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대학원생이라
위메프 등에서 고르고 골라 구매한 모니터입니다.
연구실에서 간단하게 쓸 모니터를 여러모로 알아보다가,
A/S도 괜찮다고 알려져 있으면서 가성비도 나쁘지 않은 필립스 모니터를 선택했습니다.
비교적 최신에 출시되었으면서 베젤도 얇아 만족합니다.
조립도 간편하고요, 대략 2주정도 사용한 결과, 암점도 없고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A/S는 이용할 일이 없어 A/S에 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FPS모드, Gamer1,2 모드나 로우블라이트 모드 등 여러 기능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냥 표준으로 해도 딱히 눈아픈 것은 못느껴서 그냥 표준 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장 스피커는 없으며 대신 뒤에 이어폰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4번째 사진이 이어폰을 꽂은 모습입니다. 모니터 자체에서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돈없는 대학원생이라 가성비를 최대한 따져가며 샀습니다. 패널도 네오블레이드 ips 패널이라 좋다고 합니다. 빛샘은 제가 구분을 잘 못해서 딱히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5번째 사진이 완전 불을 다 끄고 휴대폰(S7 edge)로 찍은 사진인데, 이게 빛샘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모르겠네요.
선정리도 깔끔히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하는데, 저는 귀찮아서 그냥 놔뒀습니다. 그리고 논글레어중에서 모니터를 끄면 모니터에 제 얼굴이 조금 비치는 모니터들이 있는데 이건 그런게 별로 없는 것 같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