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겐슈타이거 스텐304 반원형 설거지통 8L(현재 최저가 21,500원) 입니다.
한글 제품명은 반원형 설거지통으로되어 있고 영문명으로는 D형으로 되어있습니다.
실제 모양이 반원모양보다는 대문자 D형에 더 가깝기는 합니다.
D형모양이라 한쪽이 둥근형태로 되어 있어서 같은 가로/세로 길이를 가지더라도 상대적으로 부피가 작은게 특징입니다. 대신 한쪽이 유선형으로 부드럽게 휘어져 있어서 싱크대 안에 넣고 사용할때 충돌하는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304 반원형 설거지통 8L 제품의 기본 사이즈는 320mm X 300mm X 125mm 입니다. 물이 넘치는것을 방지해주는 싱크홀이 있는데 사각형 제품과 달리 둥근면 한쪽에만 싱ㅇ크홀이 있습니다.
제품에 사용된 재질은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보통 음식물이나 식기류에 사용되는 규격의 SUS304 스테인리스를 사용합니다.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304 반원형 설거지통 8L 전체 모습입니다.
8L 제품이라 그런지 10L 제품과 부피 차이는 크지 않지만 실제 눈으로 보고 느껴지는 크기 차이는 좀 크게 느껴집니다. 확실히 작은 느낌입니다. 둥근모양을 하고 있어서 더 작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제품 바닥에는 바겐슈타이거 브랜드 로고와 재질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싱크홀의 갯수는 6개이며 사각형 10L 제품과 달리 싱크홀이 둥근면 한쪽에만 있습니다.
바닥면은 강성을 유지하기 위해 음각/양각 번갈아 접혀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물이 가득차 있는 상태에서 들어도 바닥면이 쉽게 휘어지지 않고 잘 버텨줍니다.
손이 닿는 부분은 둥글게 말아서 날카로운 면이 안쪽으로 들어가는 마감공법을 적용해 안전합니다. 실제 손으로 만져봐도 거친 부분 하나 없이 매끈합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304 반원형 설거지통 8L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짧은 쪽 너비는 외부 30cm에 내부 27cm정도입니다.
긴 쪽의 너비는 외부 32cm 내부 29cm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손잡이 부분이 외부로 돌출된 구조라서 안쪽의 크기는 좀 작은편입니다.
높이는 외부 기준 12.5cm 입니다. 재질의 두께가 두꺼운편은 아니라서 외부/내부 높이는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0L 제품에 비해 크기가 작다보니 무게도 적게 나갑니다.
실제 측정 무게는 550g이었습니다. 한손으로 들고 사용하기에도 가벼워서 부담이 없습니다.
물론 물이 가득차게 되면 실제 사용 무게는 확 달라지게 됩니다.
표준 사이즈 싱크대에 넣어보니 주변에 걸리는 부분 하나 없이 쏙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특히 한쪽 면이 둥글게 처리된 D형 모양의 제품이라 싱크대 안에 넣고 사용할때 손에 걸리적 거리는 부분이 적어서 편리합니다. 물론 설거지통 자체의 크기가 작아진점은 경우에 따라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바겐슈타이거 스텐304 반원형 설거지통 8L 제품은 일단 10L 제품에 비해서 크기가 작아졌기때문에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그릇/컵등의 갯수에서는 좀 더 제약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신 한쪽면이 둥글게 처리된 제품이라 싱크대 안에 넣고 사용할때 손에 걸리적 거리는 부분이 덜하고 손에 닿더라도 둥근면이라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물이 빠져나가는 싱크홀이 한쪽에만 있어서 물을 세게 틀어놓고 사용할 경우 물이 쉽게 넘치기때문에 물조절을 잘 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엠보싱무늬처럼 바닥면이 요철구조로 되어 있어서 물이 가득차 있는 상태에서 들어도 바닥면이 휘어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