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요즘 잘나가는 진동클렌저 2종 비교! 샤오미 인페이스 MS2000 VS 몽벨레 진동클렌저 [1부] 디자인&진동 성능 테스트 다나와 리포터

IP
2020.07.25. 03:51:11
조회 수
959
4
댓글 수
5
진동클렌저 큐레이션 글 19
테마글 안내
[다나와1위vs네이버1위] 샤오미 인페이스 MS2000 VS 몽벨레 [1부] 디자인&진동 성능 테스트
  1. 1
  2. 2
  3. 3
  4. 4
  5. 5


코로나19 덕분에 마스크가 신체의 일부가 된 지 오래입니다. 덕분에 밥먹을 때나 집에 있을 때 빼곤 마스크를 늘 착용하고 있는데요, 얼굴이 가려지는 만큼 화장은 가벼워졌지만, 얼굴 곳곳에 스멀스멀 피어나는 트러블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나마 겨울에는 괜찮았는데, 날이 더워지기 무섭게 매일 같이 턱과 코 주변으로 생기는 뾰루지들!! 여름의 습도와 온도는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존재네요.


저의 경우 코 주변의 트러블과 볼쪽 각질로 인해 고민이 컸는데요, 이번 기회에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진동클렌저 2종을 직접 사용, 리뷰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제가 비교, 리뷰해볼 진동클렌저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샤오미 inFace 전동세안기입니다. 왜 이 두 제품을 선택했냐면요? 평소 진동클렌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눈치채셨겠지만, 두 제품 모두 잘~ 나가는 인기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제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진동클렌저를 쓸 수 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몽벨레 제품은 가격은 좀 있지만 갈바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1부 리뷰에서는 두 진동세안기의 외형과 브러시 재질, 진동 세기와 같은 성능을 간단한 실험을 통해 점검해보려 합니다.



1. 제품 사양



먼저 제품 사양부터 살펴볼까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성능과 가격입니다.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가 가격적으로 가볍게 접근해 볼 수 있는 제품이라면,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는 조금 부담이 갈 수 있는 가격이네요.

성능은 분당 미세 진동 수가 높고, 리프팅과 갈바닉 효과가 있는 몽벨레가 조금 더 좋아 보입니다.
참고로 리프팅은 잔주름과 탄력을 잃은 피부를 초음파나 이온을 통해 관리하는 기능이고,
갈바닉은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성질이 있는 매우 약한 전류로 화장품을 이온화시켜 피부에 침투시키는 방식입니다. 가격은 다소 부담이 되지만 좋은 효과를 기대하게 만드네요.


하지만 기재된 사양과 가격만으로는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없으므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제품 구성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는 본품, 설명서,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몽벨레 클렌저의 가장 아쉬웠던점 중 하나는 보관용 케이스가 없다는 거예요. 여행 다닐 때나 가지고 다닐 때, 케이스가 있으면 오염이나 파손으로부터 보호도 되고 편리할 텐데 케이스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쉬웠어요.


몽벨레 진동클렌저는 실리콘 브러시가 촘촘하고 미세합니다. 이 점은 브러시 비교란에서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도록 할게요.



하단 원형 장식 부분이 눈에 띄는데, 설명서를 읽어보니 음파 진동을 일으키는 부위라고 해요. 이는 메이크업을 지울 때나 스킨케어 단계 시 EMS 미세전류를 흘려서 리프트업과 미백 효과까지 선사한다고 하네요.



위 사진의 은색 고리는 화장솜 고정 링인데요, 자석 성능이 있어서 본체에 자동으로 찰싹 붙습니다. 메이크업을 진하게 했을 때 무작정 진동클렌저부터 사용하면 좋지 않아요. 브러시에도 메이크업들이 붙어서 지저분하고 잘 지워지지도 않거든요. 그래서 먼저 화장솜으로 메이크업을 지워줘야 하는데,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로 적신 솜을 자석링에 끼운 뒤 뒷면 강약 조절버튼으로 진동 주파수를 조절하면 메이크업을 더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여기에 EMS 미세전류로 피부 리프트 업 효과를 부여하고, LED로 피부 미백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게!!! 제조사의 설명입니다.


평소 화장 지울 때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폼을 함께 사용하는데, 설명서를 읽고 이점이 더 기대 되더라고요.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



이번엔 샤오미 inFace 전동세안기를 살펴볼게요. 본품, 전용케이스,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심플한 흰색 케이스에는 화사한 색감의 진동클렌저가 담겨 있어요. 보조 배터리로 유명한 회사에서 나온 제품이라 그런지 한번 충전으로 약 3개월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90초 타이머 기능이 있고 클렌징뿐 아니라 얼굴이나 목 부분의 마시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귀여운 디자인에 휴대성까지 겸비한 스탠드형 보관 케이스예요. 클렌저를 사용한 후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면 되니, 브러시 사이사이에 먼지 낄 염려가 적어서 좋고, 케이스에 보관하며 충전도 할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쏙 들었어요! 굿!



3. 제품 크기 및 외관



진동클렌저는 한 손에 잡고 사용하는 만큼 크기가 중요하죠.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작고 가벼운 제품이 좋습니다. 몽벨레와 샤오미는 어떨까요? 두 제품을 집에 있는 에어컨 리모컨과 자를 이용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가 샤오미 inFace 전동세안기보다 길이도 길고 더 넓네요. 부피감이 있어서 그런지 잡았을때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가 조금 더 안정감이 있었어요.



4. 진동 세기 비교


자, 이번에는 진동클렌저의 심장! 진동 성능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제품 스펙상으로는 몽벨레 진동클렌저의 분당 진동횟수가 높고(샤오미의 2배!), 진동조절 단계도 7단계로 높기 때문에 몽벨레 제품이 좀 더 우수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직접 실험해보기 전에는 모를 일이죠.


, 두 진동클렌저의 진동 성능에 대해 살펴봅시다. 진동의 세기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쌀알을 사용한 실험과 물의 파동을 관찰하는 2가지 실험을 진행할 거예요. 두 제품은 어느 정도의 진동 강도를 갖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첫 번째 진동 테스트 (쌀)


첫 번째 실험은 쌀 테스트입니다. 검은 종이에 쌀을 한 주먹 올려두고, 진동클렌저의 강도를 조절해 쌀알이 흐트러지는 모양을 관찰해볼 거예요. 진동이 셀 수록 쌀알의 분산도 커지겠죠? 강도는 샤오미 제품에 맞춰서 제일 약한 모드와 제일 쎈 모드로 조절했어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


먼저 몽벨레 진동클렌저를 사용한 실험이에요. 각각 약, 강 모드로 14초 동안 작동시킨 뒤 쌀알이 분산되는 모습을 관찰했어요.


▲ 진동 약


▲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_진동 약으로 14초 작동


 

▲ 진동 강


▲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_진동 강으로 14초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


이번엔 샤오미 inFace를 사용한 실험이에요. 각각 약, 강 모드로 14초 동안 작동시킨 뒤 쌀알이 분산되는 모습을 관찰했어요.


▲ 진동 약


▲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_진동 약으로 14초

 

▲ 진동 강


▲ 샤오미 inFace 전동세안기_진동 강으로 14초

 

진동 세기를 약, 강으로 나누었을 때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의 '강'은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의 '약'과 비슷하게 느껴지는 진동이었어요. 분당 진동횟수가 높으면 진동의 세기도 클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결과에 놀랐어요. 또한 진동이 강해야 클렌징에 좋을 것이라는 제 인식을 바꿔준 결과가 되기도 했어요.


2부에서 피부에 직접 사용해볼 거라 따로 촬영은 하지 않았지만, 이 실험을 진행하고 진동의 자극이 궁금해 두 제품을 팔에 테스트해보았어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는 전반적으로 강하지는않지만 부드럽게 피부를 어루만져 주는 느낌으로 진동의 베리에이션이 있다는 생각이 드는 반면, 샤오미 inFace 전동세안기는 강으로 설정했을 때 '피부가 다치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들 정도였어요.


2) 두 번째 진동 테스트 (물)


두 번째 실험은 수면 위에서 진동클렌저를 사용해 물결의 파동을 어느 정도까지 퍼지는지를 관찰하는 내용이에요. 이로써 진동클렌저의 진동이 피부의 어느 선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유추해볼 수 있어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 

  

▲ 진동 약


 

▲ 진동 중


  

▲ 진동 강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

 

▲ 진동 약


 

▲ 진동 중

 

 

▲ 진동 강


실험 결과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를 사용한 수면은 파동이 크지 않은 반면,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는 육안으로 식별이 될 만큼 파동이 큰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로써 샤오미 제품의 진동 파동도 몽벨레 제품보다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음... 점점 얼굴에 사용해도 괜찮을까 걱정이 되네요.


3) 결론

두 실험 결과, 전반적으로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보다 샤오미 inFace 전동세안기의 진동 세기가 더 강한것으로 확인되었어요. 하지만 진동이 세다고 좋은 것은 아니죠. 실제 피부에 사용 시, 어떤 영향을 줄지 모르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5. 브러시 자극 실험


다음은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던 브러시 자극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브러시 자극은 직접 브러시를 쓸어내리며 체감한 점과 계란 노른자를 사용한 자극도 테스트로 설명해드릴게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

 


두 제품의 실리콘 브러시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길이는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가 좀더 길었어요. 하지만 브러시의 굵기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 쪽이 더 얇고 촘촘했습니다.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는 그라데이션 색상의 실리콘 브러시가 눈에 띄었는데, 색상별로 브러시 타입이 달랐어요. 하단의 노란색 영역은 딥클렌징 브러시 - 중앙 영역은 일반 클렌징 브러시 - 상단 영역은 정밀 클렌징 브러시로 나뉘어 있어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도 2가지 타입의 브러시로 나뉘어 있는데 전반적으로 촘촘한 브러시였어요. 다만 상단 부분에 엄지손가락 반 정도 면적으로 약간 더 큰 브러시가 있어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와 마찬가지로 코 옆쪽이나 턱 쪽을 세안할 때 사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


1) 피부 자극 테스트


 


손가락으로 쓸어보았을 때 두 제품 다 자극이 세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브러시의 감촉은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가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샤오미 제품보다 전체적으로 브러시가 얇고 촘촘해서인 듯해요.


2) 날계란 테스트


조금 더 객관적인 관찰을 위해 계란 노른자의 표면에 각 제품의 강도를 조절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로써 진동이 주는 자극을 유추해볼 수 있어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

 

▲ 진동 약


 

▲ 진동 중


 

 진동 강


먼저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 제품은 약 모드에서는 노른자의 떨림이 거의 보이지 않았고, 중 모드 이상에서야 미세하게 떨림이 보이기 시작할 정도로 자극이 크지 않았어요.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

 

▲ 진동 약


 

▲ 진동 중


 

▲ 진동 강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도 약 모드에서는 계란이 크게 떨리지 않았지만 강 모드로 약 15초 사용하자 노른자 표면에 브러시 자국들이 길게 남아 있을 정도로 자극이 있었어요. 이로써 샤오미 제품은 어느 정도의 자극을 준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어요.



6. 세정력 모의 실험



마지막으로 세정력을 알아보기 위해 오렌지에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실험을 진행해 보았어요. 오렌지는 총 세 개를 준비했는데요. 첫 번째 오렌지는 손으로, 두 번째 오렌지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로, 마지막 세 번째 오렌지는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모두 30초 동안 시간 제한을 두고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 손으로 30초 세정


 

▲ 몽벨레 LED 실리콘 진동클렌저 '중' 모드로 30초 세정


 

▲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 '중' 모드로 30초 세정


손으로 씻어낸 오렌지의 표면에는 파운데이션이 많이 남아 있었고, 진동클렌저로 씻은 오렌지들은 말끔하게 씻어진 모습입니다. 진동클렌저는 손보다 압도적인 세정력을 가지고 있네요. 

진동클렌저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 모두 세정력이 좋았습니다.



7. 정리


자, 그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1부의 실험을 통해 얻은 주관적인 결론이니 가볍게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립감 면에서는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가 좋았습니다. 인체 구조학적으로 몸에 맞에 설계되어 안정감이 느껴졌다고 해야 할까요. 하지만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는 다소 무겁게 느껴졌어요. 메이크업 지우고, 클렌징하고, 에센스 바르고, 리프팅 기능까지 다 쓰려면 손목이 시큰거리더라고요. 


진동 세기와 브러시의 자극 실험으로 미루어 보아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가 진동이 강했고 브러시도 덜 부드러워 피부가 약한 분에게는 자극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되었어요. 반면에 몽벨레 LED 실리콘 클렌저는 부드러운 브러서와 적당한 진동 세기를 가지고 있어 피부가 약하신 분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단, 샤오미 inFace 전동 세안기도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가격대 성능비 측면으로는 나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이상 1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2부에서는 두 제품을 직접 얼굴에 사용해보고 관찰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냥고로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넷플릭스 시청을 위한 와이파이 공유기 추천 티피링크 Archer AX10
사용기 [미니 밥솥 3종 비교] 작아도 할건 다 하는 밥솥! 신일 SCJ-BL800SJ / 리빙센스 애플 미니 밥솥 / 쿠쿠 CRP-HQB0310FS_2부 요리편
사용기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C27RG50 27인치 커브드 240Hz G-Sync 너무좋습니다.
사용기 비비텍 DH278 가정용 홈시네마 빔프로젝터 리얼후기 (1)
사용기 라이젠 3 르누아르 4300U 프로세서 탑재, LG전자 2020 울트라 PC 15UD40N-GX36K 노트북 (2)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성진에이블 옥미인 원적외선 좌훈기 SJH-417 30일 체험_3주차 후기
사용기 [ALSEYE] MAX M120D ARGB 블랙 (CPU쿨러) 사용기 (1)
사용기 DEEPCOOL AS500 공랭 쿨러 (1)
사용기 [내돈내산] MSI RTX3080 GAMING X TRIO 리뷰! (1)
사용기 삼성 S32R750Q 32인치 스페이스 QHD 144Hz 모니터 제품자체는 최상급이지만 단자의부족이 2%아쉬운 (1)
사용기 삼성 U28R550 4K 입문 모니터 리뷰 (1)
사용기 CORSAIR HYDRO SERIES H115i RGB Platinum 누수일까요?
사용기 ASUS PRIME B450M-A 대원CTS 메인보드 (1)
간단 사용기 razer blade 15 base lite 사용자 후기 (1)
사용기 삼성모니터 U32J590 사용기 (2)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모니터 (1)
자동차 관련 콘테스트 파워라인 휴대용 고압세척기 소개해요 (12)
간단 사용기 삼성 모니터 32인치 C32JG54
사용기 인텔 B460보드+시금치램으로 램 오버클럭을 해봤습니다 [비케이][BK SYSTEM][4K][60p] (1)
사용기 무료로 인텔 CPU 스티커 받는방법[비케이][BK SYSTEM][4K]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