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여행

명동 애플스토어 탐방기

IP
2022.04.10. 15:19:17
조회 수
1331
6
댓글 수
1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작년 늦겨울 경 여의도 애플스토어(2호점)에 이어 올 봄 명동 애플스토어(3호점)가 개장되었습니다. 4월 7일에 방문 예약을 받기 시작했는데 거의 눈 뜨자마자 안정적이겠다 싶은 시간대에 예약을 걸었고(당일 늦은 시간쯤에 정원 만료로 예약 종료) 전날인 4월 9일에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로 나가서 조금만 직진하면 바로 보이는데, 덕분에 접근성 면에선 다른 두 곳보다 찾아가기가 훨씬 쉬운 편입니다. 저의 경우는 타지 거주라 청량리역에서 출발하여 시청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을지로입구역(시청역 바로 옆 역)에서 내리는 경로로 찾아갔습니다.¹



애플스토어 앞. 도착했을 때가 12시 반 쯤이었던가 그랬는데 청량리역에선 12시 좀 안 됐을 때에 도착했으니... 늦게 도착하거나 길을 잘목 찾을수도 있는 상황을 대비해 예약 시간을 좀 널널하게 잡았는데, 아무튼 예약 시간 전까지 건너편 백화점 안을 돌아다니며 시간을 때웠습니다.

이후 예약 시간 30분 전 시점에서 대기했는데 사람은 꽤 많았다 정도는 아니었지만(한 줄이 어느 정도 차 있는 정도) 입장하기까지 시간이 적잖게 걸렸습니다.

여의도 애플스토어 개장 당시에도 입장하는 데 시간이 제법 걸렸던 걸로 기억하는데, 뭐 현 상황상 어쩔 수 없으니까요. 혹시 몰라서 아예 KF99 마스크까지 준비해놨고요.




애플스토어 내부. 사진은 2층의 중앙부 및 안에서 바깥을 바라본 모습인데, 다른 두 매장과는 달리 이 매장은 2개층 구조로 개장되었습니다.² 그래서인지 매장이 그 둘 대비 더 커 보인다는 인상을 받았고요.


방문 당시 휴대폰 배터리 사정이 영 좋지 않아서 건져낼(?) 것만 건져내고 바로 퇴장했습니다. 나오는 길에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충전도 KTX 탑승 직후에야 겨우 거칠 수 있었고요.



아이패드. 프로 12.9", 그 옆으로 프로 11"(?), 또 그 옆으로 아이패드 9세대가 있습니다. 12.9 쪽은 다시 봐도 크기만 보면 거의 뭐 노트북 급이더군요.



아이폰 13 시리즈 및 그 왼쪽에는 구형인 아이폰 12. 뒤쪽으로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 및 아이폰 SE가 보입니다.



아이폰 SE 3세대. 현재 사용중인 물건이 배터리도 그렇고 가끔씩 알아서 뻗어버리는 문제도 있고해서 저걸로 교체를 고려 중이긴 한데, 6월에 발표 예정인 WWDC22에서 iOS 16 발표될 때 거기에서 아이폰 SE 1세대의 지원이 종료되는 게 확인되면 그 때 되어서 지르는 쪽으로 고려해봐야 되겠습니다.

아이폰 SE 1세대를 계속 사용중인 세 가지 이유가 기기 크기 및 충전중에 이어폰(유선)을 꽂을 수 있는 구조, 그리고 터치 ID 때문인데, 크기의 경우 저건 잡아본 바로는 여전히 위화감이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충전 중 이어폰을 못 끼우는 그지같은 구조는 뭘 주렁주렁 매달지 않는 이상 답이 없어 보입니다. 무선은 안 그래도 물건 잘 날려먹어서 절대기피 대상이기도 하고요.


덧. 직원 중 한 분도 아이폰 SE 1세대는 꽤 오랜만에 본다고 하시더군요. 처음엔 아이폰 4 계열인가 싶었다는데, SE 1세대만 해도 출시된 지 6년 넘은 물건이기는 합니다. 구입 자체는 2018년 늦여름~초가을 사이에 질렀는데 저게 단종됐다는 걸 포착하자마자 급하게 가로수길 애플스토어까지 달려갔을 정도라...



맥북 프로 14" & 16". 아이폰도 그렇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노트북 화면에다 저 망할놈의 노치를 쑤셔박았어야 할 필요가 있었나 싶습니다.



맥북 에어.



아이맥 24". 저 분홍색 본체 뒤쪽으로 단종 처리된 x86-64 기반의 아이맥 27" 기종이 보이는데 재고품이 있기는 한 모양입니다.



맥 미니, 왼쪽에 있는 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저 아이패드 미니는 실물로 보면 정말 작아 보이는데, 가끔씩 낙서 용도로 쓰는 입장에서 저걸 질렀으면 큰일났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은 처분했는데 아이패드 6세대(9.7") 사용했을 때에도 낙서 용도로는 좀 작은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고요.



애플 TV 플러스. 아래에 애플 TV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저걸 구동중인 건 애플 TV. 그 옆으로 애어태그가 보입니다.



1층에 전시되어 있는 맥 프로 및 프로 디스플레이 XDR. 저 기종은 현재까지 유일하게 애플 ARM 기반으로 전환되지 않은 물건입니다. 맥 스튜디오 발표 당시에도 유일하게 전환되지 않았고 다음을 기약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히기도 했고요.

맥 스튜디오 얘기가 나왔는데, 저 매장에는 아직 맥 스튜디오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전시되지 않았습니다. 온라인 구입 자체도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아직 불가, 맥 스튜디오는 빨라야 5월 말 도착으로 나오는 걸로 봤을 때 아마 본격적으로 들어올 때쯤에 전시가 되지 않으려나 싶습니다.




매장 퇴장 직후.



기념품, 이것도 열어보진 않았습니다만, 여의도 애플스토어처럼 쇼핑백 비스무리한 것이라고 합니다.


¹ 종각역에서 내려서 5번 출구로 빠져나와 쭉 직행 후 애플스토어가 보이는 방향으로 건너가면 되기는 한데 거리가 좀 있어보여서 그냥 환승하는 쪽으로 갔습니다.

²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도 구조 자체는 2개층인가 그런데(1층 및 지하) 매장 자체는 1층만 사용하고 지하에는 화장실만 있었던걸로 압니다. 명동 애플스토어에도 지하층이 있긴 합니다만, 직원 전용 공간으로 보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취미 상품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일 공개 (1)
키덜트 이상훈 TV의 당시 촬영때 입었던 지오레인저 수트 가져왔습니다. [징비록 컬렉션#2] 영상 (1)
키덜트 이상훈TV의 충격! 이게 왜 한국에 있냐고요?! 캡틴포스(고카이쟈) 촬영소품[징비록 컬렉션#1] 영상 (1)
게임 몬스터 수집 어드벤처 "인투 어 하스 욘더" - 공개 트레일러 (2)
게임 지금이 타이밍, 20 쓰면 17 돌려주는 넥현카 이벤트 (3)
게임 버거 한 입, 선율 한 곡… 현실로 스며든 붕괴: 스타레일 2주년의 맛과 멜로디 (6)
게임 파판14 빛의영자 최정해의 산책 2편 기대되는데요? ㅋㅋㅋ (2)
게임 니케 오늘 새로 나온 코스튬들 (2)
여행 [방방곡곡 #674] 삼성동 COEX WIT 2025(또는 WIS 2025) 행사장 전경 (2)
여행 [방방곡곡 #673] 삼성동 COEX 수제 맥주 팝업 매장 및 시음 코너(4/30까지 운영) (2)
게임 나혼렙 게임 1주년이 다가온다... (2)
게임 픽셀 아트 농장 시뮬레이션 "돌록 타운" - 출시일 트레일러 (2)
게임 신작 MMORPG 클래식 감성을 느끼는 카르나크 론칭! (3)
게임 델타포스 모바일 나왔습니다 (2)
게임 나혼렙 대회 재밌었는데 ㅋㅋㅋ (3)
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세나송 나오나요 (3)
게임 2.5D 액션 사이버펑크 "퀀틱 리버" -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2)
게임 드래곤볼 이 생각이 나는게임.. (2)
게임 서머너즈워 × 두끼 콜라보 정리! 11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싹 다 모았다 (10)
게임 파판14 룩템 할인 이건 못참지요 ㅋㅋㅋ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