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필립스 241E1 24인치 모니터 사용기

IP
2021.01.13. 17:36:51
조회 수
2799
4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모니터는 거거익선이라는 말을 듣고 DELL의 27인치 모니터를 주문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대만 쓰니 일할 때 조금 불편하고 같은 사이즈를 2대 쓰자니 책상이 좁아 괜찮은 서브 모니터를 찾고 있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가 좋은 서브 모니터는 삼성의 s22r350이라는 제품입니다. 워낙 추천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품절이라 구입할 수가 없었습니다.


재입고때까지 기다릴까 하다 우연히 통통티비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서브모니터 9종을 비교하는 영상을 보게되었는데 거기서 1등한 제품이 필립스의 241e1이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알아보니 삼성 s22r350이 22인치 134900원인데, 필립스 241e1이 24인치 149000원이었습니다. 약 만오천원 정도를 더주면 24인치를 살 수 있다는 점이 끌렸습니다. 다만 책상이 좁아 24인치가 좀 부담스럽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했지만 호기심에 한번 주문해 보았습니다.


흰색 바탕에 필립스 로고가 인쇄된 깨끗한 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필립스는 현재 알파스캔에서 제조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과거 알파스캔 모니터를 사용하며 좋은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느낌이 좋았습니다. 분명 자신이랑 잘 맞는 회사 브랜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파스캔에 대한 개인적 경험 여부에 따라 필립스 브랜드에 대한 만족감이 달라 질 것 같습니다.


배송도 빨랐고 열어보니 헤어라인이 새겨진 듯한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제품인데 사용중인 DELL과 비교하면 재질이나 조립 완성도는 조금 저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워낙 베젤이 얇고 하단에 필립스 로고만 프린트 되어 있어 디자인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뒷면을 보고 모서리 주면을 만져보면 유격도 조금 느껴지고 단단한 느낌은 아닙니다.


우선 불량화소부터 확인해 보니 아주 깨끗한 양품이 왔습니다. 화면 모드는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로우블루모드가 좋았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조금 심해 밝은 모니터를 보기 부담스러워 하는 편인데 로우블루모드를 켜니 화면이 좀 누리끼리 해져 보기 편했습니다. 밝기 조절도 폭이 넓어 어둡게 쓰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꽤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쨍하고 샤한 모니터가 처음에는 화질이 좋아 보이는데 장시간 쓰면 눈이 엄청 피로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최소 밝기로 낮추는 값을 중요시 하는데 어떤 모니터들은 아무리 낮춰도 너무 밝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본 제품은 만족할 만큼 어둡게 낮춰져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눈으로 구분은 못하지만 DELL 제품이 구형이라 60Hz인데 비해 이 제품은 70Hz라고 합니다. 



주문 전에 책상이 조금 좁아 크기가 괜찮을까 싶었지만 받아보니 만족스러운 크기였습니다. 27인치는 멀리보기에는 조금 작고 가까이 보기에는 조금 큰 애매한 사이즈였는데 24인치는 가까이 볼 때 딱 좋은 사이즈라 업무 집중도가 올라가는 느낌이 듭니다. 안구 건조증, 근시 등으로 고생하고 있어 22인치로 선택했다면 너무 작아 더 불편했을 것 같습니다. 서브용으로 최소 크기는 24인치라는 개인적인 결론을 내렸습니다.


서브 모니터 최강자라는 s22r350과 비교를 해보니 몇가지 장점이 눈에 띄였습니다. 우선 베사홀의 구멍이 10x10이라 모니터 암을 연결할때 좀 더 편리했습니다. s22r350은 7.5x7.5라 좀 불안했습니다. 다만 뒷판이 약간 굴곡진 형태의 플라스틱이라 모니터 암을 연결할때 조금 불안한 느낌도 있었는데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다리는 가격이 가격인만큼 썩 좋아 보이진 않았고 그냥 사용하기 무난한 정도의 구성이었습니다. 


모니터에 따라 단자 입력 위치가 다 다른데 메인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 DELL 제품은 모니터 하단에 단자가 위치해 피벗기능을 쓰면 케이블 관리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반면 이 제품은 하단이 아닌 후면에 위치하고 있어 모니터 암을 연결해서 세로로 돌려 쓸때도 케이블이 오징어 다리처럼 벌어지지 않고 깔끔하게 가로 세로 방향전환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이 부분은 s22r350도 같은 방식입니다. 베사홀의 크기만 차이가 있습니다. 



s22r350에 비해 만족스러운 점을 하나 더 꼽자면 출력 단자와 케이블 구성이었습니다. s22r350이 d-sub와 hdmi만 제공하고 케이블도 hdmi만 들어있는데 241e1은 d-sub, hdmi, dvi에 헤드폰 단자까지 제공하고 있어 좋았습니다. 케이블도 hdmi와 dvi가 함께 들어있어 그래픽카드 상황과 환경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구입하려 했던 제품이 삼성 S22r350이라 너무 엉뚱한 제품을 고른 것은 아닐까란 생각을 했었는데 사용해보니 만오천원을 더 투자해 24인치의 크기와 비교적 풍부한 출력 단자와 케이블을 얻을 수 있다면 꽤나 괜찮은 선택이라고 느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알파스캔 AOC Q27G4ZD 사용기
간단 사용기 에이서 PREDATOR 라데온 RX 9070 XT BiFrost OC D6 16GB
사용기 삼텐바이미 실제 구매 후기 M5
사용기 ASUS tuf gaming b850m-plus wifi7 w 제품 사용 후기
사용기 SAPPHIRE 라데온 RX 9060 XT NITRO+ OC D6 16GB 사용기
사용기 LaCie 서포터즈 2기 발대식 후기 + 모바일 드라이브 사용기 (2)
간단 사용기 SAPPHIRE 라데온 RX 9060 XT PULSE OC D6 16GB (2)
사용기 크로스오버 27QA955 사용기 (3)
사용기 [컴퓨존] 게이밍 추천 조립PC_R7771 (7800X3D/5070) 구매후기 (4)
간단 사용기 ASUS TUF Gaming B650EM-E WIFI STCOM 간단 후기 (3)
사용기 알파스캔 모니터 구매 후기 (4)
간단 사용기 GIGABYTE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이사 기념으로 라이브 최저가 득템! 진짜 삶의 질 올라간 후기 (4)
사용기 세미 단초점 가성비 가정용 빔프로젝터 비비텍 MX723 (3)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새롭게 출시된 NZXT의 가성비 수냉 쿨러 Kraken core 360 RGB (3)
사용기 삼성전자 4K UHD LED TV • 43인치 • 스탠드형 • 방문설치 (4)
사용기 이제 진짜 게임 좀 해보려구요. 오멘 16 구매했어요 (3)
사용기 몬스타 가츠 집현전 키캡을 구매해봤습니다. (4)
사용기 MSI MAG PANO 100L 프로젝트 제로 사용기 (4)
사용기 q27g4kd 사용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