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xxx 고객지원 담당자 입니다.
먼저 사용상에 불편을 끼쳐드린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쪽에서 서비스 되는 품목들은 전부 소모품입니다 소모품특성상 수리를 진행하지 않으며
보증기간내에 있는 제품은 교체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고객님이 말씀하신 USB(리시버)는 중요한 구성품중 하나 입니다.0000000 모델 같은 경우 키보드 마우스 일체형 입니다.
메뉴얼에 주의: 리시버는 당해 기기만 송수신하도록 ID설정이 되어있습니다.라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리시버를 분실 또는 파손 하셨다면 그 제품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리시버가 제품(키보드 마우스)에 맞게 나왔기 때문에 다른 리시버는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당해 기기란 고객님이 가지고 있는 제품을 뜻합니다.
리시버는 고객님 제품에 맞게 아이디가 설정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리시버는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65536개의 다른 아이디를 사용하는 리시버가 있습니다. 고객님 제품은 65536개 제품중 하나에 속합니다. 다음 65536개의 제품이 나오면 그 중 하나는 고객님하고
똑같은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사실상 고객님과 아이디가 맞는 리시버 찾기는 불가능 합니다.
-----------------------------------------------------------------------------------------------------------------------
제가 얼마전에 무선 키보드의 usb 수신기를 분실하여서 판매처에다가 usb 수신기만 판매 가능한지 여부를 문의하였습니다.
그에 대한 답변이 이렇게 나왔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무선 키보드의 usb 수신기를 파손 분실을 함으로 인해서 현재 보유중인 제품은 사실상 어떤 식으로든 재사용은 불가능하다는 답변이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서 무선 키보드, 마우스에 대한 단점 하나를 알게 되었고 아울러 잠깐 방심하는 사이에 큰 낭패를 볼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랑 교훈을 얻게 되었는데 한편으로는 아쉽네요. 멀쩡한 키보드를 이런 식으로 버려야 한다니.......
다른 용도로 어떻게 해서든 활용할수 없을려나.
무선 키보드 usb 수신기 분실로 인해서 할수 없이 버릴려고 대기 시켜놨던 먼지 좀 쌓인 유선 키보드를 궁여지책으로 연결을 해서 걍 사용중이죠.
신품 장만할때는 아무래도 유선 키보드로 가야 할거 같습니다.
무선 키보드 마우스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잠깐 방심하다가 멀쩡한 상태로 무용 지물로 만들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