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0 1440 사이즈의 거대한 모니터입니다.
한눈에 안들어올 것 같지만 적당한 커브드로 인해 의외로 모니터 양 끝이 한눈에 들어오며 모서리로 갈수록 공간왜곡이 곡면화면으로 인해 왜곡없이 현실감 있는 비율을 보여 주었습니다.
Qhd 2개를 붙여놓았으며 120hz라는 주사율이 게임을 하는 부분에 있어 다른 게이밍 모니터와의 격차를 줄였습니다. 모니터 구매 후 사진 첨부한 게임들을 해 보았으며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맵핵에 가까운 능력을 보여주어 절대로 갱킹을 당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게임 이외에도 작업적인 부분에서 프리미어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모니터 전체를 이용하여 직관적으로 편집지점을 고를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주식같이 차트를 길게 보면 좋은 작업을 하시는 경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HDR 1000, 최대 1,000nit의 밝기의 제품이고 DCI-P3 95%를 제공하여 원색에 가까운 색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작업을 할 때나 게임을 할 때나 더욱 메리트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시력보호 기능을 켜면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눈이 전혀 아프지 않았으며 화면 또한 상하좌우 부드럽게 움직여 원하는 각도로 설정할 때 무리가 전혀 없었습니다.
Pbp기능을 이용하여 두대 이상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점은 매우 충격적이었으며 그럴 경우에도 100hz라는 고주사율을 이용할 수 있어 투컴을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외의 선택지가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