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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내 고장시 새제품으로, 프리미엄 서비스의 inno3D 아이노비아 인터뷰

2020.03.31. 08:2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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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기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Inno3D의 그래픽카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유통사가 있다. 바로 (주)아이노비아다.

Inno3D와 아이노비아는 화려한 RGB LED을 장착한 iCHILL 모델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하고, 일체형 수랭킷이 장착된 수랭 모델 및 다양한 등급의 그래픽카드를 선보이면서 국내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그리고 최근 더욱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은 바로 A/S로, 아이노비아가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Inno3D, 아이노비아의 그래픽카드라면, 1년내에 고장시에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아이노비아가 작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상당히 파격적인 A/S 정책이다.

단종, 세대교체시에도 1년 기간내라면 교환이 가능하다는 이 파격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아이노비아의 고객센터를 찾아, Inno3D, 프리미엄 서비스 등의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3가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1동 507-1호, 508호에 위치한 아이노비아의 고객센터 및 사무실을 방문했으며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기전, 아이노비아의 업무 공간등을 살펴보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었다.

고객센터에는 기본적인 음료와 Inno3D 카탈로그, 책자등이 준비되어있었으며,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소비자들 보다는, 택배를 이용해 A/S를 하는 경우가 주를 이룬다는 소개를 받을 수 있었다.

소비자가 직접 방문할 경우, 평일 9시 30분부터 오후 5시반까지만 운영된다는 점을 참고 하길바란다.

아이노비아 사무실 정면 입구에는 아이노비아 로고, 그리고 현재 선보이고 있는 Inno3D 그래픽카드 박스가 정렬, 장식되어 있었으며 방문객들을 맞이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좀더 내부에서는 A/S를 위한 작업 공간 및 물류가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실시간으로 꼼꼼하게 제품 검수를 하고 있는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간단한 아이노비아 사무실 탐방 이후, 아이노비아 윤태흥 팀장님으로부터 여러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안녕하세요. 먼저 케이벤치 독자 여러분께 인사 부탁 드린다.

케이벤치 독자님들 안녕하세요? 아이노비아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윤태흥 팀장 입니다.
이자리를 통해 아이노비아를 소개하고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영광 스럽습니다.

 

Inno3D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데 연혁을 살펴보니 2006년도부터, 어느새 거의 15년이나 INNO3D 브랜드를 유통 중이다. 오랜 기간 유통하면서 양사간 문제는 없었는지? 혹은 기억에 나는 에피소드나 사건? 유통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같이 사업한지는 사실 30여년이 다 되어 가는 신뢰하는 사업 파트너로써 크게 문제가 될만한 사건은 없었습니다.

일부 문제의 경우는 컨퍼런스콜 이나 매분기마다 홍콩 담당자들과의 미팅이 있어 그시간에 많은 대화를 나누고 문제점, 이슈에 대해서 협조하에 쉽게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Inno3D는 지난 세대 파스칼 그래픽카드 세대에 다른 제조사들과는 다른 특별한 그래픽카드 디자인,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사랑을 받았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이번 튜링 그래픽카드의 디자인은 전 세대 제품, 그리고 일부 제품을 제외하면 다소 수수한 느낌인데, 이러한 디자인 변경의 이유를 들어볼 수 있을까?

NV 새로운 코어에는 새로운 쿨링 솔루션을 설계하게 되는데 이번 일반 튜링 디자인은 보편적인 디자인을 했으며 iCHILL 시리즈는 다소 화려한 모습으로 디자인 하게 되었습니다.

 

X4, 사이드 쿨링 솔루션 모델에 대한 디자인이 독특했는데 더 이상 보기 힘들까?

앞으로 X4 디자인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 보고 있고, 보다 개선된 쿨링 솔루션 개발에 매진할 생각입니다.

앞선 질문과 이어지는 부분이기도 한데, 그런면에서 iCHILL X3 울트라 모델은 매우 화려한 RGB LED와 디자인을 적용하고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추후 이런 색다른 디자인의 제품을 더 볼 수 있을까?

현재의 시대 흐름은 제품 성능과 품질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비주얼 측면에서도 완성도 역시 높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디자인 향상을 위해 차기 제품에는 RGB LED 디자인이 많이 적용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0년 들어 최근 가장 소비자들의 선택을 많이 받는 모델이 어떤 모델인가?

보다 성능이 높게 출시된 SUPER 제품이 현재는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이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보여주는 RTX 2060 GAMING OC, GTX 1650 SUPER 제품이 가장 많이 선택 받았습니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중에는 일체형 수냉쿨러 제품인 iChiLL RTX 2080 Ti BLACK 제품이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최근 아이노비아는 다른 유통사와는 남다른 A/S 서비스 정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어떤 정책인가? 설명 부탁 드린다

아이노비아 최고의 서비스 철학에 걸맞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발표하였으며 제품 시리얼 기준 최장 1년간 새제품 교체하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은 그래픽카드 비싸게는 2백만원 가까이도 하는데 최대 1년간은 고장시 새제품 사용이 보장되어 있다면, 매우 좋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꼼꼼한 국내 소비에 맞게 기획된 정책으로 많은 기대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RTX 튜링 그래픽카드 제품 중에 정책 적용을 못 받는 모델도 있나? 그 이유는?

RTX 2080 D6 8GB X3 JEKYLL, 오로지 해당 제품만 적용대상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RTX 2080 D6 8GB X3 JEKYLL 제품은 불운하게도 SUPER 시리즈 제품으로 인해 일찍 단종된 제품입니다.
일부 재고가 판매중에 있으나, 더 이상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프리미엄 서비스는 적용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가 시작되는 기준은? 구매 할 때부터 적용되나?

 구매일 기준이 아닌 제품 제품생산일(시리얼) 기준으로 최대 1년간 적용 됩니다.

내가 산 inno3D 그래픽카드가 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델이란 것을 쉽게 확인할 방법이 있을까?

온라인 구매페이지에 프리미엄서비스 내용이 있다면 적용 제품입니다.

실물로 확인하는 방법은 제품 패키지 전면부에 프리미엄서비스 스티커가 붙여 있으며, GT 시리즈, GTX1060, RTX 2080 D6 8GB X3 JEKYLL(단종모델)을 제외한 나머지 현재 생산되는 모든 제품 적용 대상입니다.

향후에는 위 모델들이 단종된다면 GT모델 제외 거의 모든 제품에서 프리미엄서비스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적용된 모델이 단종되면 동급 모델로 교체라 하는데 세대 교체가 이루어졌을 경우에도 동일한가?

 세대 교체전 동급 모델을 우선하여 교체되며 해당되는 재고가 없는 경우는 세대 교체후 모델로 교체 됩니다.

단, 단종시에 대한 동급모델 교체 기준은 제조사 기준에 따라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로 교환 후에도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 다시 새 제품 교체일까? 수리인가?

처음 구매 제품 시리얼 기준으로 불량시마다 새제품 교체를 진행합니다.

 

보기 힘든 파격적인 정책으로 생각되는데 이러한 정책을 펼치는 이유는? 유통사 입장에
서는 상당히 리스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리스크 없는 좋은정책이 있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책을 펼침에 있어서 제조사의 많은 협조가 있었으며 아이노비아가 생각하는 고객중시 서비스 기반을 목표로 기획한 정책입니다.

아이노비아 고객분들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제품 품질에 더해 서비스에서도 만족감이 느낀다면 관계자들도 리스크를 상쇄할만한 보람을 느낄 것으로 생각합니다.

 

더 높아진 그래픽카드 퀄리티, 이번 서비스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INNO3D와 아이노비아를 주목하고 있는데, 마지막으로 구매자 혹은 예비 구매자, 그리고 케이벤치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 드린다.

회사가 창립한지 벌써 15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아이노비아를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간략하게 아이노비아는 2005년 7월 창립한 회사로 고객주도 고객중심 신뢰의 기업입니다.

소비자의 건의사항과 니즈를 발빠르게 캐치하여 보다 나은 제품과 정책으로 회사 발전에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

모쪼록 어려운 시기에 모든분들 건강과 함께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케이벤치에서 자리를 만들어 주신 관계자분께도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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