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에어글 미니 AG25 휴대용 공기청정기 사용기 - 집에서도 차 안에서도 고성능 미니청정기로! 다나와 리포터

IP
2019.03.15. 00:39:20
조회 수
5530
15
댓글 수
8

이 왔다. 그리고 미세먼지도 왔다. 그 어느 때 보다 잿빛으로 짙게 물든 하늘을 보니 숨이 턱 막히는 것 같이 답답하다. 따뜻해진 날씨가 반갑지 않았다. 단지 우리의 미래가 걱정되었다.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 있는 올 3월의 모습이다.


▲ 정오 시간이지만 햇빛이 보이지 않는 창문 밖 풍경


▲ 3월 1일 이후 12일 만에 찾아온 잠깐의 청정함
필자는 가끔 미세먼지가 거의 없는 미세먼지 ‘좋음’ 상태의 날씨가 찾아오면 마치 해외여행을 온 것 같은 착각에 빠질 정도로 기분이 좋다. 오늘이 바로 그런 날이었다. 오전까지 미세먼지 나쁨 수치를 보였지만 비가 오고 잠시 좋아졌었다. 아주 잠깐이지만 마치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꿈을 꾼 것 같았다. 그 만큼 미세먼지에 많이 시달리고 하루하루 걱정이 많이 앞서지만 어마 무시한 미세먼지의 앞에서는 곧장 무기력함을 느낀다.


▲ 초미세먼지 농도가 200㎍/㎥을 기록하던 날 촬영한 실내 청정도
미세먼지가 극심한 요즘, PM1.0(극초미세먼지, 지름 1.0㎛ 이하의 먼지)까지 측정이 가능한 청정기에서 96㎍/㎥ 농도의 매우 나쁨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미세먼지가 많아 이중으로 된 창문을 꼭 닫고 있었지만 극초미세먼지의 침투는 막을 수 없었다. 거실에서 외로이 미세먼지와 고군분투하는 공기청정기를 보고 많은 고민에 잠겼다.




에어글 미니 AG25 휴대용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이유는?


에어글 미니 AG25는 상당히 우수한 품질의 공기청정 제품을 개발하는 미국 회사 에어글에서 출시한 가정용/차량용 휴대용 공기청정기이다. 몸체는 작지만 최대 7평형대까지 커버 가능한 고성능의 공기청정기이다.
일반적으로 요즘 가정집에는 공기청정기가 거실에 한 대씩 놓여있는 집이 많다. 하지만 공기청정기 하나로 모든 방을 케어할 수 있을까? 우리가 잠을 자는 침실, 아이들이 공부하는 공부방, 반려견이 생활하는 공간은 과연 안전할까?


▲ 작은 부피로 침대 협탁에 설치할 수 있는 에어글 미니 AG25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공기청정기 한 대가 감당할 수 있는 면적에 한계가 있다. 거실에 청정기가 있더라도 주로 생활하는 공간인 침실이나 부엌, 아이들 공부방에도 보조로 공기청정기가 하나쯤 더 있으면 좋다. 우리들의 생활반경에 따라 공기청정기도 옮겨가면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기 때문에 에어글 미니 AG25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추천하는 것이다.
또한 작지만 7평형대까지 사용할 수 있는 고효율의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오피스텔, 원룸 같은 곳에서는 메인 공기청정기로 사용하여도 좋다.


▲ 차는 실내 공간보다 미세먼지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설치 장소 중 하나는 차량이다. 차량은 실내보다 더욱 미세먼지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특히 차 안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운송업 종사자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필자 역시 차 안에 공기청정기 한 대를 사용 중이고, 올해는 부모님께 가장 먼저 차량용 공기청정기부터 사드렸기도 하다.
그리고 에어글 미니 AG25 휴대용 공기청정기는 가정 또는 차량 겸용으로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 패키지 외형


패키지 외형은 크게 특이 사항이 없는 관계로 바로 구성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자. 구성품은 공기청정기 본체와 어댑터 2개, 차량에 설치하기 위한 밴드 및 드라이버, 나사 등. 딱 필수 패키지로만 구성되었다.


설명서는 한글로 쓰여 있었고, 설명 역시 이미지와 함께 가독성이 좋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는 좌, 우측면으로 공기를 흡입해서 정화된 공기를 전면으로 배출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때문에 위 사진 예시처럼 전면으로 세워놓고 사용해도 좋고 눕혀놓고 사용해도 좋다.


▲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 전용 스탠드



▲ 스탠드를 활용하면 좀 더 입체적인 공간에 배치 가능
또한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 전용으로 스탠드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스틸 재질로 견고하며, 무게도 상당하기 때문에 스탠드를 이용하여 세워두었을 때 더욱 안정감이 든다. 때문에 스탠드를 사용하면 좀 더 입체적인 공간에 공기청정기를 세워둘 수 있어 좋았다.


후면에는 DC 전원 입력 단자 및 전원 스위치가 한쪽에 자리 잡고 있다.



전면 상단에 정전식 파워 버튼이 탑재되었다. power를 손으로 터치하면 고속 모드, 저속 모드, 대기 모드 3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 중 현재 공기청정기의 상태의 알림은 상단에 LED를 통해 보여준다.
상단 램프는 단순히 빨간색 단일 색상으로만 표시하여, 현재 상태가 저속인지 고속모드인지 알 수 없었다. 특히 아쉬웠던 점은 공기 청정도 알려주는 디스플레이가 없다는 점이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단 램프의 색상으로 공기청정도를 표시해주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다.


무게는 약 1.25kg으로 측정되었다. 평균적인 울트라북과 비슷한 무게로 충분히 휴대할만한 크기와 무게를 지녔다.



오른쪽 흡입구 측면을 살포시 눌러주면 위와 같이 필터를 분리할 수 있다. 좌우 측면 공기흡입구의 프리필터부터 활성탄소 필터, 티타늄 프로 UV 모듈, 집진 필터까지 총 4중으로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는 구조를 지녔다. 4중으로 구성된 공기정화 시스템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일부 프리필터와 집진필터만 장착된 차량용 공기청정기보다 높은 효율의 공기정화 능력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된다.


▲ 프리필터와 활성탄소 필터
큰 먼지들은 흡입구의 타공망(프리필터)에 의해 분리되고 또다시 작은 먼지들은 활성탄소 필터를 통과하면서 어느 정도 정화된다. 특히 활성탄은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이 우려되는 집이나 화장실, 세탁실 등 악취가 올라오는 집에서는 공기청정기의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차량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데, 예를 들어 새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새 차 냄새’는 플라스틱과 도료 등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VOCs가 방출되며 나는 냄새로 에어글 미니 AG25를 사용하면 이러한 유기화합물질을 흡수하면서 냄새는 물론 건강까지 잡아낼 수 있다.


▲ 티타늄프로 UV 모듈
보통 살균기에서 세균 박멸에 사용하는 UV(자외선) 램프가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에도 사용되었다.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는 PCO 광촉매 여과 기술을 적용하여 촉매 이산화티타늄 및 UV 램프의 산화 반응작용으로 세균과 바이러스, 미세 오염 물질을 추가로 분해하여 평소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면 굉장히 좋다.


▲ cHEPA H14 등급 필터
공기청정기의 메인 필터라고 할 수 있는 집진 필터는 중앙에 배치되었다. 0.3㎛ 보다 작은 초미세먼지에 대한 제거율을 인정받은 H14 등급의 cHEPA 필터로써 크기는 작지만 고효율, 고성능의 끝을 보여준다.
에어글 미니 AG25의 cHEPA 필터는 의료 등급 및 청정실 수준의 정화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 실내 기준 소음 측정
사용하기에 앞서 소비전력과 소음을 측정해보았다. 소음은 대상으로부터 15c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측정하였다. 에어글 미니 AG25는 저속, 고속, 대기 상태인 3단계로 작동을 한다. 대기 상태는 ‘전원OFF’와 동일하기 때문에 소음이 없으며, 고속 모드에서는 풀로드 상태의 컴퓨터 FAN 쿨러와 비슷한 수준의 소음이었다. 집에서 창문 너머로 측정한 아파트 도로가 소음보다는 정숙하였다. 또한 저속 모드에서는 컴퓨터 팬 쿨러 보다 정숙하였지만 타 공기청정기와 비교하였을 때는 약간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 차량 기준 소음 측정
차량에서 측정할 때는 에어컨 2단 정도의 소음과 비슷하게 측정되었다. 다만, 운전 중에는 주변 소음에 묻혀, 운전석이나 조수석에서는 공기청정기의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소비전력을 측정하였을 때는 대기상태 0.39W, 저속 모드 7.35W, 고속 모드에서는 9.15W로 일반적인 중형 사이즈의 공기청정기와 비교하여 6분의 1 수준의 준수한 소비전력을 보여주었다. 저속 모드에서 1년 365일 사용했을 때를 가정하여 소비전력 계산기에 측정값을 입력해본 결과 3천원도 나오지 않는 수준이었다. 가정에서도 차량에서도 부담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생활반경에 따라 자유롭게 설치하는 미니 공기청정기


(몇몇 사진들은 연출을 위해 세워두기만 하였습니다.)


▲ 거실


▲ 부엌


▲ 컴퓨터방


▲ 침실
에어글 미니 AG25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휴대성이다. 거실, 부엌, 컴퓨터방, 침실. 심지어 차량까지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 어디에나 설치하고 사용하기에 좋다. 부피도 작고 디자인도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탁상, 협탁, 책상, 싱크대 등 어디든지 올려두고 사용하면 된다. 7평형에 해당되는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호텔, 원룸, 오피스텔 같은 곳에서도 하나씩 비치해두면 좋을 것 같다.


특히 필자 같은 경우 부엌에 설치할 때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조리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 역시 인체에 매우 유해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로부터 가장 취약한 장소가 부엌이다. 때문에 싱크대 위에 올려두고 조리하는 곳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침실에서 사용은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저속에서도 어느 정도 소음이 들리기 때문에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라면 취침시간 사용은 힘들어 보인다. 아쉽지만 차기작에는 취침모드와 같은 기능도 탑재된다면 더욱 만족감이 높았을 것 같다.



에어글 미니 AG25 차량 설치부터 조작방법까지


보통 차량용으로 출시되는 공기청정기는 센터콘솔이나 컵홀더에 설치를 하는데, 소형차에는 청정기를 센터콘솔에 설치하기 어렵다. 필자역시 소형차를 운전하기 때문에 공기청정기의 설치가능 여부부터 확인하고 구매하게 된다. 그리고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는 어떠한 차량도 설치할 수 있도록 차량용 거치대를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차량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차량용 부속품을 꺼내보았다. 구성품으로 포함된 밴드를 조립하여 좌석에 설치할 수 있다.



밴드의 조립 과정은 너무나 쉬웠다. 밴드와 공기청정기 본체가 결합하는 홈 부분의 모양이 각각 달라서 퍼즐 조각처럼 서로 맞는 것끼리 끼워 넣고 드라이버로 나사를 조여주면 조립이 끝난다.


밴드 설치 후 끈 길이를 보면 상단은 짧고 하단은 매우 길다.


상단 밴드는 위와 같이 헤드레스트에 감아서 체결해주면 된다.



▲ 하단 밴드 설치의 바르지 않은 예



▲ 하단 밴드 설치의 올바른 예

하단 부분의 밴드는 시트 등받이를 감아서 체결하면 되는데, 끈 길이를 최대한 길게 하고 시트 등받이의 하단을 감싸서 체결하면 훨씬 더 깔끔하고 이용하는 사람도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중간에 설치하면 볼록 튀어나온 사이드볼스터 때문에 부자연스럽고 이용하는 사람도 불편하게 세팅된다.


설치 후 잘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였고, 정말 단단하게 고정되어 웬만한 충격에도 문제없을 것으로 보인다.


단, 뒷좌석의 레그룸이 작아졌기 때문에 필자와 같이 소형차를 타는 경우 뒷좌석의 여유 공간에 아쉬움이 남았다. 차에서 타고내릴 때 무릎이 공기청정기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았다.


▲ 에어글 미니 AG25, 차량용 12V 시거잭


뒷좌석에 시거잭이 없는 차량인 경우에도 선길이가 넉넉하기에 앞좌석의 시거잭을 사용하여도 선길이가 충분했다. 선 길이를 재어보지는 않았지만 넉넉히 3.5m는 넘어보였다.


선 길이가 충분하기에 차량의 A, B, C 필러를 뜯어서 전선을 매립할 수 있다. 필자와 같은 경우는 보조석 발판 밑으로 전선을 안보이게 숨긴 다음에 로커패널 쪽 필러를 뜯어내서 전선을 매립해보았다.


소형 엑센트 차량에서 전선을 사이드 필러에 매립하면서 끌어가보니 뒷좌석 헤드레스트 뒤편까지도 케이블이 닿았다. 충분히 뒷좌석 남는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보였다. 이렇듯 넉넉한 선 길이는 좀 더 깔끔하고 자유로운 설치가 가능하게끔 한다.


설치 후 뒷좌석에 앉아 조작을 해보았다. 가정에서 사용하던 것처럼 파워 버튼을 눌러 저속, 고속, 대기 모드로 조작할 수 있었다.


운전석에 앉아 파워를 조작하는 것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이제부터는 여자친구 옆에서 꼭 후진하지 않아도, 공기청정기를 조작하면서 멋진 폼을 보여줄 수 있다. 파워 버튼을 누르면 현재 동작 상태도 알 수 있게 자체 알람 음을 내기 때문에 잘못 조작하게 될 경우도 없었다.










가정에서도 차에서도 고성능 미니 청정기를 휴대하다


에어글 미니 AG25 공기청정기는 휴대용 공기청정기의 이상적인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거실에서는 메인 공기청정기가 집 전체적인 공기를 케어해 준다면, 에어글 미니 AG25는 좀 더 미세먼지에 취약할 수 있는 방 그리고 구석 등 거실의 공기청정기가 닿지 못하는 곳까지 깨끗하게 케어해 준다. 싱크대, 책상, 협탁 등 어디에든 올려놓고 언제든지 옮겨가면서 사용할 수 있어 항상 바로 곁에서 든든한 존재가 되어주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 실내보다 미세먼지에 취약할 수 있는 차량에서 사용한다면 더욱 든든하다. 4중 공기정화시 스템이 탑재되어 산업용, 가정용 공기청정기 수준의 정화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저가형 차량용 공기청정기보다 훨씬 좋다. 고가의 공기청정기에 포함되는 대표적인 공기정화시스템인 프리필터, 활성탄소 필터, H14 등급의 헤파 필터가 모두 포함되었고, 세균을 분해하는 티타늄프로 UV 모듈까지 들어갔다.

그 밖에 차량에서 사용할 때 상시전원으로 연결하면 운행이 끝나면 공기청정기의 기능이 바로 중지되지 않고 일정 기간 연장되어 작동하면서 차량 내 남아있는 잔여 오염물질까지 정화하는 기능도 갖추었다고 한다. 그 밖에 온도가 45℃ 이상 초과하면 공기청정기를 보호하기 위해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기능도 있다.


비록 청정도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 없었고, 소음 등에서 아쉬운 점은 있었지만 공기청정기의 본연의 성능만큼은 최고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선천적으로 호흡기가 약해서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면 호흡기 질환으로 상당히 고생하곤 한다. 그래서 청정기를 방마다 놓고 사용하는데 이번 에어글 미니 AG25는 특히 방이나 차량에서 사용하기 좋게 잘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미니 청정기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휴대성은 물론 성능까지 겸비한 최고의 휴대용 공기청정기지 않을까 생각된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15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탭군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인기 혈당기 2종 사용리뷰_아이센스 케어센스N ECO vs 지바이오 혈당기
사용기 송원식품 우리차 17곡 안동마차 후기
간단 사용기 필립스 345B1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간단 사용기 삼성전자 S34J550 WQHD 34형 (1)
사용기 한울생약 리꼬 손 소독 티슈 휴대 캡형 후기 (1)
사용기 알파스캔 AOC Q27V (1)
사용기 3RSYS AK-600S 파워서플라이 (1)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틀어진 허리를 위한 3분! 척추 스트레칭바 100일 체험 - 5주차 (3)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칼브라운 목 견인기로 거북목 탈출! 100일 사용기- 7주차 (2)
사용기 차량용 무선 충전기 2종 비교 리뷰 (1)
사용기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폼 후기 (1)
사용기 혈당측정기 사용기 (바로잰2 VS 오토첵 플러스 블루투스 혈당측정기) (3)
간단 사용기 USB 마이크, 엘가토 WAVE 3 후기 (2)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Q27V 27" QHD (2)
사용기 지엘 하루온종일 따뜻한 하루온팩 손난로 후기 (4)
사용기 저소음 쿨러 가성비와 성능갖춘 쿨러 써모랩 TRINITY 6.0 강추 [수령과 설치, 체험 후기] (3)
사용기 저소음 쿨러 가성비와 성능갖춘 쿨러 써모랩 TRINITY 6.0 강추 [수령과 설치, 체험 후기] (4)
사용기 [레고 76168] 캡틴 아메리카 맥 아머(Captain America Mech Armour) (3)
간단 사용기 C49g95t 1주일 사용후기 (3)
사용기 [혈당계 3종 비교] 당뇨 예방과 관리의 시작! 로슈 아큐-첵 인스턴트 / 액티브 / 퍼포마 혈당측정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