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비싼 애와 저렴한 애!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BCN1 VS 다이소 전동세안기 비교 2 #실제피부 테스트 다나와 리포터

IP
2020.07.19. 16:12:16
조회 수
1080
34
비공감 수
1
댓글 수
85
진동클렌저 큐레이션 글 19
테마글 안내
[고가vs저가]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BCN1 VS 다이소 전동세안기 비교 [2부] 실제피부 테스트
  1. 1
  2. 2
  3. 3
  4. 4
  5. 5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다이소 전동 세안기 비교 분석 두 번째 시간이에요.

지난 시간에는 진동클렌저계의 명품(즉 비싼 제품)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와 저렴이 대표 다이소 전동 세안기 2종의 스펙과 구성, 진동 세기와 세정력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다양한 실험을 통해 확인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실제 피부에 사용하면서 비교를 해보았어요.

 

  • 세정력 테스트


먼저 제일 중요한 클렌징 효과부터 확인해볼까요? 저는 선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색조 메이크업(아이섀도우, 립스틱) 등 많이 쓰는 화장품들로 비교를 해보았어요.


지난 1부에서 보여드렸던 오렌지 세정 실험에서 입증해드렸듯이, 진동 세안기의 세정력은 손 세정을 훨씬 뛰어넘는데요, 과연 실제 피부에도 똑같이 적용이 될지 지켜봐 주세요.


우선 색조 메이크업 제품인 아이 섀도우와 립 틴트 제품을 손등에 발라보았어요. 참고로 립 틴트 제품은 리무버로 지워야 확실히 지워지는 점을 감안해 주세요. 





왼손은 프라엘, 오른손은 다이소 제품으로 30초 카운팅을 한 뒤 클렌징 해보았어요.



차이가 확실히 있네요.  프라엘 제품의 세정력이 더 좋게 나왔어요. 닦을 때 거품도 더 잘나고, 거품 색부터가 달랐어요. 미세 초음파 진동 기능이 있는 프라엘 제품이 다르긴 다르네요.


이번에는 선크림을 바르고 손으로 지웠을 때와 프라엘, 다이소 제품으로 지운 후 세정력을 비교해볼게요. 마찬가지로 30초의 카운팅을 두었어요.




손으로 지웠을 때 볼 쪽은 괜찮았는데, 콧볼 사이에는 선크림 잔여물들이 남아 있었어요. 평소에 그냥 손으로 지웠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볼 기회가 없어서 미처 몰랐었네요. 지금까지 모공 속에 얼마나 많은 선크림 잔여물들이 쌓여 있었을지;;; 


프라엘은 콧볼 사이 사이 모공에 낀 선크림까지 확실히 지워주었어요. 다이소 제품도 나쁘진 않았지만 구석구석까진 지워주지 못했어요. 진동 세기 때문에 아프기도 했고요. 프라엘과의 차이는 어쩔 수 없네요.


세 번째 테스트는 메이크업 베이스예요. 메이크업 베이스는 유분기도 많고, 베이스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선크림보다 더 꼼꼼한 세안이 필요한 화장품인데요, 마찬가지로 30초의 카운팅을 두고 클렌징을 해보았어요. 




세안하면서 느꼈는데, 확실히 프라엘 제품이 거품이 잘나네요. 프라엘 같은 둥근 헤드형은 콧볼이나 T존 같은 좁은 부위 세정이 어렵다고 들었는데, 브러시가 길어서 어려움 없이 수월하게 클렌징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베이스는 차이가 훨씬 확연히 보여요. 특히 콧볼 쪽을 집중해 봐주세요. 손으로 닦았을 때는 베이스 성분이 콧볼에 듬성듬성 남아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모공에도 엄청 끼어 있네요. 프라엘은 잔여 성분 없이 구석구석 잘 닦였고요, 다이소는 손 세정보단 나았지만 마찬가지로 콧볼 쪽 틈 같은 곳은 닦기 힘들어서 잔여물이 미세하게 남아 있었어요.


  • 1주 사용 비포&에프터


자, 이제 1주일 사용기를 공개할게요. 비포 애프터로 정리했어요. 진동 세안기의 주의사항을 보면민감성 피부는 1주일에 1~2회 정도만 사용하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민감성 피부라 3일 연속 사용하다가 피부가 예민해지는 것을 느껴서 하루 사용을 멈추고 다시 사용했어요. 즉 6일 사용 후기라 봐주시면 되어요. 공정한 비교를 위해 한쪽 얼굴에는 프라엘 제품을, 반대쪽 얼굴에는 다이소 제품을 사용했어요.




프라엘은 사용 첫날부터 피부가 부드러워진 것을 확실히 느꼈어요. 별도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동안 피부에 쌓여 있던 묵은 각질들도 없어졌고요, 미세한 변화긴 하지만 모공 크기도 줄어든 것을 확인했어요. 


다이소 제품도 프라엘 정도의 효과는 아니었지만 묵은 각질 제거를 하는 데는 확실히 도움이 되었어요. 다만 상대가 초음파 진동을 일으키는 프라엘 제품이라 그런지, 진동 세기가 자극적이고 아픈 감이 있어요.

 

  • 탄력성 테스트


진동클렌저는 미세 진동으로 피부를 자극하기 때문에 클렌징 효과는 물론 마사지 효과도 동시에 선사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마사지를 통해 피부 탄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실험은 오백 원짜리 동전을 볼에 꾹 눌러서 자국을 낸 후 몇 분 후에 사라지는지를 보는 탄력성

테스트로 진행했어요. 우선은 진동클렌저 사용 전 1차로 실험을 한 뒤, 진동클렌저를 일주일간 사용하고 같은 방식으로 테스트를 해서 자국이 사라지는 시간을 비교해봤어요.




진동클렌저를 사용하기 전, 테스트를 해보았을 때는 약 9분 정도 지난 후 자국이 사라졌어요.

이 결과를 기록해놓고, 양 볼에 각각 프라엘과 다이소 클렌저를 사용한 뒤, 1주일 후에 동일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이렇게 동전 자국을 낸 뒤 몇 분 후 사라졌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프라엘을 사용했던 오른쪽 볼은 전과 똑같이 약 9분 정도 소요되었고, 다이소를 사용했던 볼은 약 10분 정도 있다가 사라졌어요. 이 결과만 보면 탄력성 향상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 실험의 경우 

동전 자국을 낼 때 힘의 차이가 있었다든가(저는 나름 동일한 힘을 줬다고 생각합니다만...), 진동클렌저 사용 기간이 짧았다든가, 아니면 제 컨디션의 영향 탓일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 최종 결론


일주일간 LG프라엘 초음파 진동클렌저와 다이소 진동클렌저를 사용하며 다양한 결론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저는 별 5개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를 주었는데요, 참고로 진동클렌저는 피부 타입 및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결과는 개인 사용에 입각해 작성한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임을 참고해주세요~!



그립감은 1부 사용기와 마찬가지로 LG전자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가 압승이에요. 세안할 때 안정감이 있는 게 좋았어요. 세정력은 다이소 전동 세안기도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프라엘이 우수한 건 어쩔 수 없네요.


프라엘은 초음파 진동으로 훨씬 만족스러운 세안력을 가질 수 있지만 가격의 압박이 심하기 때문에 처음 클렌저를 접할때 다이소 제품으로 시작해도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편리성도 프라엘이 압승인데요. 1부에서 말씀드렸듯이 오롯이 세안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솔직히 피부에 닿는 건데 클렌저 기기 자체도 깨끗하게 닦이는지 신경 쓰이잖아요. 프라엘은 방수도 잘되고 해서 그런 걱정은 없어요. 하지만 다이소 제품은 본체에 건전지를 사용하며, 건전지 투입구도 플라스틱 뚜껑으로 허술해 보였기 때문에 기기까지 깨끗하게 잘 닦기가 힘들었어요.


브러시 자극의 경우, 다이소 제품을 제일 약한 단계로 했을 때 자극이 심하진 않았지만, 그 이상은피부에 많은 자극이 될 거 같아서 비추예요. 프라엘은 피부 타입에 따라 진동 타입과 세기를 다르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화장을 두껍게 했을 때, 선크림만 발랐을 때 등등 상황에 따라서 일반 진동, 초음파 진동 등을 나눠서 사용하면 꽤 좋을 거 같아요.



부가 기능 면에서도 프라엘 승이에요. 프라엘 제품은 전원을 켜면 음성 안내가 나와서 안내 시간에 맞춰서 얼굴 세안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간을 정하지 않고 하다 보면 너무 적은 시간 동안 해서 세안이 덜 될 수도 있고, 너무 많이 해서 자극이 될 수 도 있는데 딱 정해진 시간만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진동클렌저 입문자나, 클렌징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이소 제품은 계속 말했듯이 약 모드까지는 괜찮지만  그 이상은 엄청난 피부 자극이 될거 같아요. 그리고 약 모드라도 한 부위에만 장시간 사용하거나 매일매일 사용하면 '피부가 남아나질 않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사용시 주의점



마지막으로 직업 사용하면서 느낀 주의점을 알려드릴게요. 저처럼 민감성 피부인 분들은 매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와서 아플 수 있어요. 저는 왼쪽에는 다이소 제품, 오른쪽은 프라엘 제품을 사용했는데, 다이소 제품을 쓴 왼쪽 볼이 좀 더 자극을 받긴 했지만, 프라엘 제품도 아예 자극이 없는건 아니었어요. 1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이 밀려 나오거나, 진한 메이크업 때문에 좀 더 깨끗한 클렌징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길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진동이 쎄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건 아니었어요. 여기서 진동 세기는 진동 횟수와는 무관해요. 공식적으로 기록된 다이소 제품의 진동횟수는 확인할 수 없었지만, 제 지인이 사용하는 중국제 진동클렌저의 경우 프라엘과 비슷한 4,000의 진동횟수를 갖고 있는데, 진동세기가 훨씬 강했거든요. 그런데 진동세기가 강하면 피부를 두드리는 것처럼 아파서 오래 사용하기 힘들고, 심할 경우 피부색이 붉게 변하기까지 했어요. 그러니 진동클렌저를 사기 전에는 반드시 진동세기 여부를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처음엔 진동 클렌저의 클렌징 효과에 대해 긴가 민가 했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구나 하고 깨달은 시간이었어요. 만약에 주위에서 산다고 하면 적극 추천할 의향이 생겼어요.


지금까지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4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MPG B550i Gaming EDGE WIFI 사용기 입니다.
사용기 u28r550 이벤트 후기
간단 사용기 U28R550 28인치 베젤리스 UHD 4K HDR FreeSync 모니터 사용기
사용기 삼성 모니터 C27RG50 게이밍 모니터 후기
사용기 3rsys 가성비 공랭 쿨러 RC400 장착 테스트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RG50 27인치 커브드 240Hz G-Sync 사용후기 (1)
사용기 [레고 7949] 호송 마차 탈출(Prison Carriage Rescue) (1)
사용기 필립스271e1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삼성 모니터 C27JG54 사용후기 (1)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소음방지 귀마개 이어슬립 30일 체험기-3주차 (1)
간단 사용기 필립스 436M 4K HDR 1000 UHD 시력보호 무결점 사용 후기 (1)
사용기 오디세이 G7 C27G75T (1)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 (1)
사용기 UDEA 클린박스 모니터 받침대로 다 살균하자 (1)
간단 사용기 LG 울트라PC 15UD490-GX5YK 개봉기 (1)
간단 사용기 시게이트 10테라 외장하드 (1)
사용기 [당질 저감 미니 밥솥 3종 비교] 탄수화물 함량은 낮추고 밥맛은 보존하는 당질 저감 밥솥! 당쿡 FD20A-I / 미니쿡 TKC-550 / 요아이 YRC-201FWH - 1부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판매량과 가성비가 뛰어난 인기만점 IP카메라 비교기, ipTIME C200 vs TP-LINK Tapo C200
사용기 시소닉 FOCUS GOLD GX-850 WHITE Full Modular 사용기 (2)
사용기 삼성27인치 커브드모니터 240hz C27RG50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