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다나와 체험단

유선탈출! 퓨전FNC INOTE XBUDS K5 완전무선 TWS 블루투스5.0 이어폰

IP
2019.01.20. 22:51:00
조회 수
2661
댓글 수
1

(주)퓨전에프앤씨는 2000년 7월 창립하였으며, 

현재 컴퓨터 주변기기, 모바일 주변기기, LED, IoT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다루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를 처음 접한 것은 VPULSE 시리즈인 심포니 블루투스 4.1 스피커와 동글을 경험하면서 인데요.

블루투스 4.1 버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음질과 끊김없는 연결 성능을 갖추고 있어 현재까지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결 성능이 매우 중요한 TWS 이어폰에 대한 믿음으로 이어졌는데요.

결과는 "만족"이었습니다.


TWS란 True Wireless Stereo의 약자로 진정한 무선 이어폰을 뜻하는데요.

이어폰 줄이 꼬임 / 걸림 / 바닥 끌림 / 당겨짐으로 인한 귀 통증 

넥밴드가 무거움 / 불편함 / 못생김 / 끊김

이러한 모든 불만들에서 INOTE XBUDS K5가 해방시켜줄 것입니다.






1. 스펙

 



2. 패키징

<개봉기>



3. 구성품

크레들, 이어폰 1쌍, 설명서, 실리콘 이어폰 팁 2쌍,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외관

애* 에*팟 제품처럼 치실통 디자인이 아니라 슬림함은 없습니다.

주머니에 넣으면 다소 불록해지는 정도의 크기를 가졌어요.

대신 반대급부로 크레들의 배터리 용량도 더 크고, 공간도 넓어서 이어팁 호환성이 좋습니다.

번들 이어폰에 달린 이어팁으로 갈아 끼워도 충전이 잘 됩니다.

이어폰은 자석식으로 착 달라붙습니다만 크레들 커버는 자석이 아닌 수동입니다.

이어폰이 플라스틱 소재라 크레들에서 분리할 때 미끄럽습니다.



5. 무게 및 크기 실측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보면 이 정도라는 사진만 있지 정확한 크기를 나와 있지 않더군요.

그래서 직접 측정했습니다.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 크기로 가늠해보시기 바랍니다.



6. 충전

※개봉 후 양쪽 이어폰 충전단자에 붙은 보호필름을 제거해주세요.

※사용 전에 크레들과 이어폰을 완충해주세요.(배터리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설명서 충전 주의사항

반드시 정격 출력 5.0V, 1.0A 이하의 충전기로 크레들을 사용하세요

장시간 충전은 배터리 수명이 줄고 고장의 원인이 돼요

충전 도중 심한 발열이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충전을 중단하고 고객센터에 연락 주세요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5.0V, 1.0A 이하의 출력과 과출력 차단 회로가 있는 충전기를 사용하세요


설명서에서는 정격 출력 5.0V, 1.0A 이하의 충전기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5.1V  이상(5.0~9.0V)의 고속 충전기(퀵차지 등)로 충전 시 배터리가 과열되어 고장 날 수 있다고 충전을 금지하고 있어요.


이 권고를 준수할 방법은 컴퓨터 USB 2.0과 USB 3.0 포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필자가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 충전기로 테스트해봤을 때는 발열도 심하지 않고 충전이 잘 되었지만 제조사에서 하지 마라는데 억지로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 부분의 선택과 책임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7. 기능 및 사용 방법

(오토 페어링 소요 시간 동영상 포함)

-초기 페어링

※최초 연결 시에 볼륨이 최대로 되어 있으니 착용 전에 볼륨을 줄이는 것이 고막 건강에 좋습니다.

※핸즈프리 용도로 한쪽 이어폰만 단독 사용도 가능합니다.(양쪽 마이크 장착으로 단독 사용 가능)

(양쪽 또는 좌측 단독 페어링 : XBUDS K5 / 우측 단독 페어링 : XBUDS K5+)

LG 안드로이드 : 설정 > 네트워크 > 블루투스

삼성 안드로이드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켜서 작동하게 만든 뒤 이어폰과 최초 페어링을 실시한다.


-오토 페어링

최초 페어링 이후에는 크레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반대로 크레들에 이어폰을 집어넣으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해제됩니다.

소요 시간은 9초 정도 소요


-기능 키

전원 ON / OFF : 양쪽 이어폰 버튼을 6초 동안 누르고 있기

음악 재생 / 일시정지 : 이어폰 버튼을 1회 누르기

이전 곡(좌측) /다음 곡(우측) : 원하는 방향 이어폰 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르기

전화받기 / 끊기 : 이어폰 버튼 1회 누름

전화 거절하기 : 전화 올 때 이어폰 버튼 2회 누르기

통화 중 수신 전환(휴대폰 통화 - 이어폰 통화) : 통화 중 이어폰 버튼 2회 누르기


-영문 음성 알림 기능

전원 켜짐 / 연결 : Power On / connected left channel right channel connected / Second device connected

전원 꺼짐 / 연결 해제 : Power Off / Disconnected pairing

배터리 부족 : low battery please charge

전화 수신 : Incoming call

(스마트폰으로 음질을 직접 들려드리려고 시도했지만 잡음이 너무 심하고 찢어지는 소리가 나서 알림음만 올립니다.)



8. 사용 후기

※평가에 필자의 주관과 가격이 포함되었습니다.

-연결 ★★★★★

결론. 최고다.

※테스트 환경 : 아파트, 번화가,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버스정류장, 도로 옆 보도, 지하철, 버스, 자가용, 스마트폰 옷 주머니에 넣기

※테스트 기기 : 스마트폰(블루투스 5.0), 컴퓨터(블루투스 4.1)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때 제일 중요한 부분은 "끊김이 있느냐?"라고 생각합니다.

싸니까 가끔 끊기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경험해보면 상당히 거슬리기 때문이죠.

(Q*Y T* 제품을 사용해보니 Sub 이어폰인 좌측이 자주 끊져서 거슬리더라고요 - Q*Y T*은 우측이 메인)

그런 면에서 INOTE XBUDS K5이 최고였습니다.

며칠 동안 여러 환경에서 사용해보았지만 아직까지 도중에 끊김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이죠.

타제품이 끊기던 환경에서도 K5는 강한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오토 페어링 시간은 9초 이내로 빠른 편입니다.(피*넷 프*슬* 제품은 40초, Q*Y T* 제품은 10초)

 아쉽게도 연결 거리 면에서는 타제품 대비 약합니다.

연결 거리는 3m 정도로 아파트 벽 1개 정도는 통과 가능하지만 간혹 끊김이 발생해요.

(타제품과 크게 차이 나지 않고, 현대인은 언제나 스마트폰과 함께하기 때문에 거리는 의미를 두지 않았습니다.)


-충돌 ★★★★★

결론. 충돌이 없다.

 INOTE XBUDS K5로 스트리밍 감상 도중에도 WiFi가 느려지지 않았습니다.

블루투스 4.x에서는 2.4Ghz WiFi와 충돌이 일어나 WiFi 속도가 느려지거나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이 느려졌었는데요.

블루투스 5.0에서는 이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음질 ★★★★★

결론. 쿼드비트나 AKG와 동급 또는 그 이상이다. (Q**-T*보다 한 단계 상위 등급입니다.)

 기존 제품들이 음질이 좋아서 퓨전FNC VPULSE 시리즈를 쓰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4.1이 적용된 SYMPHONY 블루투스 스피커, VPULSE 블루투스 동글)

역시나 고객을 실망시키지 않는 퓨전FNC였습니다.

INOTE XBUDS K5도 음질이 뛰어나네요.

물론 몇십만 원짜리 제품보다는 부족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훌륭합니다.

베이스가 강해 둥둥 우퍼를 느껴지고, 보컬과 반주 모두 묻힘 없이 명료했습니다.

퀴즈 앱 등 진행자 음성이 명료하게 잘 들렸고요.(Q**-T* 제품은 멀리서 말하는 것처럼 느껴짐)

필자가 전문가도 아니고 막귀 부류에 속하다 보니 정확하게는 평가할 수 없지만 기존 제품 대비 확실히 좋다는 게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통화품질 ★★★★☆

결론. 통화 용도로도 충분하다.

 유선 이어폰으로 직접 통화하는 것에 버금가는 통화품질을 보여줬습니다.

외부 잡음이 들어가는 건 이어폰이나 스마트폰으로 통화해도 똑같으니 논외로 했어요.

상대방이 들을 때 명료하게 들리기 때문에 타제품처럼 좌측 이어폰 빼서 입에 대고 통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Q**-T*은 동굴 속에서 멀리 떨어져서 대화하는 것처럼 울리고 멀게 느껴져서 날도 추운데 좌측 이어폰을 빼서 대화해야 했었죠.)

 아쉬운 부분은 사용자 본인이 들을 때는 통화 연결음과 통화 중에 간혹 파열음이 섞여 나왔습니다.


-화이트 노이즈 ★★★☆☆

 결론. 보통 수준의 화이트 노이즈가 있다.

블루투스 특성상 다른 제품도 화이트 노이즈가 있습니다.


-고주파음 ★★☆☆☆

 결론. 보통 수준의 고주파음이 있으나 간혹 파열음 수준으로 튈 때가 있다.


-핸즈프리 ★★★★☆

결론. 스테레오(양쪽 페어링) 통화 및 모노(단독 페어링) 통화 모두 가능하다.

 본 제품은 통화 시 한쪽만 들리는 모노가 아닌 양쪽 다 들리는 스테레오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양쪽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한쪽 이어폰만 단독 사용하는 모노 통화도 가능합니다.

단, 스테레오 통화(양쪽 페어링) 시 좌측 마이크만 활성화

(양쪽 또는 좌측 단독 페어링 : XBUDS K5 / 우측 단독 페어링 : XBUDS K5+)

※본 제품은 양쪽 사용 시 좌측(Main)이 메인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고 우측(Sub)은 좌측에 연결되는 구조(스마트폰-좌측-우측)


-싱크 ★★★★★

결론. 싱크 밀림이 거의 없다.

 스마트폰(블루투스 5.0) 컴퓨터(블루투스 4.1)을 기준으로 유튜브, TED, 트위치 싱크 밀림 현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에서는 싱크가 밀린다는 게 느껴집니다만 이는 현재 블루투스 기술 특성상 타제품도 동일합니다.


-착용 ★★★★★

결론. 편하다.

 이어팁이 작고 단단해서 걱정을 했는데요.

의외로 전체적인 디자인과 이어팁이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 커널형 이어팁은 팽창하면서 귓속을 압박해서 불편함이 느껴지는데요.

INOTE XBUDS K5는 1시간 이상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조깅이나 헬스와 같은 신체활동을 할 때도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어폰이 플라스틱 유선형 디자인이라 크레들에서 분리할 때 미끄럽습니다.

이런 점이야 다른 제품도 다 똑같으니 단점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요.


-차음 ★★★☆☆

결론. 약간 부족하다.

 이어팁이 작아서 편한 대신 반대급부로 차음 능력은 일반 커널 이어팁 대비 약간 떨어집니다.

좋게 생각하면 로드킬의 위험성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고요.

나쁘게 말하면 차음 능력이 떨어져요.

크레들 호환성이 좋으니 불편하신 분은 일반 이어팁으로 바꾸시면 해결됩니다.


-알림 ★★★☆☆

결론. 단순 경보음이 아닌 음성으로 안내한다.(양쪽 사용 시 메인인 좌측 이어폰에서만 안내)

 여성형 영문 알림이 적용되었습니다.

전원 켜짐 / 연결 : Power On / connected left channel right channel connected / Second device connected

전원 꺼짐 / 연결 해제 : Power Off / Disconnected pairing

배터리 부족(10% 이하) : low battery please charge

전화 수신 : Incoming call


-생활방수 ★★★★☆

결론. 어디까지나 생활 방수이다. 

생활 방수 기능이 운동하면서 땀이 묻는다든지 그 정도 선에서 보호해주는 기능입니다. 

물에 담그거나 물로 닦으면 고장 나요.


-충전 가능 횟수 ★★★☆☆

크레들 : 양쪽 이어폰 충전 시 약 4회

이어폰 완충 상태 1회 + 크레들 약 4회 = 약 5회


-사용 및 충전시간 ★★★☆☆

이어폰 사용 시간 : 약 3시간 (스마트폰 음량 10/100, PC 음량 23/100)
이어폰 충전 소요 시간 : 약 55분
크레들 충전 소요 시간 : 약 1시간 25분



9. A/S

A/S 접수는 먼저 고객센터와 통화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

평일 : 10:00 ~17:00(토,일,공휴일은 휴무)

점심 : 12:00 ~13:00

전화번호 : 02-701-8520(내선 1번)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신계동 원효로 64길 34 신원빌딩 203호(신계동 25-1)

기재 사항 : 고객명, 연락처, 제품 수령 주소, 제품 문제, 구매 영수증

(기재 사항이 불분명할 경우 A/S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택배 A/S 접수 시 운송비
구입 후 1개월 이내 : 왕복 택배비 당사 부담(구매자 0회 부담)
구입 후 1개월 이후 : 편도 택배비 소비자 부담(구매자 1회 부담)
품질보증기간 이후 : 왕복 택배비 소비자 부담(구매자 2회 부담)
품질보증기간 이내 소비자 과실의 경우 : 왕복 택배비 소비자 부담(구매자 2회 부담)
택배사는 반드시 당사 지정 택배사인 CJ대한통운 택배 이용해야 합니다(편의점 택배 불가)
지정 택배사인 CJ대한통운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택배 비용이 소비자에게 청구되거나 통보 없이 반송처리될 수 있습니다.
협의되지 않는 교환/반품 요청 건은 거절될 수 있으며, 사전 연락 없이 발송한 경우 통보 없이 반송처리될 수 있습니다.

-A/S 약관 링크

http://fusionfnc.co.kr/board/article/816



10. 장단점

 가. 장점

-음질이 좋다.(AKG, 쿼드비트 동급 또는 그 이상 수준)

-통화 품질이 좋다.

-끊김이 거의 없다.

-3m까지는 끊김 없이 사용 가능(장애물은 아파트 벽 1개 정도 통과 가능)

-이어폰 1유닛당 약 4.5g으로 가벼워 부담이 없다.(이어팁 크기에 따라 무게가 다름)

-크레들에 커버가 있어 이물질 유입을 막아준다.

-이어폰 50mAh, 크레들 500mAh로 배터리 용량이 넉넉하다.

-듀얼 마이크 적용으로 스테레오 / 모노 통화 가능하다.

-생활방수 기능이 적용되었다.

-음량이 타제품보다 1단계 정도 크다.(미디어 음량 동기화 상태)

-커널 이어팁이 적용되어 차음 효과가 있다.(이어팁이 작아 다소 떨어짐)

-이어팁이 작아 장시간 착용해도 편하다.(커널 이어폰 특유의 압박감이 적다)

-크레들이 큼직해서 이어팁 호환성이 좋다(AKG 이어팁을 장착해도 크레들에 정상 장착됨)

-연결/해제/배터리 부족 시 음성으로 안내한다.(여성형 영문 알림)

-밀봉 처리가 완벽하다.(내부 박스 양쪽에 테이핑)


 나. 단점

-크레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없다.(LED 표시라든지 알림 기능이 없음)

-크레들 덮개가 자석 방식이 아닌 돌출된 플라스틱에 걸리는 수동 형태이다.(이어폰 전원 On/Off와 무관)

-크레들 커버 유광 처리되어 오염에 취약하다.

-크레들이 다소 크다.(Q**-T*급)

-안드로이드폰으로 이어폰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없다.(BatON 같은 별도의 외부 앱으로 확인 가능 / 삼성 SmartThings로는 확인 불가)

-이어팁이 반광 하드 타입으로 단단하고 작아 차음 능력이 다소 떨어진다(일반 이어팁 호환 가능)

-이어폰 작동 중에 흰색 LED가 주기적으로 깜빡인다.

-이어폰에서 블루투스 특유의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한다.(다른 제품도 동일)

-이어폰이 대기 모드일 때 고주파음이 가끔 발생한다.(타제품도 비슷하며, 주로 예민한 사람이 느껴진다.)

-이어폰 버튼 조작 편의 기능이 부족하다.



11. 총평

혹시 불편함을 참고 사시나요? 써본 사람은 다 알아요. 얼마나 좋은지...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5.0 이어폰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써본 사람은 다 안다더니 정말 좋네요.

가장 중요한 음질, 통화품질, 연결, 편한 착용감 등 기본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본 제품은 중저가 제품군으로 고가 제품에 비할 수 없지만 가격과 품질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아요.


최근 핫한 중국발 가성비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연결, 음질, 통화품질에 비중을 두신다면 이 제품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제품을 써보니 블루투스 5.0이라고 다 똑같은 게 아니더라고요.

연결 하나만 봐도 어떤 건 잘 끊기고 어떤 건 안 끊기고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아요.


물론 난 가격만 싸다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괜찮습니다.

음악 듣다가 한쪽이 끊기든 싱크가 밀리든 참으면 되고, 통화 품질 나쁜 건 통화 안 하면 그만이다.

이번에는 싼 걸로 어떤가 경험해보고 고장 나면 다음에 좋은 거 사자.

뭐 이런 생각으로 Q** T*와 다른 저가 제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만 차라리 이 돈 모아서 국내 제품 살 걸 하고 후회되더라고요.

다른 건 다 참아지는데 끊겼다 연결되는 게 생각보다 더 거슬리더라고요.

전자제품은 비싼 게 더 좋다는 진리를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퓨전에프앤씨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본 게시물은 필자 본인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므로 주관적/개인적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 다른 결과 값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제품 다나와 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6842755&keyword=inote%20k5&cate=122625



 

공감/비공감

첫번째로 공감/비공감을 눌러 주세요!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지비지123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darkFlash DLH21 MINI-ITX 체험단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감성 쿨러 Segotep Frozen Tower T5 Silver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700W 멕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외부 체험단 넷기어 RAX80 리뷰, 강력한 성능 자랑하는 차세대 와이파이6 공유기 (1)
다나와 체험단 불좀꺼줄래? 페이커 램 추천. KLEVV CRAS X RGB 오버클럭/게이밍 메모리 DDR4-3600
다나와 체험단 강력한 쿨링 성능의 미들타워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GX1-PUNCH 강화유리 (1)
외부 체험단 게이밍 모니터 MSI 옵틱스 G32CQ4 게이밍 144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RTX3070를 쓰기 충분한 가성비 700W 게이밍파워서플라이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2)
다나와 체험단 AMD 공식 인증 쿨러 딥쿨 GAMMAXX 400 XT (2)
다나와 체험단 700W파워 추천 에너맥스 MAXPRO II EMP700AGT-C 80Plus Standard 230V EU (4)
외부 체험단 SSD 추천! 가성비 SSD 마이크론 Crucial P2 M.2 SSD 최고! (3)
다나와 체험단 뛰어난 디자인과 전면메쉬의 COX A4 픽시 강화유리 PC케이스 (4)
외부 체험단 ASUS ROG FALCHION 키보드 리뷰 (5)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케이스 잘만 N4 I40 강화유리 PC케이스 (8)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이엠텍 FANTECH HG11 CAPTAIN 7.1 (4)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 가성비 파워!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파워 (4)
외부 체험단 4K 패스스루 지원 캡쳐보드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X LIVE 2K 사용기 (5)
다나와 체험단 에너맥스 MAXPRO II EMP700AGT-C 80Plus Standard 230V EU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리뷰 (4)
다나와 체험단 전면부알루미늄 빅타워케이스 추천 ABKO SUITMASTER AL700 강화유리 (4)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 케이스 추천 마이크로닉스 GX1-PUNCH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