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니터로의 작업이 필요하여 모니터 검색 중에 발견한 C49RG90 삼성모니터.
기존 모니터 2개를 사용하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중 모니터 고장으로 인하여 구매를 하게되었다.
처음 인상은 크다는 것과 쓰고 있는 노트북과의 호환 문제가 큰 관건이었음.
처음 부터 FULL 화면으로 사용하고자 구입한 것은 아니었기에 PBP 기능을 이용하여 듀얼 화면으로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구입을 결정하였다.
첫 인상은 모니터 박스 크기부터가 압도적이었고 설치하고 나니 책상하나를 거의 다 차지 하였음.
전체 화면은 노트북 지원을 하지 않아 PBP기능을 이용하여 3개의 화면으로 구성되도록 구성해 보았다.(PBP 기능 부분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된다. 또한 화면에 사용된 노트북은 4K UHD를 지원하는 제품이나 C49RG90 모니터 전체 화면에 대한 지원은 하지 못하는 것 같다. CPU 내장 그래픽 카드가 지원을 하지 못하는 것 같으며 외장 그래픽 카드는 내장 되어 있으나 외부 출력은 기본적으로 CPU 내장 그래픽만 지원하도록 되어 있었다.)
총 3개의 화면으로 구성된 화면. 기존 사용하는 화면보다 해상도가 높아 작업 능률은 말할것도 없었다.(좌측부터 2560*1440,2560*1440,3840*2160)
해당 화면을 통해 2개의 프로그램과 1개의 웹브라우저를 화면에 표출해 보았다.
이번에는 게임화면을 PS4 slim을 통한 게임 화면을 표출해 보았다.
설정을 하면 위와 같이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수가 있었고 프레임 저하와 같은 것은 느낄수가 없었다.
아무래도 게임을 해 보니 화면이 늘어나 있는 느낌이라 좀 무얼랄까 부자연스러운 면도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기존 게임화면과 같은 해상도로 맞추어 보았다.
현재 화면을 설정을 통해 일반 모니터와 같은 해상도로 맞추어 출력을 해보았다. 아무래도
이 화면이 게임하기에는 적당해 보였다.
게임보다는 업무용으로 선택된 모니터로 지금 매우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작업을 하는 개발자로서 좀더 큰 화면으로 넓게 사용을 하고자 하신 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