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앱코 오엘라 마사지건 일반형 MG01 vs 프로형 MG02 성능 비교 테스트 - 사용기 다나와 리포터

IP
2020.08.24. 01:31:34
조회 수
763
1
비공감 수
1
댓글 수
2
마사지건 큐레이션 글 24
테마글 안내
[일반용과 프리미엄용] 앱코 오엘라 마사지건 일반형 MG01 vs 프로형 MG02 성능 비교 테스트 - 사용기
  1. 1
  2. 2
  3. 3
  4. 4
  5. 5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요즘 마사지건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 마사지건은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고민인 뭉친 근육을 가족의 손 대신 언제든지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지난 1부에서는 개봉기로 제품의 외형과 디자인과 사용법을 확인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제 몸에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진동 자극을 살펴보려 합니다.

앱코 오엘라 마사지건 일반형 MG01과 프로형 MG02의 성능 비교 리뷰! 지금 시작합니다.

* 전체 테스트는 저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체험 결과입니다.


근육 떨림 성능 비교


먼저 마사지건의 진동이 우리 몸의 근육에 어떤 자극을 주는지 효과적으로 보여주고자 고기를 활용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진동 자극을 통한 고기 단면의 변화를 통해 마사지건의 효과를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은 피부 조직과 비슷한 지방 부위인 돼지 앞다리살 껍데기 부분에 스파이럴 헤드로 자극을 주어, 마사지 강도에 따른 자극과 근육 떨림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 앱코 오엘라 마사지건 일반형 MG01 vs 프로형 MG02의 단계별 근육 떨림 정도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형 MG01은 전체적으로 근육 부위를 많이 넓게 흔들어 주고 단계가 높아질수록 근육이 많이 떨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형 MG02의 경우 1단계와 2단계는 마사지건 특유의 진동 떨림이 전체적으로 흔들리면서 마사지 부위를 때려서 사용하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3단계부터 안정적인 마사지 떨림 기능으로 안쪽 근육까지 흔들리는 게 느껴집니다. 4단계부터 6단계까지는 단계가 높아질 수록 엄청 미세하게 흔들리는 게 강해지면서 근육 속까지 떨려서 마사지 효과를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동 단계별 성능 비교


이번에는 사람의 몸에 직접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라운드볼 헤드로 승모근, 팔뚝, 종아리에 마사지 강도를 단계별로 조절하며 테스트했는데 대부분 비슷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전체적으로 느낀 진동 단계 효과를 정리했습니다.

일반형 MG01

1단계 - 진동과 떨림이 약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1단계보다 진동과 떨림이 높아 1단계보다 마사지 효과가 큽니다.

3단계 - 2단계보다 진동과 떨림이 강해 근육 속까지 느껴집니다.

계속 반복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마사지 효과는 있는데, 근육 속 깊은 안쪽 풀림 효과와 마사지 효과가 많이 약합니다.

프로형 MG02

1단계 - 1단계인데도 진동과 떨림과 흔들림이 강하고 느려서 마사지 하는 부위가 아팠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힘들어서 저는 속도가 빠른 2단계나 3단계를 사용했습니다.

2단계 - 진동이 근육 속까지 진동이 와서 마사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MG02 마사지건의 크기를 크게 만든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MG01 마사지건의 3단계보다 마사지 효과가 좋습니다.

3단계 - 2단계보다 진동과 떨림이 강해지는데 저는 3단계가 가장 편안하게 마사지할 수 있는 수준이라 기본적으로 처음 사용하면 3단계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4단계 - 3단계보다 진동과 떨림이 강해지고 내부 뼈까지 떨리는 느낌이 납니다.

5단계 - 4단계보다 진동과 떨림이 강해지고 근육의 시원한 느낌이 납니다. 빠르게 근육이 풀리는 게 느껴집니다.

6단계 - 진동과 떨림이 최고 수준이고 마사지 부위에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근육의 깊숙한 부위까지 마사지하는 느낌이 납니다. 강도가 세서 주의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으며 짧은 시간 집중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두 마사지건을 사용할 경우 주의사항으로 뼈 부위와 허리의 척추 중심부에는 사용을 금하시길 바랍니다. 통증이 오기 때문에 그 부위를 피해서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목 부분에 마사지건을 사용하면 머리까지 흔들리면서 멀미 증상이 나서 목에는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헤드 사용법


1) 라운드볼 헤드 활용법


라운드볼 헤드는 아주 말랑하지는 않고 조금 딱딱한 쿠션감이 있는 스펀지로 되어 있어 어느 부위든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헤드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누구나 몸의 어떤 부위든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불편했던 목 부위도 마사지하기 좋았습니다.

2) 스파이럴 헤드 활용법


스파이럴 헤드는 폭이 좁은 나무 막대형으로 마사지 부위에 자극을 극대화해서 근육이 많이 뭉쳐 있는 곳에 집중적으로 마사지할 때 좋습니다.




마시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은 분들이나 근육이 많이 뭉친 부위에 집중해서 사용하기 좋은 스파이럴 헤드입니다. 발과 다리의 뭉친 부위와 등 쪽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셀프 마사지를 할 때 효과도 좋고 시원해서 제일 많이 사용한 헤드입니다.

3) U자형 헤드 활용법


U자형 헤드는 허리 라인같이 중심을 안 건드리고 마사지를 해야 하는 부위와 다리의 발목 같은 곳에 끼워서 마사지를 하기 좋은 헤드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역시 아킬레스건인 다리 종아리 부위와 척추를 안 건드리고 허리 라인을 마사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 플랫형 헤드 활용법


프로형 MG02에만 있는 플랫형 헤드는 넓은 부위를 마사지해야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엉덩이, 배, 어깨 부위 등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배 부위와 엉덩이 등 넓은 부위를 마사지할 때 활용하기 좋은 플랫형 헤드입니다.


휴대성 좋은 마사지건은?



휴대성을 생각하면 일반형 MG01마사지건이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사이즈도 작고 가벼운 무게에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포터까지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프로형 MG02 마사지건은 전용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는데, 두 제품 모두 요즘 많이 사용하는 USB C 타입 충전 포터와 빠른 충전 기능까지 가능하게 만들면 좋겠습니다.



앱코 오엘라 마사지건 일반형 MG01 vs 프로형 MG02 별점표

*직접 사용해본 주관적인 관점에서 별점을 선정했습니다.


일반형 MG01 마사지건

프로형 MG02 마사지건

구성품

★★★★☆

플랫형 헤드 빠짐

★★★★★

플랫형 헤드 포함

디자인

★★★★☆

유선형의 매끄러운 디자인, 손잡이 부분이 직각인 게 아쉬움

★★★★☆

유선형의 매끄러운 디자인, 손잡이 부분이 직각인 게 아쉬움

무게

★★★★★

휴대하기 좋은 핸디형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

★★★☆☆

강한 진동 성능을 위한 크기로 많이 무거움

그립감

★★★★★

적당한 굵기의 손잡이로 여성도 사용하기 좋고 미끄러움이 적은 플라스틱 소재로 그립감이 좋음

★★★☆☆

미끄러움이 적은 플라스틱 소재로 그립감이 좋은데 손잡이 부분이 굵어서 장시간 사용하기 불편함

외형 마감

★★★☆☆

헤드 접합부와 플라스틱 연결 부위의 마감ㅇ 이아쉬움

★★★★☆

플라스틱 연결 부위의 마감이 아쉬움

소음

★★★★☆

3단계 진동까지 사용하기 불편함 없는 소음

★★★☆☆

6단계 진동으로 소음이 많이 커짐

진동 강도

★★★☆☆

3단계의 2,600RPM

★★★★★

6단계의 3,000RPM

마사지 효과

★★☆☆☆

3단계의 진동으로 마사지 강도는 약함

★★★★★

6단계의 강한 진동이 근육을 잘 풀어줌

조작 편의성

★★★★☆

순차적으로 속도 조절을 해야 함

★★★★★

사용하면서 속도 조절 변경 가능함

배터리 성능

★★★★★

5시간 이상 장시간 사용 가능한 성능

★★★★☆

낮은 단계는 장시긴 사용 가능, 6단계는 1시간 이상 사용 시 자동 꺼짐

셀프 마사지 성능

★★★★☆

작은 사이즈로 등과 팔 다리 등 셀프 마사지하기 좋음

★★★★☆

긴 몸체 길이로 등과 팔 다리 등에 셀프 마사지하기 좋음

최종 평가

★★★☆☆

휴대하기 편리하고 그립감 좋은 마사지건

★★★★☆

휴대성과 그립감은 떨어지지만 강한 진동으로 마사지 효과가 좋음



앱코 오엘라 마사지건 일반형 MG01과 프로형 MG02! 누가 사용하면 좋을까?



일반형 MG01 아이들이나 여성들이나 자주 여행을 다니거나 출장을 가는데 마사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그리고 강한 자극이 불편한 분들에게 자극이 적은 성능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충전하기 좋은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포트와 작고 가벼운 무게가 장점입니다.

프로형 MG02은 마시지 성능이 중요한 사람에게 맞습니다. 자주 근육을 풀어주어야 하는 운동선수나 무용이나 댄스를 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근육에 자극을 잘 못 느끼는 시니어 분들도 사용하기 좋습니다(물론 아플 수 있습니다). 손잡이 굵기와 무게는 아쉬운데 6단계까지 세밀하게 진동을 설정해서 뼛속까지 시원하게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강한 진동 성능이 장점입니다.

두 제품의 장단점이 명확해서 필요한 용도에 맞게 마사지건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잘 선택해서 근육이 뭉쳐서 가족의 도움과 손길이 필요할 때 직접 마사지건을 사용해보세요. 시원하게 뭉친 근육을 잘 풀면서 하루의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1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세동타 님의 다른 글 보기
1/4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확장성과 가성비의 재택근무용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L3-15IML 81Y3003CKR
사용기 인간용 노트북의 기준은 바로바로 가성비 아니겠습니까 추천할만한 ASUS VivoBook S533FA 시리즈 입니다
간단 사용기 삼성 uhd 모니터 U32J590
사용기 알파스캔 Q27P2C 제품 사용기 (1)
사용기 델타 1000w 플래티넘 조립 / 사용기
간단 사용기 시소닉 파워 시포골750 후기
사용기 C32Jg54 사용후기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오디세이 G9 최강의 가성비 #삼성오디세이G9 #게이밍모니터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 C27G54T
사용기 역시 msi b460m 박격포 믿고 사라
사용기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쿨러 사용후기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u32j590 4k 모니터
간단 사용기 시소닉 FOCUS GOLD GX-750 Full Modular
사용기 MSI B550I Gaming Edge WiFi 사용기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7 C27G75T 간단사용기
사용기 오디세이 g7 후기
사용기 10세대 인텔® 코어™ i5-1035G1 사용한 가성비 좋은 재택근무용 노트북! 레노버 Slim5-15 Major i5
사용기 다양한 야채들이 들어가 있는 더비비고 뿌리야채죽 후기 (3)
간단 사용기 PALIT 3070 GAMING PRO OC 후기 입니다.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