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omshardware.com/news/pc-gamers-shift-console-gaming,39182.html
해외에서는 어느정도 콘솔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있었고. 한국에서도 점점 콘솔 가지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죠.
2022년까지 PC에서 콘솔로 이동하는 사람은 수백만 명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3가지.
1.무어의 법칙이 느려졌다, 컴퓨터 기술의 발전이 점점 느려지면서 스펙이 고정된 콘솔에 비해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pc의 장점이 퇴색됨
2.정신나간 pc용 그래픽카드 가격, 채굴붐으로 한번 뛰었고 경쟁구도 상실로 엔비디아는 게이밍에 필요없는 기능을 일반소비자에게 강매중
3.스트리밍 또한 PC없이 가능한 시대가 도래함
2022년쯤 되면 한국에서도 게이밍용 pc의 의미가 많이 퇴색될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