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랙박스의 화질이 풀HD를 넘어 QHD급으로 진화하고, 밤에도 또렷한 영상을 찍거나 전방 추돌 및 차선이탈을 방지하는 등 유용한 기능을 탑재하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여기에 단속 카메라 정보나 주차 장소 전송 기능 등 실제 사용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는 등 빠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명실상부한 국내 블랙박스 시장의 선구자로 불리는 파인디지털은 언제나 그랬듯 올 하반기에도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으며,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었다. '파인뷰'로 대변되는 파인디지털의 제품은 선명한 화질과 독자적인 기술로 블랙박스의 수준을 높였다.
아울러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정보까지 유용한 기능을 다수 탑재했다. 이렇듯 파인디지털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블랙박스 시장을 선도하였기에 올 하반기도 어김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
QHD 화질에 저장공간 3배 늘린 '파인디지털 파인뷰 X3000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3000 2채널'은 전후방 QHD 화질에 저장공간을 3배 늘린 제품이다. 일반 HD화질보다 4배 선명한 전후방 QHD 화질을 지원해 녹화성능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최고급 고화질 TV에 사용되는 IPS LCD 패널을 채용해 깨끗한 녹화영상을 보여준다.
또한 녹화영상의 효율적인 압축을 통해 화질 손상 없이 기존 제품보다 3배 가까이 길게 저장해 차량 운행 시에 발생하는 모든 충격상황을 세세하게 녹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행영상 확대 및 캡처, 저장까지 가능한 스마트 재생모드로 녹화영상 확인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조도환경에 따라 녹화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나이트비전 기능과, 미리 설정한 전압에 이르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해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배터리 안심보호 기능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GPS를 기반으로 전방추돌과 차선이탈을 감지해 경고음을 내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을 장착했으며, 최신 단속카메라 정보를 비롯해 안전운전이 필요한 구간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안전 운전 도우미 기능을 적용했다.
녹화 안정성 강화한 풀HD 블랙박스 '파인디지털 파인뷰 X500 뉴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500 뉴 2채널'은 삼성전자의 고내구성 메모리 카드를 장착해 녹화 안전성을 강화한 전후방 풀HD 블랙박스다. 사고 발생 시에도 안정적으로 녹화 영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메모리 카드의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32GB 기준 품질 보증기간 2년을 보장하는 삼성전자 고내구성 메모리 카드를 장착, 어떠한 순간에도 고용량·고화질로 현장을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품은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적용해 메모리 카드의 효율성을 높였다.
주행영상을 화질 저하 없이 압축, 저장해 메모리 가용 용량을 기존보다 2배가량 높였으며 충격 발생 시에는 1초에 30프레임으로 자동 전환되어 보다 정확한 충격 녹화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최고급 고화질 TV에 사용되는 IPS LCD 패널을 채용해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며, 155도 화각으로 주행상황을 폭넓게 녹화한다.
이밖에 조도환경에 따라 녹화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을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는 밝고 선명하게 녹화하고 빛이 강한 낮에는 빛 번짐을 최소화 하여 깨끗하게 보정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PLUS)는 물론,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와 어린이 보호구역 등 안전운전이 필요한 구간을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도 지원한다.
지능형 ADAS 블랙박스 '파인디지털 파인뷰 X5 뉴 2채널'
'파인디지털 파인뷰 X5 뉴 2채널'은 영상이 녹화된 위치 확인을 지원하는 지능형 ADAS 블랙박스다. 녹화 영상 파일에 행정구역명을 표기해 운전자로 하여금 해당 영상이 촬영된 위치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모든 영상을 일일이 돌려 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고가 발생한 위치나 차량 주행 경로 등을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전방FHD/후방HD 화질로 주행 중 모든 상황을 생생하게 기록한다.
또한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탑재해 메모리 카드의 효율성을 높였다. 주행영상을 화질 저하 없이 압축, 저장해 메모리 가용 용량을 기존보다 2배가량 향상시켰으며, 충격 발생 시에는 1초에 30프레임으로 전환되어 자세하게 충격 상황을 기록한다.
이외에도 GPS 기능을 기반으로 앞차 출발, 전방 추돌, 차선 이탈을 감지해 경고음을 내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으로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지원하며, 조도 환경에 따라 녹화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을 탑재해 시간대에 상관없이 최적의 화질로 녹화를 지속한다.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와 어린이 보호구역 등 안전운전이 필요한 구간을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안전운전 도우미,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효율적으로 메모리를 관리할 수 있는 포맷프리 기능 등도 탑재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