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마이크로닉스 Pico Mini 개봉-조립기

IP
2018.10.31. 19:15:50
조회 수
1451
17
댓글 수
2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마이크로닉스 Pico Mini USB 3.0 Metallic Black 케이스를 이용하여

저사양 미니 시스템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구형 하드웨어로 미니 시스템 만들어보려고 제품 박스에서 끄집어낸 뒤 상당히 오랫동안 방치해놨더니, 분명히 박스 사진도 찍긴 찍었을 텐데 어디로 갔는지 찾기 힘들어서 박스 사진은 패스하고..


제품 외관은 전체적으로 블랙 도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 쪽은 막혀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 USB 3.0 포트 1개, USB 2.0 포트 2개, 리셋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단 쪽에 4개의 다리가 보이고, 탈부착이 편리한 먼지 필터가 달려 있는데, 슬라이드 방식으로 된 점이 인상적이네요. 이 제품의 가격대가 불과 2만원대 밖에 되지 않죠. 저가형 케이스에선 슬라이드 방식의 먼지 필터는 보기 힘든 편인데 특히 탈부착이 편리한 슬라이드 방식 먼지 필터를 채용한 점이 놀랍습니다.


좌측판과 우측판 모두 볼록이 디자인입니다.

좌측판엔 에어홀이 형성되어 있어요.


측판을 열어보면 좌측에 도어가 달려 있고, 내부 도장이 빨강으로 된 점이 독특합니다.

측판 도어엔 SSD & HD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후면엔 80mm 일반 팬 하나가 장착되어 있으며, 파워 하단 장착 방식의 미니 타워입니다.


전면 쪽엔 120mm 팬 2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서 꺼낸 뒤 방치해놨더니 바닥쪽에 먼지가 살짝 내려 앉아 있네요..^^;

파워가 장착되는 부위에 스펀지 재질의 진동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면엔 스크래치 방지 보호 필름이 한 장 붙어 있어요.

전면 디자인은 무척 맘에 듭니다. 전원 버튼이 전면에 달려 있네요.


아래 사진은 조립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선 정리를 제대로 해볼까? 라는 생각도 했었지만 어차피 내부가 안 보이는 케이슨데 뭐, 어때~ 라는 귀찮은 맘으로 케이스 안쪽에 아무렇게나 집어 넣어 보았습니다~

파워는 한때 E8400에 물려서 쓰다가 새 파워를 구하게 되어 새 파워를 E8400에 장착해주고 나서 방구석에서 이리저리 뒹굴러 다니던 AONE 태왕을 장착해주었습니다. 아직 터지지도 않았고 이상 증상도 없었기에 저사양 시스템엔 무난하리라 생각됩니다.

G31보드에 E3300 + DDR2 2GB는 어디서 얻어온 부품이고, 이거 받고 나서 저도 드립니다 게시판에서 마이크로닉스 헤라 새 제품 방출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또 추가 램을 얻어와서 이래뵈도 램이 4GB나 되는 시스템이랍니다~

구형 하드웨어는 드립니다 게시판에 올라오게 되면 신청자가 거의 없는 편이라서 방입받기 쉬운 편인데, 방입은 구형 하드웨어 2번 이외엔 거의 되는게 없더군요.. ^^;

그리고 Old 시스템의 진정한 완성은 바로 IDE 하드디스크죠~! 드디어 IDE HDD가 쓸데가 생겼군요~


마이크로닉스 Pico는 상당히 사이즈가 아담한 미니 타워 제품으로 MINI 시스템을 구축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내부 공간이 상당히 협소한 편이라서 24.4 x 24.4 라는 풀 사이즈의 M-ATX 보드를 장착할 경우 선 정리홀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전면에 추가 팬을 장착하기도 힘들어집니다. 풀 사이즈보다 좀더 작은 사이즈의 M-ATX 보드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강판 두께는 가격대에 비해 상당히 준수한 편이라 칭찬할만한 부분이고,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강판 두께가 준수한 대신에 기본 팬은 후면에 80mm 팬 하나가 전부이고, SSD 장착하기엔 괜찮은 편이지만 하드디스크 장착 편의성은 -5만점을 주겠습니다~ ^^;;;


원래 고전게임용으로 쓰려고 만들어보았는데 활용을 많이 할지는 모르겠네요.


고전 게임하니까 고전 게임용 미니 게임기가 생각이 나서.. 사진을 추가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얼마 전 일렉트로 마트에 갔을 적에 찍어온 사진입니다.

네오지오 미니 게임기라고 하는데 얼마 전에 다나와 사용기 게시판에 올라오기도 하더군요. 바로 이 제품 좌측에 PS4 + 조이스틱 + 대형 화면을 설치해서 플레이할 수 있게 해놨었는데, 이 제품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진열해놓았더군요.

실제로 본 소감은 가격이 지나치게 비싼 편이고, 화면도 생각 이상으로 작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훨씬 더 내려가고 화면이 더 커지면 그럭저럭 괜찮을 듯 합니다.

고전 게임의 경우 저는 그냥 OLD 시스템으로 즐기겠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타락천사 NO.1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케이스/파워 포럼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케이스/파워 포럼 인기 글 이 없습니다.
케이스/파워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