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내돈내산]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 MS 블루투스 에르고노믹 마우스 사용기

IP
2022.07.24. 00:30:24
조회 수
5604
7
댓글 수
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 7을 구매하면서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구매했는데요. 정작 서피스보다 액세서리가 더 만족도가 높아 메인 PC에서 주로 사용했는데요. 그 중 서피스 키보드와 프리시전 마우스는 일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서피스 프리시전 마우스의 왼쪽 버튼이 두 번 클릭되는 현상이 잦아져 A/S가 어려운 상황이 되어 새로운 마우스를 구매했는데요. 다시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투스 에르고노믹 마우스입니다. 외형만 본다면 프리시전 마우스와 흡사하게 생겨 같은 물건인가 싶었는데요. 막상 사용해보니 2년 넘게 사용해 손에 익은 프리시전 마우스와 다른 점이 바로 체감되었습니다.

어떤 점에서 다르게 느껴졌는지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언박싱

패키지에는 실물 마우스와 같은 이미지가 전면에 있고 몇가지 특징을 아이콘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의 박스 패키징이 매우 고급스러워졌어요. 서피스 라인의 제품이 아닌 일반 액세서리도 같은 패키지 구성을 보여줬습니다. 보이지 않지만 하단엔 봉인 라벨을 손쉽게 뜯을 수 있게 처리되어 있었는데요. 작은것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쓴 것이 느껴졌습니다.

패키지를 열자 영롱한 자태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마우스입니다. 저는 라이트 그레이 색상을 구매했는데요. 서피스 프리시전 마우스와 같은 생상일거라 생각했는데 실물로 보니 그보다 조금 더 밝은 색상이었습니다. 서피스 라인의 액세서리와는 색상으로도 차별화를 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 하단부에는 설명서와 보증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 외 다른 구성품은 없어서 조금은 심심할 수도 있는 구성인데요. 그만큼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매력을 패키지 구성에서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

선이 없어 깔끔한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입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의 장점은 무선으로 사용하더라도 PC와 젠더 없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현재 사용하는 서피스 프로 시리즈를 비롯해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입력단자가 여유롭지 않은데요. 필수로 사용하는 마우스를 위해 젠더 하나를 소비하고 싶지 않아 블루투스로 구매했습니다.

마우스는 좌/우 클릭과 휠버튼, 그리고 마우스 좌측에 2개의 버튼이 더 있습니다. 프리시전 마우스는 3개 버튼이었는데 1개 버튼이 축소되어 다소 아쉬웠어요. 개인적으로 3개 버튼일 때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창닫기(Ctrl+W)로 설정해서 사용할때 너무나 편리했거든요.

중앙에 있는 금속 휠에 있는 돌기는 너무나 매력적이예요. 디자인적으로도 뛰어나지만 휠 동작 시 미끄러지지 않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MS 중저가 마우스의 고질적인 문제점 중 하나인 고무휠은 몇개월 쓰고나면 미끄러워져 휠 오동작이 많았는데요. 이 제품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더욱 높아졌어요.

다만, 프리시전 마우스에서는 휠 버튼 하단에 무한휠로 동작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일반휠/무한휠을 전환해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에르고노믹 마우스에서는 이 기능은 빠져있어요. 하지만 무한휠 기능을 사용하는게 손에 꼽을 만큼 적어서 딱히 불편한 점은 아니었습니다.

마우스 하단엔 서퍼가 상단, 하단, 좌측에 조각조각 붙어있는데요. 이 점은 서피스 프리시전 마우스와 가장 큰 차이점이었습니다. 프리시전 마우스는 하단 서퍼가 마우스 테두리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데요. 이 차이 덕분에 에르고노믹 마우스는 가볍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줬어요.

하단 덮개를 열면 듀라셀 AAA 건전지 2개가 미리 동봉되어 있습니다. 요즘 마우스는 전력소비가 정말 획기적이라 건전지 배터리 사용기간이 최대 15개월이라고 합니다. 서피스 프리시전 마우스는 내장배터리로 동작하는데요. 보통 3~4개월에 한 번 충전했기에 오히려 건전지 사용이 더 오래가서 편리해졌다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건전지를 사용하는 에르고노믹 마우스가 더 가벼워서 손목 움직임도 더 가벼웠습니다.

서피스 마우스 3종 비교입니다. 왼쪽이 이번에 구매한 에르고노믹 마우스. 가운데가 프리시전 마우스. 우측이 모바일 마우스입니다. 프리시전 마우스와 에르고노믹 마우스는 디자인은 거의 같지만 미묘하게 크기가 더 작아요. 덕분에 손이 작은 분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동양인 손에 더 최적화되었다고 할까요?

총평에 앞서 가격 이야기가 빠질 수 없는데요. 이 글을 작성하는 2022년 7월 기준으로 54,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이 마우스를 고른 기준은 블루투스와 기본버튼 외 추가버튼,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3가지를 필수로 고려했는데요.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내에서 보면 프리시전 마우스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이라 저렴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론 이 정도 성능을 가진 다른 회사의 마우스로 넓혀보면 선택지가 많아 비싼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평

서피스 프리시전 마우스와 비교하며 여러 장단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제가 2년 넘게 프리시전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경험이 에르고노믹 마우스를 사용하면서도 이어지고는 있는데요. 바로 손이 편한 마우스였기 때문입니다. 작고 슬림한 마우스들은 여럿 사용해봤지만 금새 손목이 피로해져 인체공학 디자인을 선호하는데요. 에르고노믹 마우스는 윈도우와 최적화된 기능과 멋진 디자인을 갖춰 감성까지 채워줄 제품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기능적으론 프리시전 마우스에서 다소 다운된면이 없진 않지만, 오히려 가벼운 무게와 작아진 크기로 손에 더 꼭 맞춘듯해 한편으론 업그레이드 처럼 느껴지는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이 점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우스를 기준으로 한 점이고, 이 밖에도 다양한 선택지와 비교한다면 다소 비싼듯한 가격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MS 제품만의 뛰어난 완성도와 제 경험에 비춰보면 1년 한정이지만 AS 하나만큼은 뛰어났던 경험(불량발생 시 리퍼가 아닌 새제품 1:1 교환!)이 이 제품을 선택하게 만들었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에르고노믹 마우스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이 리뷰는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 본 경험을 리뷰로 작성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프리플로우 7500F 게인워드 5070 조립PC 사용후기
간단 사용기 게인워드 rtx 5070 리뷰
사용기 GAINWARD 지포스 RTX 5070 피닉스 D7 12GB 후기
사용기 MSI MPG A1000G PCIE5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XFX 라데온 RX 9070 XT MERCURY RGB OC D6 16GB 그래픽카드 간단사용기 (1)
간단 사용기 삼성 삼탠바이미 M5 80cm 스마트TV M50D 사용기 (1)
사용기 게인워드 RTX5070 그래픽카드 며칠 사용기 (2)
사용기 MSI MAG B850M 박격포 WIFI (2)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S27DG500 사용후기 (2)
사용기 내 책상 위 작은 자연. 다크플래쉬 DS900 WOOD(우드)사용기 (2)
간단 사용기 테니스 화 (1)
사용기 고성능과의 만남, 인텔 코어 울트라 9 285K & ASUS ROG MAXIMUS Z890 HERO 필드 테스트 1차 (3)
사용기 프리플로우 조립PC 7500F / 게인워드 RTX 5070 Python III (3)
사용기 인텔 코어 울트라7 265K + 아수스 프라임 Z890-P-CSM 메인보드 리뷰 (3)
간단 사용기 ASUS TUF 5070 Ti (3)
사용기 MSI MAG A1000GL 80PLUS 사용기 (3)
사용기 B850M 박격포 사용기 (3)
사용기 인텔® 코어™ Ultra 9 프로세서 285K + ROG MAXIMUS Z890 HERO 체험단 (3)
사용기 MSI MP251PS 후기 (3)
사용기 MSI B850M 박격포 (10년만에 바꾼 컴퓨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