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메르세데스 벤츠 7세대 S클래스의 지능형 능동/수동 안전장비

글로벌오토뉴스
2020.07.30. 11:26:11
조회 수
2,256
5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메르세데스 벤츠가 플래그십 모델 S클래스의 글로벌 런칭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9월 2일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지난 7 월 8 에는 Meet the S-Class DIGITAL #1 : My MBUX (Mercedes-Benz User Experience)"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커넥티비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진화를 소개했고 7월 29일에는 두 번째로 "S-Class DIGITAL # 2 : 인텔리전스를 통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더욱 지능적으로 변한 부문별 신기술을 소개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점차 일상적인 응답을 하지 않게 된다. 언어 지원에서는 음성 입력이 배경 소음에서 해방되어 압축되어 전송된다. 차량의 헤드 유닛과 서버가 데이터를 평가하고 응답을 전송한다. 시스템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응답을 결정하고 몇 초 이내에 응답한다고 한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과거에는 4WS라고 칭했으나 최근 다시 등장하면서 모든 업체들이 표현을 통일했다. 이를 통해 주차장이나 도심에서 대형차이면서도 소형차 수준의 회전반경으로 기동성과 민첩성을 높일 수 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소형차처럼 S 클래스를 조종 할 수 있게 한다. 휠 베이스가 긴 S 클래스의 경우에도 최소회전 반경이 5.5미터 이내에 불과하다. 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없을 때보다 1미터 줄어든 수치이다.

리어 액슬의 조향 각도는 최대 10도이며 핸들링은 휠 베이스의 가상 확장을 더 빠른 속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 특별한 조작성과 민첩성은 또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보다 직접적인 프론트 액슬 스티어링 비율을 결합함으로써 구현된다. 조향과 브레이크의 통합된 작동은 역동적인 상황에서 핸들링을 더욱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만들어 준다. 이 기능을 선택할 때 후면 조향각이 최대 10도이고 다른 하나가 최대 4.5 도인 두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채용된 뒷좌석용 에어백은 심각한 정면 충돌시 뒷좌석에 탑승한 두 명의 탑승자를 위한 보호시스템이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PRE-SAFE® 임펄스 사이드 시스템 외에 임박한 측면 충돌 직전에 차량 전체를 올려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360 ° 카메라의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덕분에 차량이 좁은 주차 공간으로 미끄러져 들어가면 그 공간 내에서 움직이는 사람이 있는지 인식 할 수 있다.

센서가 임박한 측면 충돌을 감지하면 프리 세이프(PRE-SAFE®) 임펄스 사이드는 E 액티브 바디 컨트롤의 도움으로 차체를 최대 8 센티미터까지 올릴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충격으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5 개의 멀티 코어 프로세서, 20 개 이상의 센서 및 스테레오 카메라 사용으로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옵션)은 다양한 주행 상황에 예측적으로 대응한다. 48V를 기반으로 하는 완전 액티브 서스펜션은 다양한 주행 모드에서 매우 다양한 핸들링 특성을 제공한다. 시스템의 제어 장치는 초당 1000 회 주행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따라 서스펜션을 조정한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차체 롤, 피치 및 리프트뿐만 아니라 각 휠에서 개별적으로 댐핑 및 스프링 력을 조절한다. 컴포트(COMFORT) 주행 모드에서 노면 스캔(ROAD SURFACE SCAN)은 스테레오 다목적 카메라 (SMPC)를 사용하여 차량 전방의 노면을 모니터링한다. 스프링 스트럿은 노면의 돌출부를 건널 때 신체 움직임을 크게 줄이기 위해 작동된다. 커브(CURVE) 주행 모드에서 차량은 능동적으로 거동을 제어한다. 기울기 기능과 편안한 서스펜션 설정은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그로 인해 민감한 탑승자도 거부감없이 코너링을 통과할 수 있다. 측면 충돌이 발생할 때는 새로운 프리 세이프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세계 최초로 도입된 또 다른 기능인 출구 경고 기능은 운전자 또는 앞좌석 탑승자가 문에 도달하자마자 경고를 표시한다.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는 손이 도어 핸들에 접근 할 때 이를 인식하기 때문이다. 이 기능은 블라인드 스팟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외부 미러의 빨간색 경고 삼각형과 활성 주변 조명을 통해 시각적 경고가 표시된다.

이 외에도 앞뒤 12개의 초음파센서를 기반으로 한 액티브 주차 보조 기능을 비롯해 MBUX에 통합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터치 컨트롤 기능도 채용됐다. 앞뒤와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4개의 카메라 센서를 이용한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은 4개의 개별 카메라 이미지가 차량 주변의 3차원 이미지로 결합한다. 3차원 이미지는 가상 카메라 뷰처럼 차량 주의를 직관적으로 회전할 수도 있으며 줌 기능도 있다.


<참고자료> 메르세데스 벤츠 7세대 S클래스에 최신 MBUX 탑재
글로벌오토뉴스 2020년 7월 9일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0년 7 월 8 일 7세대 'S 클래스에 최신 " My MBUX (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MBUX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인공 지능 (AI)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실로 가는 길에 프리젠테이션을 빠르게 보고 전화 회의를 통해 조수와 사소한 변경 사항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 최신 온라인 영화를 통해 휴가지로 가는 긴 여행을 떠나는 동안 옆에 있는 형제가 좋아하는 오디오 북을 듣는다. S클래스는 이런 기능 들이 가능하도록 리어 시트를 염두에 두고 새로운 모델의 플래그십 모델을 체계적으로 설계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뒷좌석 승객은 운전자 및 앞 좌석 승객과 동일한 광범위한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 기능을 갖는다. 최대 3 개의 터치 스크린과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 또는 음성 제어 보조 장치 인 "안녕 메르세데스"와 같은 다양한 제어 옵션에 액세스 할 수 있다.

MBUX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적응한다. 무선 통신으로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터치 스크린으로 조작하는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 콕핏, 증강 현실 (AR) 기술을 탑재 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안녕 메르세데스” 로 음성 지원이 기동되는 지능형 음성 컨트롤이 포함되어있다.

차세대 S 클래스에 탑재되는 MBUX는 제 2 세대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큰 진전을 이루 었으며 또한 디지털로 지능화됐다. OLED 기술을 갖춘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최대 5 개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쾌적 기능 등을 쉽게 제어 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화 및 직관적인 조작의 가능성도 훨씬 더 광범위 해졌다. 이것은 리어 시트뿐만 아니라 운전자에게도 적용된다. 예를 들어, 새로운 3D 드라이버 디스플레이는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공간을 볼 수 있다. 3D 안경을 쓰지 않고도 실제 입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조작 스위치의 수가 크게 감소되었다. 현행 형보다 스위치의 수는 27개 적다. 터치와 스와이프, 음성 제어, 손짓 이외에 선택적으로 시선에 의한 컨트롤도 가능하다. 디스플레이의 가장 낮은 위치에 항상 에어컨 조작 패널이 배치된다.

이 디 플레이는 'OLED'기술을 도입한다. OLED (유기 발광 다이오드)는 LED 등의 점 광원과 달리 평면 광원이다. 그 빛은 새로운 수준의 균일성을 가능하게 한다. 플라스틱 기판에 여러 유기층을 조합 한 OLED 장치는 효율적이고 가볍게 마무리된다.

차세대 S 클래스는 OLED 유닛을 유리 패널 너머에 배치하고 그 뒤에 액추에이터와 압력 센서를 결합하여 뛰어난 컨트롤과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했다. OLED 패널은 외부의 배경 조명을 필요로 하지 않고 켜져있는 곳에서 전력이 소비된다. OLED 기술은 액정보다 최대 30 % 에너지 소비를 억제한다.

음성 비서 '안녕 메르세데스'는 더 많은 대화가 가능하게 됐다. 예를 들어, "안녕, 메르세데스"라고 부르지 않아도 전화 통화에 응답하거나 탐색 맵을 표시 할 수 있다. 또한 구급 상자가 어디에 있는지,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 폰을 연결하는 방법 등을 설명 할 수 있게 됐다.

PIN 입력 이외에 새로운 인증 방법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추구한다. 지문, 얼굴, 음성 인식을 결합하여 차량에서 개별 설정에 액세스하거나 디지털 결제 프로세스를 검증 할 수 있다.

"안녕, 메르세데스 '는 27 개 언어로 지원하도록 개선되었다. 새로운 "칫챗(Chit-Chat)"기능은 질문에 대답 해 준다. - 동물의 울음 소리와 일반적인 지식에 관한 질문에도 답변한다. 스마트 홈 기능은 가정의 가전 제품을 차량에 연결하여 음성으로 원격 제어 할 수도 있다.

“안녕 메르세데스 "는 간접적인 지시도 이해한다. 예를 들어, 발 밑의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발 밑의 온도를 24도에"라고 지시하는 대신 "추워"라고만 해도 에어컨을 제어 해 준다. 사용자와 그 소리를 학습하고 방언도 이해한다. 새로운 유행어와 말의 사용법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한다.

또한 이 시스템은 점차 일상적인 응답을 하지 않게 된다. 언어 지원에서는 음성 입력이 배경 소음에서 해방되어 압축되어 전송된다. 차량의 헤드 유닛과 서버가 데이터를 평가하고 응답을 전송한다. 시스템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응답을 결정하고 몇 초 이내에 응답한다고 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메타, AI 음성 생성 스타트업 '플레이 AI' 인수... 초지능 연구소(MSL)에 편입 AI matters
“결국 구글 품으로”… 오픈AI 인수 무산된 윈드서프, 구글이 CEO·핵심인재 영입 AI matters
초이락, 신규 히어로 IP '피닉스맨', 캐릭터페어에서 최초 공개 게임동아
"다시 용기를 낼 시간!" '블루아카', GS25와 2차 컬래버 이벤트 실시 게임동아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공식 SNS 채널 오픈 게임동아
송영한, 세 번째 디오픈 출격…"유틸리티 대신 4번 아이언 준비" 연합뉴스
‘파판14’, V7.2 ‘영원의 탐구자’ 업데이트 게임동아
존 윅 공식 게임, 17일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다 게임동아
“잠실 야구장 110개가 꽉 찬 수준”, 넷이즈 ‘몽환서유’, 온라인 사용자 275만 명 달성 게임동아
위메이드, 위믹스플레이 온보딩 '롬: 골든 에이지' 사전예약 100만 돌파 게임동아
무브인터렉티브, ‘디지몬 마스터즈’ 여름 대규모 이벤트 개최 게임동아
아이언메이스, 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 구조 개편 게임동아
프랑스, 일론 머스크 ‘X’ 수사 착수... "그록 AI 알고리즘 조작 혐의" 선거 개입했나 AI matters
“진실 추구하는 AI라더니”… 그록4, 일론 머스크 게시물 참고해 답변 논란 AI matters
“비밀번호가 123456?” 맥도날드 AI 채용봇, 수천만 지원자 정보 노출 논란 AI matters
"한국어 처리 탁월"... SKT, 독자 개발 LLM '에이닷 엑스 3.1 라이트' 오픈소스로 공개 AI matters
마이크로닉스, 2025 히트브랜드 기념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 할인 진행 다나와
마이크로닉스, WIZMAX 아트리안 140mm 쿨링 팬 업그레이드 다나와
MSI, 파워·수냉쿨러·케이스 구매자 대상 스팀코드 및 명말 공허의 깃털 게임 증정 다나와
다나와 ‘2025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맞춤형 검색 기능 제공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