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
게임이나 영화 감상을 즐기는 유저라면 꼭 필요한 부품 중의 하나가 바로 헤드셋입니다. 헤드셋을 사용함으로서 일반적인 스피커를 통해 들을 때 보다 훨씬 더 주변의 소리를 잘 들을 수 있으며,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도 듣게 해 줌으로써 훨씬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5.1 채널 이상의 음향 시스템을 가지고 싶어 하지만 금전적이거나 공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포기하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컴퓨터를 즐기는데 있어서 사운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지만 그 사운드를 제대로 표현해 줄 스피커가 마땅치 않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은 2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헤드셋입니다. 제품 박스는 겉에서도 제품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제품의 개봉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겉박스를 개봉하면 다음과 같이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전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을 고정하는 지지대가 종이 대신 플라스틱 재질이었다면 헤드셋 거치대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추후 전용 거치대도 개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외형은 일반적인 헤드셋과 크게 다르지 않는 유사한 구성을 취하고 있으며 7.1채널을 지원하는 사운드 카드가 내장되어 별도의 스피커가 없어도 극장과 같은 수준의 서라운드 음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볼륨 조절과 진동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 별도로 있습니다.
보통 고가의 헤드셋의 경우 플라스틱 재질로 제조되어 지지대가 사용중 부러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스틸 재질로 연결되어 있어 좀 더 충격에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2만원대의 저가 제품이지만 디자인은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이며, 귀와 직접 맞닿는 이어패드는 착용했을 때 최대한 귀를 편안하게 하기 위해 푹신푹신한 스펀지 재질로 제조되어 실제로 착용했을 때 매우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50mm의 대형 유닛을 탑재했지만 헤드셋 자체의 무게는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또한 착용했을 때 머리 크기에 맞게 이어밴드가 늘어나는 방식이라 머리가 다소 크더라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케이블은 2.5m 길이로 상당히 넉넉한 편이며, 사운드 카드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USB 단자에 연결해야 합니다.
기능 살펴보기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은 환경설정을 통하여 다양한 가상 환경의 입체음향을 느낄 수 있으며, 이퀄라이저의 조절을 통하여 사용자가 직접 본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영화관, 욕실, 거실, 복도의 5가지 음향효과를 지원하는데 기본을 제외하고 전부 울림 효과가 있습니다. 그중 영화관의 울림 효과가 가장 큰데, 영화 자체의 사운드를 그대로 듣고 싶다면 기본효과를, 다소 변형되어 다양한 장소에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고 싶다면 모드를 쓰는게 좋습니다.
헤드셋 본체에서는 마이크 기능을 껴고 끌 수 있는 별도의 버튼이 없기 때문에 마이크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오디어 센터에서 음소거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7.1채널 설정을 사용자가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우퍼나 리어, 프런트, 센터 스피커의 위치를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하여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 사용 후기
7.1채널 음향이 빛을 발휘하는 순간은 바로 전쟁 영화를 감상할 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으로 영화 어메리칸 스나이퍼를 감상하니 사방에서 들리는 총알 소리, 헬기가 서서히 몰려올 때의 진동, 폭발하는 순간의 날카로운 소리 등을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히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진동 기능을 켜고 이퀄라이저 설정을 통해 저음을 강조하게 되면 멀리서부터 몰려오는 헬기의 등장으로 인한 울림을 서서히 느낄 수 있어서 영화에 훨씬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 또한 사운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들이 걸어오는 발자국 소리, 총알이 날아오는 소리 등을 통하여 그 위치와 거리를 미리 파악하여 상대방에 비해 우위를 점할 수 있고,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으로 배틀그라운드를 해보니 확실히 일반 스피커를 사용할 때보다 공간감과 입체감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