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켓에서 구할 수 있는 세틀라이트 홈시어터 스피커중 가장 저렴한 기종인 폴크오디오의 TL1600은 작은 크기가 무색한 당찬 사운드로 진정 본격적인 서라운드 음향을 전개합니다.
넓은 공간 커버리지는 미국 브랜드가 가지는 특별한 장점중 하나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드는 것이 대략 10평대 작지 않은 규모의 룸에서도 힘이 달린다거나 음장의 빈 곳이 느껴진다거나 하는 것 없이 웅장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음색과 깊은 저음까지 동시에 술술 풀어내기 때문입니다.
이번 서초의 고객님께서는 옵토마사의 베스트 셀링 모델 Suhd61과 슬림형 광학 액자 스크린 120인치에 지구 최강의 가성비와 브랜드 인지도를 지닌 폴크오디오의 염가형 새틀라이트 세트인 TL1600 5.1채널
그리고 역시나 폴크오디오와 같은 그룹 소속인 데논의 AVR-X250BT 5.1ch AV리시버 패키지를 매치하였습니다.
오늘 설치는 옵토마 프로젝터를 뒷벽에 부착하는 거라서 벽부형 브라켓을 사용했습니다.
뒷벽의 좌우에 TL1600의 세틀라이 스피커 리어 채널을 안쪽으로 토인을 넣고 아래 쪽을 바라보도록 붙였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별도의 서브우퍼가 있기 때문에 저음을 보강할 수 있는 것이 새틀라이트 스피커의 특징입니다.
작은 스피커 여러 개가 합쳐저서 웅장한 소리를 내기 때문에 각각의 채널이 받는 부하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멀티채널은 여러 개의 스피커를 사용해서 음량을 키우면서도 동시에 공간 표현력(Positioning)을 높여주는 방식이죠.
보통 거치형 홈시어터 스피커가 하는 역할을 작은 벽부착형 Speaker이 대신하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도 높습니다....
서초의 의뢰인 댁에 120인치 스크린과 함께 매치하니 상당히 고급스럽게 연출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오디오 메이커중 하나답게 TL1600이 디자인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를 지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완벽한 4K 홈시네마 풀세트가 저희 AV프라임의 THX 최고 레벨 전문가의 손기로 총 예산 400 안쪽으로 완성되었다는 것이 믿겨지십니까?!
액자스크린을 사용하게 되면 원단의 텐션 덕분에 최상의 영상 퀄리티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