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노트북으로 3D 게임 프로그래밍을 해보신 경력자 분꼐서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데탑이랑 서브용 노트북으로 개발 환경을 맞추려고 했는데 돈이 없어서;; 노트북과 모니터로 개발 환경을 맞추려고 합니다. 모니터는 기존의 것을 쓰면 되니 상관없고요..
하지만 노트북 사양을 선택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게임 프로그래밍(개발)을 하는데 일단 제가 그래픽 작업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3D Max 나 Maya 를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지만. 거의 안쓸듯 합니다. (그런데 사용할 줄은 알야하 하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이미 만들어진 (그래픽, 사운드)소스로 3D 게임 클라이언트를 프로그래밍(개발) 하려고 합니다. 윈도우 상에서 3D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요.. 일반적인 3D 게임 개발 방법으로 말입니다. ㅎㅎ
정리하면 3D max, Maya 그래픽 툴 아주 가끔 사용 / 일반적인 3D 게임 개발(클라이언트) / 각종 툴,엔진 개발, 개발한 툴과 엔진으로 게임 개발 / 네트워크(소켓) 프로그래밍.... 이렇게 되겠습니다.
공부하기 시작한 입장이지만 하나의 프로젝트 완료까지 이 노트북으로 개발하려고 합니다.
1. 단순히 노트북 VGA가 지원하는 Shader, OpenGL 과 DirectX 버전을 제가 개발 하려는 환경에 만족시키면 VGA 성능은 둘째 치고서라도 개발을 할 수 있나요?
2. 만약 개발할 수 있다면.. VGA 성능은 노트북 메인스트림급 이상(지포스 105M or 라데온 43XXM)이면 충분히 개발할 수 있나요?
3. CPU 성능은 펜티엄/애슬론 듀얼코어 급이면 충분하나요?
4. SSD 를 쓰면 컴파일이나 개발하기가 더 수월해 지나요?? (아니면 그냥 기본 하드로 가려고 합니다.^^)
5. ODD 는 꼭 필요한가요? 내장으로 있어야 할 만큼? (ODD는 외장으로 가려고 합니다.)
6. LCD 는 16 : 9 VS 16 : 10 중 어느 것이 개발하는데 더 좋은가요? 그리고 글자가 작을지라도 무조건 해상도 높은 것을 고르는게 좋을까요?
7. 노트북 무게와 관련해서 제가 전공책은 보통 수업든 수만큼 가지고 다니느데요.. 아시겠지만 무게로 따지면 "윈도우즈
API 정복" 2권 정도는 한번에 가지고 다닐수 있는데요.. 1권에 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 궁금하네요. 노트북을 사게되면
사물함에 챙겨두고 공부할 것만 들고 다닐려고요. 2권 정도의 무게라 해도 백팩에 넣고 들고 다닐수 있을거 같습니다.
8. 140 만원 정도면 위 질문을 만족하거나 3D 게임 개발을 하는데 문제가 없는 노트북을 구매할수 있을까요? 렌더링 소요 시간이 오래간다거나 그런건 신경안씁니다..(토런트 켜놓던 습관이 있어서 그정도 인내심은 있네요..)
컴퓨터
노트북+모니터로 3D 게임 프로그래밍을 하려고 하는데요. 필요한 사양좀 가르쳐주세요.ㅎㅎ
2009.12.07. 15:3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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