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은 깔끔하고 튼튼하게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스펀지와 플라스틱 포장재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잘 지켜줍니다. 쿠거의 아이덴티티라할 수 있는 검정과 주황색의 조화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구성품으로는 헤드셋과 교체할 수 있는 패브릭 이어컵, 컨트롤러 케이블, 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마이크는 탈착식이라 사용하기 편하고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습니다. 마이크에 목소리가 전달되는 부분에는 센스있게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쿠거의 새 헤드셋 PHONTUM S의 53mm 듀얼챔버 드라이버는 저음과 고음에서 균형잡힌 소리를 들려줍니다. 고가의 헤드셋과 비교했을 때는 조금 부족한 해상력이지만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영화감상에서도 모나지 않은 무난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게다가 3.5mm 플러그 단자를 사용하고 있기에 PC 뿐만 아니라 핸드폰, 노트북 등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컵의 교체도 대부분의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탈착식이라 굉장히 편합니다.
헤드셋의 기본적인 구조는 스틸 헤어밴드로 되어있고 이 덕분에 처음 들자마자 단단함이 느껴집니다. 헤드셋의 무게는 적절하게 배분되어있어서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무겁다는 느낌은 들지않았습니다. 굉장히 두툼한 이어패드 덕에 안경을 쓰고 있음에도 편안했습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이어컵의 밀폐 정도입니다. 이어컵을 적당한 위치로 조절하는 건 굉장히 쉽고 편하지만 아래부분이 살짝 떠버려서 외부 소리가 조금 들어옵니다.
마이크의 성능은 목소리를 잘 잡아서 깔끔하게 전달해줍니다. 주위 소음도 어느정도 차단해주어서 문제없이 보이스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간단하게 설명해보자면 '기본에 충실한 무난한 헤드셋' 정도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PC뿐만 아니라 핸드폰, 노트북, 패드 등 여러 기기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튼튼한 헤드셋을 찾고 계신 분이라면 COUGAR의 PHONTUM S가 매력적인 하나의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