지극히 주관적인 정리 나갑니다. 그립감과 편리성 그리고 피부에 자극이 낮은 건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였어요. 바디 부분이 아기피부처럼 보드라운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약, 중, 강 전반적으로 자극도가 낮아서 안심하고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한 번 충전을 하면 꽤 오래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 방수도 잘 되어 있어서 세척할 때 안심이었어요.


진동력과 브러쉬 자극은 다이소 전동 세안기가 강했어요. 하지만 강하다고 해서 좋다고 할 순 없는 게, '강' 모드는 사람 피부에 쓸 수 없을 정도로 너무 강해서 예민한 피부는 자극이 꽤 심할 거 같았어요. 건전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도 큰 단점인데, 유지비용도 문제지만 세척할 때 건전지 넣는 곳에 물이 들어갈까 봐 조심스러웠고, 방수가 제대로 될지도 의심스러웠어요.


2부에서는 두 제품을 직접 제 얼굴에 사용해보고 1주일간의 변화를 관찰한 후기를 전해드릴 거예요.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T550 27형 간단 사용기
사용기 최고의 가성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벤큐 EW2780 아이케어
사용기 게이밍 마우스 맥스틸 RM11 (1)
사용기 포토홀릭 ML5070 멀티 지속광 다용도 촬영조명 후기 (1)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MSI B550I GAMING EDGE 사용기
사용기 LG전자 울트라PC 13UD50N-GX50K 대학생 노트북으로 괜찮네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C49RG90 구매 후 일주일사용소감
사용기 삼성모니터 삼성전자 C27T550 27형(68.8cm) 주사율 75Hz 커브드 LED 모니터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T550 27형 주사율75hz 커브드 led모니터 사용후기
간단 사용기 매일하는 면도 저자극, 360플렉스 브라운면도기 시리즈7 리뷰
간단 사용기 g7 32인치 사용후기
사용기 Z490 GAMING EDGE WIFI 1부 개봉기
사용기 스카이디지탈 SKY WL3 사용후기
사용기 Z490 Gaming Edge WIFI 사용기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C32JG54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273QXP 간단 사용기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T550 27인치 사용 후기
간단 사용기 [메인보드 사용기] MSI B550 게이밍엣지 Wifi 사용기입니다
사용기 가볍고 이쁜 인강용노트북 LG 14ZD990-LX10K GRAM 다나와 리포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