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음향기기 시장에서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들이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은 그야말로 즐거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 편안한 착용감 / 좋은 사운드 등 어떤 성향의 제품을 선택할까?라는 질문에 이 3가지를 두루 갖춘 제품을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한 가지가 만족스럽다면 반대로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죠. 오늘 소개해 드릴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은 하나의 장점만 부각된 헤드폰이 아니에요.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은 JBL만의 디자인과 철학, 성능에 대한 자부심과 어떤 장소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을 고루 갖춘 무선 헤드폰이라 생각합니다. 그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사용한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은 블랙 컬러로 선택했습니다. 패키지 박스 디자인은 무척이나 깔끔하고 제품의 디자인을 잘 보여주는 선택을 했다고 보입니다. 거기에 포인트가 되는 레드 컬러는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물씬 납니다.
브랜드만으로도 두근거리게 하는 JBL by HARMAN. 개봉 전부터 설렙니다!
박스 뒷면에는 훌륭한 JBL만의 시그니처 사운드, 최대 16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편안한 착용감의 섬유 소재 헤드밴드와 무선 헤드폰에서 가장 중요한 끊김 없는 안정감 있는 연결이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의 특징으로 적혀 있습니다.
측면에는 함께 동봉되어 있는 유선 케이블 리모컨의 사용법이 적혀있네요.
정품 스티커가 붙어 있어야 정식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자, 이제 한번 열어볼까요? 먼저 안쪽 박스를 꺼내고,
박스 양쪽에 붙어 있는 개봉실을 뜯고 오픈하면!
짜잔-!!
멋진 자태를 뽐내는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이 보입니다!
박스 안에는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과 작은 박스 하나가 더 들어 있어요. 그 안에 내용물도 하나씩 살펴봅시다!
뭔가 많이 들어 있네요? 각종 설명서와 보증서, 3.5파이 케이블,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에는 JBL E45BT 헤드폰의 설정과 각 버튼에 관한 설명 등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림만으로 제품을 파악하기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섬유 소재로 만들어진 3.5파이 케이블에는 리모컨이 달려 있는데요, 통화/재생을 컨트롤하는 버튼과 통화 시 사용하는 마이크가 버튼 뒷면에 있습니다.
강렬한 주황빛이 도는 충전 케이블에는 JBL 로고가 보이는군요. 예쁩니다!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을 감싸고 있는 박스 뒷면에 헤드폰을 고정해주는 클립을 풀어준 후에 꺼내면 됩니다. 이런 작은 부분 하나에도 신경 쓴 모습이 괜찮네요!
섬유 소재를 사용한 헤드 밴드와 JBL 로고의 조화가 무척 잘 어울리고 어느 부분을 둘러봐도 깔끔한 마감과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캐주얼한 복장이나 정장 차림에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유광으로 마감된 부분에는 E-SERIS 폰트가 은은하게 보입니다.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의 장점 중 하나가 착용감과도 연관이 있는 유연성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고정력 있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이어컵이 앞뒤로 돌아가는 부분도 사용자의 두상에 맞게 좋은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이어 패드 안쪽으로는 R/L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 자체가 크지 않은 사이즈이기에 이어컵이 손 안에 쏙-들어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 덕분에 실내/외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이어 패드 쿠션은 무척 부드럽고 푹신한 느낌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덜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멋진 JBL의 로고와
다이아몬드 무늬 패턴은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에 세련된 멋을 보여줍니다.
자유롭게 접히는 관절 덕분에 휴대가 용의하고 보관하기에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용 파우치가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혹시 영상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1. [도구] > [호환성 보기] >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서 naver.com 제거
2. 영상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설정] > [하드웨어 가속 사용] 체크 해제
충전 케이블에 연결하면 삼각형 모양의 LED가 들어옵니다! 충전 케이블도 단선에 강한 칼국수형 케이블이라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듯해요.
이어컵 컨트롤에 있는 전원 버튼을 가볍게 올려주면,
파란 LED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산뜻한 기타 스트로크 소리가 들리네요!
새로운 연결 가능한 기기를 검색해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을 연결해줍니다.
무선 헤드폰의 특징 중 하나가 이어컵에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는 것이죠.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에도 이어컵에 음악과 통화 시 사용할 수 있는 각각의 버튼이 있습니다. 길게 누르거나 짧게 누르는 직관적인 동작을 통해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3.5mm 케이블을 사용해 유선으로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몇몇 기기에서는 유선으로 사용할 경우 고품질의 하이파이 모드를 구현할 수 있다는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을 꾸준히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단점보다는 장점이 무척 많은 헤드폰이었으며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도 차음성이 좋아서 집중력 있게 작업할 수 있다는 부분도 만족스러웠어요. 1부에서는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의 개봉기와 구성품 설명, JBL E45BT 헤드폰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2부에서는 실생활에서의 사용기와 어떤 부분이 좋았고 편리했는지, 그리고 아쉬운 부분은 없었는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이상으로 JBL E45BT 블루투스 헤드폰 1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2부에서 만나요-
https://shopping.naver.com/play/stores/100233794/products/3402596371
위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제품 정보 확인과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