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비롯한 1인 미디어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기존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콘텐츠와 재미 그리고 소통까지 할 수 있으니 성장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그러다 보니 초등학교 아이들 미래의 희망 직업으로도 유튜브가 올라갈 정도이니 가히 그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예측이 될 것입니다. 울 애들도 유튜브가 좋다고 하네요 ㅡ.ㅡ
이렇게 1인 방송을 하려고 선택하다 보면 장비 구입도 쉽지 않은 선택입니다. 스마트폰만 있어도 가능하지만, 최근에는 영상 편집이나 촬영 기술등이 점점 상향 평준화되고 있어서 어느 정도 투자를 해야 하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전용 마이크 사용을 하는 이유를 보면 녹음하는 소리 외에 다른 소음의 녹음 최대한 줄여줘서 깨끗하고, 또렷한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기때문입니다.
사실 카메라 내장마이크로 녹음이 되긴 하지만 들어보면 그 소리가 굉장히 어수선하기도 하고 음의 높낮음이 안 맞기도 해서 영상처럼 사운드를 자유롭게 편집 하기 어렵다보니 아예 처음부터 깨끗한 음질로 녹음하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마이크나 조명은 유튜브 시작하는 분들에게 무조건 필수다! 아닐 수 있습니다. 선택이 더 가깝겠죠.





정민_파파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19.07.04 01:41:09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