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C27T550 27형 1000R 곡률모니터 이벤트 행사에 참여합니다!
엊그제 불량제품 교환받아;;; 리뷰 이제 작성합니다.. AS신청해서 불량판정받고 교환받는데 너무 오래 걸렸네요.... 20일이상...ㅠ
<리뷰내용>
세일기간에 구매를 해서 5년만에 모니터를 바꿧습니다. 이전에는 23인치 중소기업 제품 썼구요, 예전엔 평면모니터만 써서 그런지;;; 처음에 볼땐 곡률모니터 적응 안돼서 속이 좀 울렁 거렸는데;; 그날 뿐이었어요.. 지금은 그냥 일반 평면 모니터 보는거 같구요. 27인치라 상당히 크고 잘 보입니다 디자인 좋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일단 플리커프리라 따로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안깔아도 눈이 전보다 훨씬 편하구요, 눈아픈것도 사라졌네요. 개인적으로 눈 보호 모드는 너무 흐리고 연해서.. 오히려 눈에 더 안좋을것 같아요.. 표준모드에서 + 오픈자료실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정도만 설치하셔도 눈이 훨씬 편합니다.
불량화소 테스트도 해봤는데;; 이상 없었구요. 높이조절은 안돼서 상하 틸트만 되는데도;;; 스탠드 높이가 적절해서 예전 모니터보다 목도 덜아프고 좋네요... 베젤 디자인 등 상당히 좋구요, 스탠드도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어요 ㅎㅎ 메뉴조절도 간편해서 눈앞에서 바로 조절할수 있고, 스피커 달려있는데 음질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어서;; 스피커 없으신분들은 따로 구매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PC스피커가 없어서;;; 전에 PC에 이어붙였던 블루투스 스피커는 버려야 겠네요 ㅎㅎ 아 그리고 오디오선 안꼽아도 HDMI 선 연결하면 그냥 사운드 나옵니다. 처음이라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아쉬운점은 뒤에 베사홀이 없어서 모니터암으로 쓰기 어렵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영화볼때 인물화면 테두리에 색번짐이 있는 불량증상이 있어서 교환받았는데... 수도권에 재고가 없다고 15일 넘게 걸렸어요.. ?_? 삼성서비스센터 AS기사가 예약시간도 늦게오고.. 와서도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더라구요 모니터 전문 엔지니어가 아니라 그냥 삼성가전제품 전부 고치는 엔지니어가 오셔서 전문성이 부족.... 불량증상은 확인해서 교환은 해줬는데.. 이번에 삼성모니터 AS 서비스는 크게 실망.... 교환받았는데도 별 차이가 없어서;; (색번짐증상) 반품할까 하다가...그외에 다른기능들은 마음에 들어 걍 씁니다... 아 그리고 사은품으로 받았던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도 좋고 상당히 좋습니다. 원래 불량반품할수도 있어서 포장도 안뜯고 있었는데;; 왜 진작 안썼는지.... 이어폰 득템했어요 ㅎㅎ 그외는.... 행사할때 할인받아 싸게 잘 구매했네요 가성비는 끝내줍니다.
끝으로 이 모니터를 구매하고, 우리나라 모니터 기술이 이렇게나 발전했구나를 느낀 모니터였습니다..플리커프리 기본장착에 프리싱크 기능도 있고.. 게다가 눈앞에서 간편한 버튼 하나로 메뉴로 쉽게 조절할수 있는것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는 제일 중요한게 장시간봐도 눈이 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런점에서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