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년 설립된 20년 전통의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오리온탑싱크는 중소기업 중 유일하게 전국 39개 주요 도시에 AS 망을 구축하고 6개월 동안 화소 보증을 해주는 제조사입니다. 대기업 제조사의 경우 일주일 이내, 중소기업이라도 보통 길어야 한 달 내외인 점을 감안한다면 6개월 보증은 상당히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2년의 무상보증기간 역시 삼성, LG 등의 대기업이나 다른 중소기업들의 1년에 비해 상당히 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오리온탑싱크 S2775 IPS 아이케어 베젤리스 무결점은 시력보호 기능인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지원하는 LG AH-IPS 네오블레이드 패널이 사용된 신제품으로 요즘 트렌드인 이너 베젤을 채택했으며, 받침대와 프레임 하단은 실버 뒷부분은 화이트로 디자인되어 상당히 산뜻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모니터 설치는 나사 몇 개만 조여주면 되는 방식으로 매우 쉬운 편이며, 베사홀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4W 출력의 스피커 또한 내장되어 HDMI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오디오 케이블을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모니터 설정은 버튼 하나를 동서남북 방향으로 움직여 조절할 수 있는데, 몇 번 사용하다 보면 익숙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출력 단자로 HDMI, DVI, VGA를 지원하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단자가 너무 빡빡하여 꽂은 후 빼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해지면 좋을 것 같은 OSD
오리온탑싱크 S2775 IPS 아이케어 베젤리스 무결점 제품의 OSD는 크게 화면, 색상, 화면조정, 설정, 정보의 5가지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화면 탭에서는 모니터의 밝기와 명암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상 탭에서는 빨강색, 녹색, 파랑색의 비율을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고 별도로 차가움 항목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화, 게임, 사진, 인터넷 등 각종 화면 모드들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현재는 차가움 밖에 없어서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로 지원되면 좋을 것 같은데, 이와 함께 차가움이 자가움으로 맞춤법이 틀린 부분도 수정되기를 바랍니다.
화면 조정 탭에서는 16:9와 4:3 중에서 화면 비율을 선택할 수 있고 화면 깜빡임 현상을 줄여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탭에서는 각종 언어와 HDMI, DVI, RGB 중 입력신호 선택, OSD 위치와 노출시간 설정, 음량 조절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리온탑싱크 S2775 IPS 아이케어 베젤리스 무결점은 75Hz를 지원하기 때문에 제어판에서 화면재생빈도를 75Hz로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75Hz로 작동되어 60Hz에 비해 훨씬 더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 감상에 최적화 된 화질
며칠 동안 오리온탑싱크 S2775 IPS 아이케어 베젤리스 무결점을 사용하면서 얻은 결론은 동영상 감상에 있어 최적의 화질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LG AH-IPS 패널을 사용하여 상당히 선명하고 깊은 색감을 보여주며, IPS 패널의 고질적인 문제인 빛샘 현상도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레터박스가 있는 영상과 없는 영상을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서 볼 때 아무런 차이 없이 최상의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레터박스가 있는 영상을 밝은 곳에서 감상할 때
- 레터박스가 있는 영상을 어두운 곳에서 감상할 때
- 레터박스가 없는 영상을 어두운 곳에서 감상할 때
오리온탑싱크 S2775 IPS 아이케어 베젤리스 무결점은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의 LG AH-IPS 패널을 사용하여 상당히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보여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으로서 상당히 긴 2년의 무상 보증과 6개월 화소 보증 역시 다른 제조사와 차별화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만 각종 화면 모드들을 지원하는 다른 제조사의 제품과 달리 오리온탑싱크 S2775 IPS 아이케어 베젤리스 무결점은 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추후 펌웨어 업데이트로 지원한다면 좀 더 완성도 높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이 글은 컴퓨존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