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이런쪽에 관심이 많아서 사고 싶었는데 마침 책하고 같이 묶음으로 있는 상품이 있어서 상품권도 있겠다 해서 질렀습니다! 아두이노가 뭐냐면 마이크로 컨트롤러 보드인데 쉽게 말하면 소형컴퓨터라고 보면 됩니다.
구성품은 2가지 입니다 여러가지가 함께 들어있는 박스와 교육용 책입니다.
먼저 아두이노 책이 있습니다. 다나와로 상품으 등록하려고 했는데 왜그런지 검색이 안되네요 그냥 일반 다나와에서도 입문이 아니라 한단계 난이도가 더 높은거만 있구요 책만 따로는 다나와에서고 구하실수 있습니다.
시키면 이렇게 플라스틱 박스에 담겨오는데요 솔직히 박스가 좀 얇아서 안에서 부숴진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들었습니다. 다행히 내용물은 괜찮았습니다.
박스 위에 있는 종이를 뒤집으면 이런 구성품 목록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기초다 보니 아두이노 우노3 말고 다른 보드는 안들어있습니다. 또한 호환보드입니다. 이 호환보드라는 말에 거부감 가지시는 분도 계시는데 아두이노는 오픈소스라서 정말 똑같이만 만들었다면 문제 될게 없습니다.그 외에 뭐다양한 것들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LCD모듈하고 초음파 센서가 마음에 듭니다. 저것들은 잘 안주거든요.
때깔 참 좋습니다. 이런기계가 취향이라서 이렇게 늘어놓은 모습만으로도 좋네요. 아직은 바빠서 사두기만 하고 책도 건성건성으로만 보고 있지만 언젠가는 꼭 한번 아두이노로 물건을 만들어보고 싶네요. 누워서 박수 치면 불이 꺼지는 형광등이라던지... 여러분도 한번 관심있으시면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