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결정>
오래전에 샀던 27인치 ISP FHD모니터로 사용중이였으나 컴퓨터 부분업글을 하면서 그래픽카드도 최신인데 모니터가 아쉬워서 구입하려고 알아봤습니다.
평소 모니터에 대해 잘 몰라서 각종 커뮤니티에서 타회사 32인치 특가하는데 이거 괜찮다는 소리를 듣고 구입하려고 했으나 실패...몇일 후 추가판매 하는것도 몰라서 실패...
그냥 정가를 주더라도 좀 더 알아보자란 생각에 각종 커뮤니티를 학습한 결과 커브드에 대해 거부감이 없다면 오디세이 G7이 100만원 미만제품에선 최고다. 라는 글을 많이 보았고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려고 검색하니 마침 몇 일 후 11월 8일에 특가를 한다는 정보를 듣고 달려와 구매 하였습니다.
11일날 배송이 와서 박스를 보니...
큽니다...커요..
곡면이 1000R이다 보니 박스가 생각보다 더 두꺼웠습니다.
이제 오픈!! 설치!! TEST!!..???!!!!
네..불량화소...ㅠㅠ
다음날 삼성 AS센터에 전화를 해 방문 AS접수를 하고 다음날 아침에 기사님께서 방문해 주셧습니다.
불량화소 판정을 받고 교환해 주신다고 해서 한시름 놓고 기다렸는데 중간에 커뮤니케이션이 문제가 생겨서 인지 (동명이인으로 인한 착각?) 몇일 기다린 후 연락이 없어서 기사님께 전화를 드리니 직접 통화를 해 주셔서 다음날 바로 받았습니다.
다시 불량인 모니터는 박스에 담고 새로운 G7을 뜯고 불량화소를 찾아보니 양품!
<게임 TEST>
와우를 제일 많이 하는데 27인치 FHD로 하다 32인치 QHD로 하니 때깔이 달라 정말 좋아요.
프레임도 많이 나올때는 240도 나오던데 부드러움이 정말 극상입니다. 반응속도도 좋고 암부표현력이 특히 마음에 들었어요.
인던을 돌아보면 화면이 커서 시야각이 안나올꺼 같지만 커브드라서 그런지 순간순간 구석에 바닥도 잘 보이고 32인치지만 전혀 사각지대가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결국 끝까지 클리어는 못했던 세키로..FHD와는 다르게 붉게 빛나는 영롱한 불길...
테스트겸 들어가서 확인만 한거지만 화면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내 지갑의 역적 데스 스트랜딩..이놈 재밌다고 들어서 할인 때 샀다가 1060 3G 로는 감당이 안되서 글픽카드 업글->파워업글->그래픽카드 아까우니 모니터 교환 ㅠ^ㅠ
정말 영화 같습니다. 게임에 집중하려고 불을 끄고 하는 편인데 특유의 분위기와 모든 시야각에서 보여주는 화면의 존재감은 영화관을 방불케 합니다.
차후 나올 사이버펑크와 구입 예정인 어크 발할라 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종 후기>
사실 곡면모니터에 대해 불호였습니다.
곡면모니터가 충격에 취약하단 소리도 있고 중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시야각이 엉망이다. 란 소리도 있기때문에 게임과 영화를 동시에 즐기는 저로써는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곡률이란 개념을 알게 되고 모니터는 인치 수에따라 곡률이 달라야 한다란 리뷰를 보고 난 후 1000R정도로 휘어지면 몰입감이 좋지 않을까? 란 생각에 덜컥 구입을 하고 보니 다행히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엔 어색하지만 하루? 정도 써보면 바로 적응해서 어색함은 남지 않아요.
그리고 픽셀도 잘보이고 가독성에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아직 몇가지 불안정한 점이 있는데 그런것만 지속적으로 펌웨어수정을 통해 고쳐진다면 정말 최고의 모니터라 생각합니다.
곡면모니터에 거부감이 없으시고 대기업 AS에 믿음을 가지시는분.
큰 화면을 원하지만 시야각이 넓어 게임이 어려울까 걱정이신분들을 구입하셔도 괜찮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