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정보

CJ대한통운 "분류지원 4천명 투입해 택배기사 근무 단축"(

IP
2020.10.23. 01:25:01
조회 수
183
4
댓글 수
5

고개 숙이는 박근희 CJ대한통운 대표이사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박근희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22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에서 택배 노동자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사과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2020.10.22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CJ대한통운이 최근 잇따르고 있는 택배기사 사망과 관련해 공개 사과하고 재발 방지책을 발표했다.

박근희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22일 서울 태평로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이은 택배기사 사망에 대해 사과한다"면서 "CJ대한통운 경영진 모두가 지금의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재발 방지 대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우선 택배 현장에 별도의 분류지원인력 4천명을 다음 달부터 단계적으로 투입해 택배기사들의 작업 시간을 줄일 계획이다. 현재 CJ대한통운에서 일하고 있는 분류 인력은 1천명으로, 이를 총 4천명 규모로 확대한다는 의미다.

앞서 지난달 추석 연휴를 앞두고 택배기사 4천명은 업무 시간의 절반을 분류 작업에 쓰는데도 보상을 받지 못한다며 작업을 거부했다 철회한 바 있다.

정태영 CJ대한통운 택배부문장은 "현재 택배 현장에는 자동분류설비인 휠소터가 구축돼 있어 분류 지원 인력을 추가로 투입하면 택배기사들의 작업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정 부문장은 "분류 업무를 하지 않게 된 택배기사들은 오전 업무 개시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시간 선택 근무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면서 "전체 근무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택배기사 업무에 포함돼 있던 분류 작업을 분리하면 택배기사들이 받는 수수료가 줄어들지 않느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건당 수수료에는 영향이 없다"고 답했다.

또 전문기관을 통해 성인이 하루에 배송할 수 있는 적정 물량을 산출해 이를 현장에 적용하고, 택배기사 3~4명으로 이뤄진 팀이 업무를 분담하는 '초과물량 공유제'를 도입해 특정 기사에게 부담이 몰리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휠소터의 오분류 문제는 기술 개발을 통해 최소화하기로 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1963681


당연한걸 몇년동안 모른척 하다가 이제와서 고개숙여 사과를 하는게 참.... 서글프네요.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angeless1224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스마트IT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말바꾼 국회…인앱결제 연기에 '구글 갑질 방지법' 통과도 유예
정보 SK텔레콤 脫통신 승부수, 경쟁사는 이제 현대車 카카오 네이버 (2)
정보 "S펜 품고 8인치 대화면"..삼성도 롤러블폰 경쟁 가세 (2)
정보 다방면에서 활약 중··· 눈에 띄는 'AR·VR' 파일럿 프로젝트 4선 (1)
정보 '지금 들리는 음악이 뭐지'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바로 확인한다 (1)
정보 삼성 내년 플래그십폰 윤곽…‘갤노트 단종·UDC·충전기 제외’ (3)
정보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커뮤니티로 개편 (1)
정보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할 첫 ‘보급형’ 스마트폰은? (6)
정보 "S펜 품고 8인치 대화면"…삼성도 롤러블폰 경쟁 가세 (5)
정보 페이스북, 국내이용자 330만명 개인정보 무단제공 ‘철퇴’ (5)
정보 SK텔레콤, 국내 최초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 내놔 (4)
정보 아마존, 스마트 안경 '에코 프레임' 2세대 판매 개시 (10)
정보 구글, iOS용 지메일·드라이브·피트니스 위젯 출시 (6)
정보 “3년 만에 24%->95%”··· 페이스북, AI 이용한 혐오발언 탐지율 개선 강조 (8)
정보 "넷플릭스 이겼다" 토종 OTT '웨이브' 강세… 1위는 유튜브 (7)
정보 네이버, 제2 사옥 누빌 '로봇 두뇌' 공개…"로봇 대중화 핵심" (2)
정보 샤오미, 3분기 해외 매출 52% 급증 (4)
정보 LG스마트폰 근황 (4)
정보 아이폰12프로맥스vs갤노트20울트라, 떨어뜨려도 멀쩡한 제품은? (6)
정보 '폴더블'이 끌고, '롤러블'이 민다…삼성·LG 선봉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