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12시간 푹~~ 우래년 진한 사골육수를 사용한 즉석칼국수 제품인 풀무원 즉석 한우 사골 칼국수 384g(현재 최저가 6,400원) 입니다. 제품 이름에도 한구 사골이란 단어가 있는것처럼 육수에 사용된 사골을 한우사골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제품 포장에는 간편조리 90초로 되어 있는데 이렇게 빠른 시간내에 조리가 가능한 이유는 역시 칼국수 면이 생면이기때문입니다.
풀무원 즉석 한우 사골 칼국수 384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시점 기준으로 한달반정도입니다. 생면 제품인데다 냉장보관 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짧을줄 았았는데 예상외로 유통기한이 제법 긴편입니다.
간편조리 90초. 이정도면 그냥 육수가 끓었다 싶으면 조리 끝인 수준이네요.
보통 간편우동식 제품들도 끓이는 시간이 적어도 2분이상인데 그보다 더 짧은편이라 늘 시간에 목마른 한국인의 습관에 딱 맞는 간편식인듯합니다. 그냥 배가 무척 고프다 싶어도 90초만 기다리면 만들어지는 칼국수는 너무 매력적이네요. 아 물론 한가지 헛점이 있습니다. 조리 시간이 90초이지만 물을 끓이는 시간은 빠졌기때문에 실제 조리 시간은 90초+물끓이는 시간입니다.
풀무원 즉석 한우 사골 칼국수 384g 제품은 2인분구성으로 면과 소스, 건더기가 각각 2개씩 제공되며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1인분 조리하기 편리한 구성입니다.
풀무원 즉석 한우 사골 칼국수 384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밀가루1, 밀가루2, 혼합제제1, 맛있는 비법소스, 변성전분, 곡류가공품, 혼합제제2, 옥수수기름, 정제소금, 유화유지피, 식용유지가공품, 대파가득건더기, 혼합제제3, 두류가공품, 알긴산에스테르가 사용됩니다.
풀무원 즉석 한우 사골 칼국수 384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355kcal 이며 나트륨 1100mg 탄수화물 69g 식이섬유 4g 당류 6g 지방 5g 단백질 10g 입니다.
풀무원 즉석 한우 사골 칼국수 384g 제품의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물을 300ml 끓인다음 면과 소스를 넣고 90초 동안 끓여 줍니다. 빠른 조리를 위해 불을 가능하면 최대화력으로 끓이라고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건더기를 넣어 잘 섞어 드시면 됩니다. 불의 화력이 약하다면 2분정도 조리해야 될수도 있어보입니다.
풀무원 즉석 한우 사골 칼국수 384g 제품 구성입니다.
칼국수 면 2개, 비법소스 2개, 대파가득 건더기 2개입니다.
건더기 스프가 특이하게 이름이 대파가득입니다. 칼국수 하면 역시 대파이기에 대파위주의 건더기 스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칼국수 면이라 우동면과 달리 약간 넓으면서 두께는 좀 얇은편입니다.
아마도 두께가 얇아서 우동면보다 조리 시간이 짧은거 같습니다.
물론 생면이라 익히는 시간이 필요없기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냥 익혀 먹는게 아니라 데워 먹는정도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건더기는 정말 대파만 가득합니다.
사골육수에 사용된 사골은 국내산 사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골의 경우 맛의 차이가 외국산 재료를 사용해도 비슷하기는 하지만 일단 국내산 재료에 대한 믿음이 간다는점에서는 마음에 듭니다. 사골육수 특유의 구수한맛에 대파를 사용해 자칫 느끼해질 수 있는 사골육수의 맛을 개운하게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칼국수면은 두께감이 우동에 비해 얇은 대신 넓은 형태로 되어 있어서 국물을 잘 머금기 좋은 모양입니다. 겉면의 촉감은 부드럽고 면 자첵의 식감은 상당히 쫄깃합니다. 퍼진면을 좋아하시는 분들보다는 탄탄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식감의 면발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은편이라 짠맛이 좀 약하기때문에 구수한 맛이 좀 더 강하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반찬으로 깍뚜기나 총각김치와 함께 드시면 최상의 조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