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전신건조기 벽걸이형] 바툼 BT-AT800 vs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다나와 리포터

IP
2021.02.24. 23:59:03
조회 수
3812
3
댓글 수
9


산뜻함을 선사하는 벽걸이 전신건조기를 만나다


바툼 BT-AT800 vs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색다른 욕실가전을 만나다



바쁜 출근시간은 어느때보다 1분 1초가 중요합니다. 조금만 늦게 준비하면 출근시간이 자연스레 지체되고 시간이 누적되면 지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유있게 준비한다고 해도 출근시간은 늘 부족합니다. 


출근전쟁을 매일 되풀이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욕실가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드라이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서포트하는 전신건조기입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가전이며 생각보다 실용적인만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시간엔 대표적인 벽걸이 전신건조기인 바툼 BT-AT800와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를 비교하고자 합니다.






#1 구성품 살펴보기



▲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구성품



▲ 바툼 BT-AT800 구성품


각 제품별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욕실에서 사용되는 가전인만큼 사용 시 필요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의 경우 리모컨으로 동작되는 제품인만큼 컨트롤에 필요한 리모컨이 기본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바툼 BT-AT800의 경우 핸드그립을 사용하여 이곳저곳 드라이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핸드드립을 거치할 수 있는 프리홀더가 있으며 거치를 위한 초강력 양면테이프이 부착된 전용 거치대를 제공합니다.






#2 외관 및 제품설치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의 경우 공중화장실에서 볼 수 있는 핸드드라이 형태입니다. 냉풍 또는 온풍이 아랫방향으로 나오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설치 시 차지하는 공간이 생각보다 큰 편입니다.


바람이 아랫방향으로 나오기 때문에 전신 드라이를 위해선 설치 높이가 높아야 합니다. 너무 낮거나 중간 정도이면 전신 건조 시 불가능합니다. 양면테이프 거치대가 아닌 벽면에 스크류를 고정하는 방식인만큼 별도의 설치작업이 필요합니다.







바툼 BT-AT800은 리조트,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벽걸이형 헤어드라이어 형태입니다. 바디 자체가 슬림하여 욕실에 설치 시 공간활용면에서 우수합니다. 드라이 헤드 부분인 핸드 드립을 꺼내서 사용하는 만큼 내가 원하는 곳을 집중적으로 드라이할 수 있습니다.


기본 호스 길이가 긴만큼 제품 설치 후 사용 시 거리 및 위치에 따른 제약이 없습니다. 초강력 양면테이프가 적용된 전용거치대를 사용하여 누구든 손쉽게 설치가능합니다.





#3 바람세기 및 온도테스트








벽걸이 전신건조기인 바툼 BT-AT800와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은 냉온풍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헤어드라이어처럼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하며 원하는 온도를 선택하여 자연스러운 드라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제품별로 바람세기와 온도확인을 위해 풍속과 온도측정이 가능한 풍속계를 사용하여 측정해봅니다. 측정거리는 실제 제품 사용 시 사용되는 거리인 10cm로 설정하였으며 온풍/냉풍, 약풍/강풍으로 구분하여 측정했습니다.






▲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온풍/바람세기 강




▲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냉풍/바람세기 강





▲ 바툼 BT-AT800 온풍/바람세기 강




▲ 바툼 BT-AT800 냉풍/바람세기 기본






테스트 조건에 따라 풍속계를 사용하여 온도 및 풍속을 측정하였습니다. 풍속 비교 시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가 압도적입니다. 바툼 BT-AT800 보다 기본적으로 3~5m/s 이상 더 빠릅니다. 온풍 및 냉풍 관련하여 두 제품 모두 풍속을 약/중/강 또는 약/강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온풍, 냉풍 관련해서는 두 제품 모두 비슷한 수준입니다. 측정 거리 10cm 기준을 봤을 때 온풍의 경우 사람 체온과 비슷하거나 좀 더 높은 수준이며 냉풍의 경우 약간이 선선함이 느껴지는 28~30도 내외욉니다.


바람 온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자연풍으로 자연스럽게 드라이하거나 따뜻한 바람으로 보다 편하게 드라이 할 수 있습니다.




#4 소음 측정








바람을 만들어내는 가전인만큼 제품 동작 시 소음은 자연스레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 사용 시 발생되는 소음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확인하기 위해 소음측정기를 사용하여 풍량별 소음을 측정하였습니다.







▲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바람세기 강




▲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바람세기 약





▲ 바툼 BT-AT800 바람세기 강




▲ 바툼 BT-AT800 바람세기 약







바람세기에 따라 소음 측정결과 바람세기가 강일 경우 기본 70dB이상 측정됩니다. 측정된 결과를 볼 때 바람세기가 강한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가 더 큰 소음을 냅니다.


바람세기 약일 경우에도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가 더 높은 소음이 발생하며 바람세기 강일 때와 다르게 소음 편차가 큰편입니다. 측정된 소음결과를 기준으로 볼 때 바툼 BT-AT800가 좀 더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전력량 측정 및 비교



헤어 드라이어처럼 바람을 만들어내는 가전인만큼 소비전력이 일반적인 가전제품대비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사용 시 대기전력과 최대 사용에 대한 소비전력이 어떠한지 소비전력 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 및 비교를 하였습니다.






▲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대기전력




▲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 풀파워 소비전력




▲ 바툼 BT-AT800 대기전력




▲ 바툼 BT-AT800 풀파워 소비전력


대기전력의 경우 제품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측정된 전력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풀파워 기준 소비전력의 경우 생각보다 높게 나옵니다.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의 경우 900W이상, 바툼 BT-AT800의 경우 800W이상입니다.






하루 1시간 씩 30일 기준으로 사용 경우 소비되는 전력량과 전기요금이 높지 않습니다. 하루 1시간 정도 사용하는건 큰 부담은 없습니다. 


단, 장시간 사용할 경우 소비되는 전력량이 급격히 올라가는 만큼 적절한 시간 할애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전 사용할 시간과 전력량을 고려하여 예상되는 전기요금을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6 편의성 비교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의 공중화장실에 볼 수 있는 핸드드라이어와 비슷한 제품입니다. 바람 나오는 방향이 아래이다보니 설치한 위치에 따라 드라이할 수 있는 부위가 다릅니다. 머리 위에 설치하면 전신이 자연스레 건조되고 가슴 위치에 설치하면 손/팔 등 주요부위 건조하기가 편합니다.


버튼식이 아닌 리모컨을 활요한 원격제어 방식이라서 제품에 직접 물을 묻히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툼 BT-AT800의 경우 핸드그립을 분리하여 사용하는만큼 설치한 위치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활용가능합니다. 설치한 곳보다 먼 거리에서도 드라이가 가능하며 드라이가 필요한 주요 부위를 집중적으로 드라이할 수 있습니다.






프리홀더를 벽에 설치하면 고정한 상태에서 건조가 가능한만큼 머리를 드라이하거나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을 드라이할 때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7 실생활 활용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의 경우 바람세기가 강한만큼 설치 위치에 따라 활용방법이 다릅니다. 머리 위치에 설치하면 헤어 드라이를 비롯한 전신건조가 자연스럽게 이뤄집니다.


가슴 위치 쪽에 설치할 경우 손/팔/다리 등 주요 부분을 빠르게 드라이하여 집중 드라이가 가능합니다. 더불어 자주 사용하는 핸드타올, 목욕타올을 한번 건조하여 보다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바툼 BT-AT800의 경우 핸드그립을 사용하여 드라이한만큼 원하는 위치에서 집중 드라이를 할 수 있습니다. 거리 제약이 크지 않는 만큼 발, 다리, 손, 팔 등 주요 부분을 편하게 드라이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바람이 나오는 형태가 아닌 스팀다리미처럼 움직이면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드라이가 가능합니다. 바람세기도 괜찮은 편이라서 욕실에서 사용하는 타올을 건조할 때도 유용합니다.






#8 설치 시 주의사항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의 경우 벽을 뚫어 스크류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한번 설치하면 다른 위치로 이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설치 시 전신드라이를 할건지 주요 부위만 드라이할 건지 위치에 따라 제품을 사용해봐야 합니다.






바툼 BT-AT800의 경우 초강력 양면테이프가 적용된 전용 거치대를 사용하는만큼 설치 및 제품 이전이 쉽습니다. 설치한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위치로 빠르게 전환가능하며 벽을 뚫지 않아도 손쉽게 설치합니다.


단, 전원코드가 앵글타입이 아닌 스트레이트 타입이라서 전원연결 시 불편합니다. 코드가 앵글타입이어야 욕실 콘센트에 부착된 방수커버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스트레이트라서 사진처럼 전원 연결 후 방수 커브를 닫지 못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해당 사항은 구입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활용만점 벽걸이 전신건조기



벽걸이 전신건조기는 일반 전신건조기와 다르게 벽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만큼 공간활용 및 편의성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데일리 욕실가전으로 사용하기 편하며 고정한 위치에서 사용하는 만큼 안정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전신건조기의 경우 아래에서 위로 바람이 나와 자연스레 드라이가 되는 반면 벽걸이는 설치 위치에 따라 전신건조 여부가 다릅니다. 바툼 BT-AT800의 경우 핸드그립을 사용하여 전신마사지 하듯이 편하게 전신 건조가 가능하지만 한국타올기산업 HTM-2013의 경우 고정된 위치에 따라 전신건조 여부가 다릅니다.


각 제품별 성능 및 편의성이 다른만큼 설치환경을 충분히 고려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벽걸이 전신건조기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꿈꾸는여행자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옵틱스 MAG251RX 240Hz 하루 사용기
사용기 XFX 라데온 RX 6700 XT MERC 319 BLACK 사용해보자~!
사용기 15만원대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24F144 소닉붐 HDR
사용기 XFX 라데온 RX 6700 XT MERC 319 BLACK 사용후기
사용기 알파스캔 24인치 모니터 AOC 2477 IPS MHL+DP 무결점 추천
사용기 삼성 32인치스마트모니터 M5(S32AM500)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3 24인치
사용기 XFX 라데온 RX 6700 XT MERC 319 BLACK D6 12GB 사용기
간단 사용기 XFX 6700XT MERC 사용기 (1)
사용기 콜맨 파이어플레이스 이런 느낌 (1)
사용기 이엠텍 지포스 RTX 3060, 12GB 비디오 메모리를 탑재한 첫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 (2)
사용기 파이어쿠다 510 NVMe SSD 250GB 성능 테스트 (3)
간단 사용기 ASrock B560M PRO4 후기 (2)
사용기 삼성 모니터 오디세이 G9 이벤트 참여합니다. (2)
간단 사용기 MSI 6900XT GAMING TRIO 장착기 (3)
사용기 [레이저 측정기 2종 비교분석] 라이카 핀마스터2프로 vs 가민 어프로치 Z82 (2)
사용기 무한토너개조제품이 없다면 호환토너 가능한 모델을 찾다가 선택함 (2)
사용기 XFX 6700xt MERC 사용기 (3)
사용기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F24G35T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리뷰입니다. (2)
사용기 삼성 g3 F24G35T 사용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