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왜이리 매력적인 블루투스 스피커가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출중한 저음을 들려주거나 작고 아담한 크기를 보여주는 제품도 있고, 아예 거치형 스피커를 대체할 수 있을만한 블루투스 스피커도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탁 트인 공간에서 함께 듣는다는 선택지에 최적일 듯하군요!
앞뒤로 퍼지는 소리에 감격
디붐 붐박스 아웃도어는 꽤나 보기 좋은 아크릴 상자에 담겨있네요. 척 보기에도 아웃도어 사용에 어울릴 듯한 제품인데, IP44등급 방진방수가 된다고 하니 진짜 아웃도어용 맞네요. ㅎㅎ
제품 형식: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방식: 블루투스 4.0, AUX
드라이버: 2채널 2인치 풀레인지/트위터/패시브 라디에이터
주파수 응답: 100~20000Hz
출력: 7.5W *2
크기/무게: 185*60*78mm / 700g
배터리: 3600mAh 12시간 재생
기타: 마이크, IP44 방진방수, NFC
가격: 89,000원
이 빨간(파란색과 검은색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구성품은 마이크로 5핀 USB 충전케이블과 AUX케이블, 사용설명서가 전부. 보관용 파우치 하나쯤 있었으면 하지만, 방수방진을 믿고 파우치 없이 쓰라는 메시지가 느껴지니 그냥 써 봤습니다.
▶앞뒤로 살짝 보이는 나사는 터프한 느낌을 약간 더해줍니다
한손에 쏙-!!...이라고는 못하겠지만, 요즘 잘 팔리는 직육면체 모양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비교해서 크지 않은 크기. 700g의 무거운 무게지만 무게중심이 한쪽으로 쏠려있지 않아서 비슷한 무게의 제품들보다 무겁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스피커 그릴 옆은 무광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테두리는 러버 재질로 감싸놓아서 살짝 떨어뜨리는걸로는 꿈쩍도 하지 않을 모양새! 제가 사용해봤던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서는 이런 디자인이 많았는데, 이게 충격에 강하긴 한가봅니다.
제품 위로는 NFC 접촉부와 조작부가 붙어있는데, 조작부의 클릭감이 썩 좋지 않은게 흠이네요. 비슷한 디자인의 다른 방수 스피커도 같은 느낌이었는데, 방수를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나봅니다.
제품 오른쪽 부분에는 3.5파이 오디오 단자와 충전용 마이크로 USB 단자가 보호커버 안에 숨어있습니다. 여닫기가 불편한건 단점이지만, 디자인이나 방수 측면으로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페어링된 상태에서는 파란 LED가 빛납니다
디붐 붐박스 아웃도어 2세대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들어보면, 조금 특이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달리 소리가 앞뒤로 퍼져나가는 탓인데요... 앞면(LED가 있는 쪽)이 오른쪽, 뒷면이 왼쪽 채널을 담당합니다. 앞뒤로 스피커가 달려있다길래 모노 스피커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여튼, 오묘한 느낌을 안고 음악을 재생해보면,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들처럼 정면을 바라보고 사용할 녀석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답니다. 그냥 개방된 곳에 올려두고 무관심하게 사용하거나, 스피커의 옆면을 바라보고(...) 사용하는게 좋은 소리를 느낄 수 있는 녀석 되겠습니다.
소리를 들어보면, 폭발적인 저음은 아니지만 준수한 타격감이 느껴져 오래 들을 수 있는 저음과 앞뒤로 많이 퍼지는 소리가 꽤나 매력적입니다. 방 한가운데에서 틀어두면 작은 방을 가득 채우기 충분한 느낌이고, 무지향성 스피커를 쓰는 느낌으로 활용해보면 딱 마음에 듭니다.
트위터까지 집어넣은 보람이 있게 고음까지 시원시원하게 들려준다면 완벽하겠지만, 약간 해상력이 떨어지는 느낌이라서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음 반주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음악을 듣는게 좋을 듯하네요. 어쿠스틱 느낌의 연주곡은 그닥 어울리지 않습니다.
저음/타격감: 강하지만 오래 듣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의 타격감은 준수한 편.
중음/보컬: 앞뒤로 넓게 퍼지는 느낌이 드네요. 보컬이 선명하다는 느낌은 딱히 들지 않네요.
고음/치찰음: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어 아쉽네요. 치찰음은 딱히 거슬리지 않는군요.
반응속도/자연스러움: 반응속도는 보통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음색은 저음이 강하지만 자연스러운 편.
공간감/해상도: 앞뒤로 넓게 퍼져서 동급 제품에 비해 넓은 느낌. 해상도가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노이즈/정위감: 화이트노이즈가 약간 들리지만 심하지 않습니다. 정위감은 썩 좋지 않네요.
지금까지 디붐 붐박스 아웃도어 2세대를 살펴보았는데요... 앞뒤로 유닛을 배치해놓은게 특징인 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넓게 퍼지는 소리가 꽤 매력적! 정면에서 듣지 않으면 소리도 희미해지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무지향성 느낌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게 참 마음에 드네요.
이 글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가우넷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