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구들과 나들이, 여행을 다니며 즉석으로 사진을 찍고, 인화할 수 있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다.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모바일과 결합된 많은 디바이스들이 출시되어 있는데 오늘 소개할 캐논 인스픽 S ZV-123A는 사진을 좋아하는 이들의 꿀탬이 될 수 있는 즉석카메라 + 휴대용 프린터 기능의 모바일 프린터이다.
모바일 프린트 기능만 지원하는 제품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캐논 인스픽 S는 인스탁스처럼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하여 인화까지 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라 실용적이다.
캐논 즉석카메라 프린터 인스픽 S가 모바일 프린터와 다른 점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중요한 기능인 나만을 위한 셀카 조명과 셀카 미러를 갖춘 셀카라는 것이다. 전면에 셀카미러와 8개의 LED 조명으로 화사한 느낌을 주는 셀카 촬영이 가능하다.
앞에서 자신의 얼굴을 직접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표정을 촬영하면 인스픽S에서 인식하여 곧바로 인화지에 출력하여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한장의 사진이 나오기까지 1분 정도면 뚝딱, 빨리빨리 시대에 가장 부합하는 아이템 일지도.
프린터가 즉석카메라 기능을 탑재하여 프린터라기보다는 카메라의 외형이 더 강하다. 상단에는 상태 표시등, 플래시 조절 버튼, 전원 버튼, 셔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셔터가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다.
한 손으로 잡고 셀카 촬영할 때는 오른손 손목 스트랩을 고리에 연결해 놓아야 편하게 촬영 할 수 있다. 플래쉬와 관련해서는 자동으로 조도를 인지하여 플래쉬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Full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플래쉬 사용을 허가하는 것이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원하는 위치로 밀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 하단에는 충전용 USB 포트, 충전 표시등, 즉석카메라 촬영 시 사진 저장용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 SD 메모리 슬롯, 리셋 홀로 이루어져 있다. 마이크로 5핀 메모리는 최대 256MB 지원으로 즉석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 촬영 시 많은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캐논에서는 이미 포토프린터으로 잘 알려진 인스픽 브랜드로 많은 제품을 출시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인스픽 S는 즉석카메라와 프린터 기능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인스픽 C는 즉석카메라 기능만 있는 제품이다. 프린터 기능만 있는 제품은 인스픽 P.
측면에는 2x2, 2x3 인화지가 나오는 사진 토출구가 자리하고 있다.
즉석카메라 기능을 내장한 ZV-123A 모델 색상은 블랙, 화이트, 로즈골드 3가지로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로즈골드가 포함되어 있다. 블랙은 남성, 화이트는 모두, 로즈골드는 여성분들에게 잘 어울리며, 세련된 색감과 카메라 형태를 하고 있어서 여행 다닐 때도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다.
뷰파인더, 인화 용지 출력 사이즈 선택, 재출력 버튼이 카메라 안쪽 상단에 위치해 있다. 뷰파인더는 광학 뷰파인더로 레인지가 형성되어 용지 크기에 따라 초점거리를 맞춰 촬영할 수 있다.
뷰파인더에 카메라 영역을 표시하여 용지 사이즈에 맞게 촬영할 수 있도록 비율을 주고 있다.
Canon Mini Print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인스픽 S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인화, 원격촬영 인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포스팅된 사진을 내려받아 인스픽 S에서 바로 인화가 가능하다.
캐논 즉석카메라 프린터 인스픽 S를 사용하려면 프린터 본체를 먼저 충전해줘야 하는데 위에서 이미 풀로 충전하였다. 그 다음으로는 전원 버튼을 2~3초간 누르면 띠딩~~ 하는 효과음을 내면서 전원이 켜진다.
그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인화 용지를 넣는 것으로 뷰파인더 방향에 있는 커버를 분리하면 용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난다.
출력 가능한 인화지는 총 10장으로 Zink 사의 2x3" 사이즈의 zero ink 포토용지가 밀봉된 채로 제공된다. 인스픽 S를 구입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용지로 출력량이 많은 경우에는 포토용지를 추가로 구입해야 한다.
포토용지 삽입 시 몇가지 주의 할 필요가 있다. 커버를 분리하여 파란색 바코드가 있는 블루 스마트 시트를 가장 아래쪽에 놓고, 캐논 글자가 보이는 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넣어줘야 한다. 용지 장착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커버를 덮어 용지를 고정한다.
한번에 넣을 수 있는 용지는 최대 10장으로 10장 이상은 삽입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캐논 미니 프린터 앱에서 연결되지 않은 아이콘을 눌러 프린터를 추가해줘야 한다. 추가하는 과정에 새로운 펌웨어가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진행시킬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인스픽을 사용한다면 프린터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다.
블루투스 연결과 프린터 등록을 마치면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촬영하여 즉석 인화를 할 수 있으며, 뷰파인더를 통해서 피사체를 용지 크기에 맞게 선택하여 촬영이 가능하다. 2x2인치 용지로 인화시 특정 문구를 적어 선물로 주거나 다이어리에 꽂아 보관할 수 있다.
즉석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만인이 좋아하는 셀카 촬영 인화, 그리고 평소의 카메라처럼 뷰파인더를 이용하여 피사체나 풍경, 인물, 야경을 촬영하여 인화하는 방법이다.
먼저 셀카 미러를 이용하여 화사한 셀카를 촬영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얼굴이 셀카 미러에 중앙에 위치하게 한 후에 갖가지 귀염터지는 표정을 지은채 셔터를 누르면 끝이다. 포커스 거리기 30cm이므로 30cm가 넘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셀카 미러와 너무 가까우면 얼굴이 확대되어 짤려서 촬영되므로 적당한 거리를 띄어서 촬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셔터를 누르는 동시에 파일은 저장되고, 설정한 용지 크기에 맞춰 현장에서 인화가 시작된다.
셀카 촬영 시 셀카 미러의 흰색 테두리에 8개 LED가 빌트인 되어 반초점시 4개가 켜지고, 셔터를 끝까지 누르면 8개의 LED가 동시에 켜져 어두운 장소에서도 화사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사진 촬영부터 인화까지 상태 표시등과 소리로 알 수 있으며, 용지가 없을 경우에는 레드 LED가
깜빡거리면서 인화가 진행되지 않는다. 용지가 다 떨어지면 새로운 용지를 재삽입해줘야 한다.
셀카 촬영과 동시에 인화가 이루어지는 인스픽 S.
인스픽 S의 좋은 점은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인화에 걸리는 시간)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인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석카메로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기념 사진이나 인물 사진을 촬영하여 선물하거나 개인적으로 소장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딱 좋다.
셀카가 아닌 일반 사진 촬영은 카메라와 같이 뷰파인더를 보고 촬영하면 된다. 카메라 초점거리 25.4mm이며 뷰파인더는 광학식을 사용하여 카메라 가까이 가져가면 앞의 전경이나 피사체가 또렷하게 보여 진짜 카메라로 촬영하는 느낌이 난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인스픽 S가 연결되면 앱에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여 곧바로 인화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기존의 사진들을 몇번의 터치만으로 인화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캐논 미니 프린터 앱에는 단순히 프린팅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AI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필터 효과, 문구 넣기, 왜곡하기, 액자넣기, 뽀샵하기 등 개성 넘치는 사진을 만들어 인하할 수 있다.
아기자기하고 특정한 문구를 넣어 재미지고 재치 넘치는 사진을 선물하고 싶다면 인스픽 앱 사용은 필수이다.
즉석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면 아이콘을 넣어 개성 있게 꾸미고, 분할 컷으로 더 크게 뽑아 소장할 수 있다. 또 여러 장의 사진을 묶어서 편집하여 인화할 수 있어 자기만의 개성 넘치는 사진을 언제 어디서나 인화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인화해보자. 인화 전에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꾸며서 인화하거나 원본 그대로 인화할 수 있다. 약간 뽀사시하게 효과를 준 후에 프린터 아이콘을 눌러 인화를 시작하였다.
무선으로 사진 정보가 프린터로 전송되어 인화되기까지 약 50초면 멋진 사진이 뽑아져 나온다.
800만 화소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최대 314x600dpi 해상도로 인화가 가능하다. 인화된 사진 화질은 좋은 편이며 인화 시 50초가 넘지 않을 정도로 빠른 인화 속도를 자랑하며 결혼식장, 졸업식, 돌잔치, 각종 기념식장에서 바쁘게 이동해야 하는 분들도 1분 정도의 시간 여유만 있으면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일상에서 촬영한 스냅사진, 아이들의 귀여운 표정, 음식먹는 모습 등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모바일 프린터 인스픽 S만 있으면 자유롭게 인화할 수 있다. 프레임을 입힌 스마트폰 내 사진을 인화하기 까지 1분도 소요되지 않은 빠른 인화속도가 놀랍니다.
2x2 사이즈로 인화하면 용지 아래에 빈 영역이 표시되어 특정한 문구를 넣어 선물하거나
보관할 수 있다. 카메라를 잡는 방향에 따라 빈공간이 달라져이므로 원하는 방향으로 빈 공간을
남기고 싶다면 방향 선택을 처음부터 해줘야 한다.
디지털 기술을 사용했지만, 아날로그 감성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는 특별함을 준다.
스마트폰 자체의 사진 촬영 기능 외에도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원격으로 촬영하여 곧바로 인화할 수 있다. 셀프 타이머 설정(꺼짐 / 3초 / 5초 / 10초), 플래시 설정, 용지 크기 설정이 가능하여 취향에 맞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21x80.3x21.5mm의 컴팩트한 사이즈, 188g의 가벼운 무게는 여성, 아이들도 한손으로 잡고
셀카 촬영을 할 수 있다. 작은 공간만 있으면 넣어 둘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하며, 나들이나 여행시에도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는 꿀템이다.
핸드 스트랩을 좌우 모두에 장착할 수 있어 오른손, 왼손잡이 모두에게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휴대형 즉석카메라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꺼놓게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비결로 어플에서 3분, 5분, 1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자동꺼짐 기능을 이용하면 최대한 배터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즉석카메라와 모바일 프린터 기능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캐논 인스픽S는 셀카족, 인물사진, 귀염터지는 아이들 사진, 기념할만한 순간포착, 사진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있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디지털 기술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셀카미러 꿀템, 누가 찍어도 인생샷 하나 정도는 촬영 할 수 있게 해주는 인스픽 S은 기존 모바일 프린터보다 활용도가 높다. 소중한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폴라로이드처럼 바로 찍어서 인화하고 싶을때 이보다 더 좋은 아이템은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