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보토코리아 에어프라이어 7.9L 쿡에어 로티세리 후기 다나와 리포터

IP
2019.05.01. 22:23:20
조회 수
5366
8
댓글 수
6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고기를 구울 때, 일반적으로 프라이팬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고기를 굽거나 기타 구이 요리 등 시간이 걸리는 요리를 하더라도, 요리 하는 과정 중간 중간 계속 신경 쓰지 않고 다른 요리를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글에서 보여드릴 보토코리아 쿡에어 로티세리 7.9L 처럼 최근에는 대용량에다 로티세리 등 여러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어 편의를 더하고 있습니다.





▲집게 및 설명서, 로티세리


제품의 기본 구성은 본체와 집게, 로티세리 막대, 다용도 그릴, 설명서가 있으며,별매 제품으로는 아래 사진의 통돌이와 튀김망,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피자팬이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매 구성품의 통돌이가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 드리겠지만 통돌이를 사용하면 고기나 기타 요리 재료들을 일정 크기로 잘라 균일하게 구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별매제품





 외관을 보면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이 듭니다. 컬러는 민트와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그린, 블랙 총 6종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조작부가 위치해 있으며, 전면에는 버튼을 통해 에어프라이어를 오픈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내열 유리가 전면에 적용되어 실제 요리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토코리아 쿡에어 로티세리 7.9L CA-R79L 제품을 열면 상단에는 회전 팬과 가열관이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회전 팬과 가열관이 동시에 있어 열을 빠르게 순환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공기 유입을 통해 기름이 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도록 보호 커버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안쪽면에는 로티세리 막대를 거치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거치하는 작은 홈이 보입니다. 로티세리 막대를 거치 후 회전 기능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부분이 회전하게 되어 요리 재료를 더욱 골고루 익힐 수 있습니다. 360도 회전이 되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꼬치구이나 통 삼겹살 통닭구이 등의 바비큐 요리도 문제 없을 듯합니다. 음식 재료가 잘게 잘려있는 경우에는 앞서 말씀 드린 별매 액세서리인 통돌이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통돌이를 적용한 모습




요리를 해보기 위해서 통 삼겹과 어느 정도 잘려있는 삼겹살을 통돌이에 넣고 작동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준비된 재료를 통돌이 안에 넣은 뒤에 본체에 고정시켜주면 준비가 완료되는데요. 80도부터 210도까지 다양한 온도와 시간 설정을 통해 요리할 수 있으며, 견과류나 치킨, 꼬치, 고기, 감자튀김, 생선에 해당하는 설정을 지원하고 있어 실질적인 요리를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내열 유리로 조리하는 모습이 보인다




고속 모터를 사용한 나선형 에어 순환 방식으로 열투시를 비롯하여 열대류, 열사이클링을 통해 음식 기름을 빼준다고 하는데요, 실제 요리 후 에어프라이어 바닥면에 생각보다 많은 기름이 있었습니다. 만약 일반적인 그릴이나 프라이팬이었으면 가열로 인해 고인 기름이 계속 튈 텐데 에어프라이어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간단히 처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우선 기본 고기 설정인 18분, 210도로 진행하고 나서 통돌이를 빼냈습니다. 번들로 제공되는 집게를 통해서 이를 빼냈는데 이 집게는 개선이 필요합니다. 막 가열이 끝난 것을 집을 때 손의 위치와 너무 가까이에 있어 잘못하면 다칠 수 있었는데요. 살짝 불안정하게 빼내고 난 뒤에도, 통돌이 입구를 열 때 약간의 난관(?)이 있었습니다. 별도의 버튼이 아닌 고정된 프레임을 눌러서 빼내는 형태다 보니 식을때까지 기다려야하거나, 집게든 복수의 도구로 통을 잡고 고정된 부분을 눌러서 열어야 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은 삼겹살


기본 고기 옵션으로 굽고 나서는 봤을 때는 속이 완전히 다 익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메뉴에서 사용자 모드를 설정하여 210도로 6분간 더 익혔더니 딱 알맞게 익었습니다. 대략 24분가량 소요되었으며 만약 고기 두께가 더 얇았더라면 기본 세팅으로도 충분히 익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몇 번 사용하다 보면 대략 익숙해질 듯하며, 재료가 달라져도 우선 기본 세팅 값을 인지하고 있다 수동으로 추가하여 감을 잡아야 할듯합니다.






이외에 다용도 그릴을 사용하여 통 삼겹도 요리해봤는데요, 기본 세팅으로는 덜 익을 게 분명하기에 210도를 기준으로 약 30분가량 사용하니 적당히 익어 먹기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생각 보다 조리 시간에 여유를 가져야 함을 고려해야 하나, 프라이팬에 비해 기름이 튀지 않고, 고기 요리 외에 다른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이 병행된다면 고기에는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또한 로티세리 막대를 통해 좀 더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므로 '늦게 조리되는 게 싫다'라는 분을 제외하고는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제품입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8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thesca1es 님의 다른 글 보기
1/6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초저가 사무용 및 인강용 노트북, 주연테크 캐리북e J3GW (1)
간단 사용기 MSI 지포스 RTX 3070 게이밍 X 트리오 D6 8GB 트라이프로져2 사용기 (1)
사용기 갤럭시 3080ex gamer white 후기 (1)
간단 사용기 필립스 438P1 4K UHD 시력보호 무결점 43 인치의 거대함. (1)
사용기 ASUS TUF GAMING B550M - PLUS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집에서하는 힐링 여행, 힐링팩토리 버블큐 족욕기 30일 사용기 - 4주차 (1)
사용기 만족스러운 시소닉 750w 파워 사용 후기 입니다. (1)
간단 사용기 마이크로닉스 CASLON M 700W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하는 현대인을 위한 '커블체어 컴피' 100일 사용기 - 4주차 (1)
사용기 삼성 32인치 QHD 144hz 커브드 모니터 사용후기 c32jg54 (1)
간단 사용기 컬러풀 iGame 지포스 RTX 3070 ULTRA OC White (1)
사용기 GALAX 지포스 RTX 3080 사용기! (1)
사용기 PALIT 지포스 RTX3070 GAMINGPRO OC+SilverStone ST75F-GS 리뷰 (1)
사용기 삼성 게이밍 모니터 사용 후기 (1)
사용기 삼성 32인치 커브드 모니터 사용 후기 ( C32JG54 ) (1)
사용기 라이트컴 COMS 스타일러스 슬림 터치펜 후기 (1)
사용기 삼성전자 U32J590 (1)
사용기 Colorful RTX 3070 Ultra OC White (1)
사용기 시소닉 GX-850 Full Modular 후기. (3)
사용기 GALAX GEFORCE RTX 3070 소비자 사용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