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6&aid=0001689332
페이스북의 쇼핑 플랫폼 ‘페이스북 샵스(Facebook Shops)’가 이번 주 한국에 출시된다. 페이스북 안에서 쇼핑과 결제가 가능해지며 자회사 인스타그램과도 연동된다. 전 세계 24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 본격 뛰어든 것이다. 국내 온라인 쇼핑 1위 네이버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페이스북 샵스’가 이번 주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19일부터 국내 사용자 일부(10%)에게만 서비스가 노출되도록 시범 운영됐다. 이번주 본격 서비스 개시를 알리고 순차적으로 전 사용자에게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