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자사 최초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를 공식 출시할 날이 얼마남지 않았죠. 그에 따라 관련 뉴스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울러 후속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들도 흘러 나오고 있구요. 밑에도 어는 분께써 이에 대한 글을 올려주신게 있네요.(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0&listSeq=4008499)그 글에 있는거처럼 2세대 폴더블 폰이라고 할 수 있는 후속 모델은 위 아래로 접히는 타입으로 진행되고 있다는군요.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삼성측이 2020년에는 더 작은 갤럭시 폴드가 나올 예정이며, 조개처럼 안쪽으로 접인 상태에서는 주머니에 들어갈 만한 크기인 6.7인치 제품이하고 합니다. 이 폼팩터는 현재의 패블릿과 화면 크기가 유사해서 안드로이드나 앱의 구동 방식이 달라질 필요가 없어 더 현실적으로 보인다고도 밝히고 있네요.
그에 따라 현재 제품보다 가격은 더 저렴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의 갤럭시 폴드보다 더 얇아질 것으로도 예상하고 있구요.
어찌되었거나 이런 내용을 보아할 때 삼성이 단순히 1회성으로 폴더블 스마트 폰에 접근하는건 아닌거 같고, 이제 한계에 이르렀다고 보여지는 기존 스마트 폰의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폴더블이 새로운 폼팩트로서 유용하다고 보고 지속적으로 이에 대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 같네요.
이런 노력들이 좋은 결과를 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기사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