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초기부터 화면에 점과 밑줄 같은 잔상이 남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처음에는 과부하인가 보다 하고 넘어 갔고 한달뒤에는 않되겠다 싶어 AS를 찾아 갔습니다.
(AS는 정말 친절합니다. AS 희망 노트북은 픽업해 가시고 엔지니어분께서 직접 전화 상담까지...)
담당 엔지니어 님께서는 처음보는 증상이라고 하셨고 일단 노트북을 교체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똑같은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엔지니어 분이 직접 확인 하셨습니다.)
2번의 교체후에 제가 설치한 OS의 문제라고 판단하고 교체한 노트북을 수령해갔습니다.
주말동안 4종의 윈도우를 테스트해봤고 드라이버도 윈도우 마다 2종(제공CD와 홈페이지 것)씩 설치해보았습니다.
전원의 문제일까 싶어서 멀티탭도 사용하지 않았고 프로그램 충돌일까 싶어서 기본 드라이버와 테스트에 사용할 프로그램 외에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바이러스도 2종의 백신을 사용해 검사했구요.
하지만 테스트해본 4종의 윈도우 모두 앞서 말한 점과 밑줄 같은 잔상이 발생했습니다.
[ 테스트 윈도우 ] |
윈도우XP-32bit 순정 |
[ 발생 증상 ] |
(1) 노트북 온도가 꽤 올랐을 때 동영상 재생시(창모드일때) 우클릭으로 나오는 메뉴 등을 마우스 커서로 움직일때 마우스 지나간 자리에 밑줄이 생기는 현상 |
여기 적은 것 외에도 계속적으로 잔상과 밑줄들이 나타납니다.
제 경험으로는 위 증상들은 모두 그래픽 카드가 과열됐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 사용시간은 3시간 미만이고 CPU점유률이 60%이상 올라가는 작업은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AS센터 방문시에 5분만에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엔지니어분이 확인하셨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증상이 저 혼자 발생한다는 겁니다. ㅜㅜ
혹시 다른 사용자들께서도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또는 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이 아니시더라도 이러한 증상에 대해 알고 있으신분이 계신다면
모자란 절 위해 고견 부탁드립니다.
전 근 한달간 AS문제로 골머리 썩고 있고, 현재 제 노트북은 2차 AS 입고중입니다.
[ AS 현황 ] |
증상 자체가 다른 사용자에게 발생한적이 없는 관계로 원인 규명이나 해결책 없이 노트북 내부에 |
[ 타기종 교환이나 환불 요청에 대해서...] |
- 환불 불가 - 타기종 교환시 차액 사용자 전액 지불 |
라고 합니다. 그간 담당 엔지니어 분과 통화하면서 친절한 서비스에 MSI에 애정까지 생기려고 했지만
역시 저도 이기적인 놈인지라 한달간의 맘고생과 허비한 시간들을 떠오르며 화가 나네요.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중에 PR210X-YA EDITION 모델을 사용 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부디 가지고 계신 노트북으로 테스트 해봐 주시길 바랍니다.
테스트는 간단합니다. 노트북 온도가 꽤 올랐다고 생각될 때 곰플레이어로 동영상 하나를 창모드로
실행해 놓고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했을 때 나오는 메뉴위를 마우스 커서로 계속 움직이다 보면
밑줄과 같은 잔상이 나타납니다.
정말 제가 이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어서 저 혼자만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라면
그간의 고생하고 신경 써주신 엔씨디지텍(MSI 노트북 고객지원센터) 엔지니어 분들에게 깊은 사죄와
감사를 드려야죠...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 노트북 뭔가 결함이 있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이상하게 사용하는건지...
다른 사용자분들의 글을 읽어 보면 다들 전혀 문제가 없는것 같은데...
부디 조언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