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IP
2019.07.12. 07:29:38
조회 수
842
연결된 글 16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1. 1
    2019.07.05. 19:49:10
  2. 2
    2019.07.01. 16:07:28
  3. 3
    2019.06.28. 12:38:36
  4. 4
    2019.06.18. 10:06:48
  5. 5
    2019.05.16. 08:57:18


요즘 컴퓨터들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서 파워서플라이의 역할도 중요한데요.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부품을 보호해야함은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야함은 기본이겠죠.

오늘 사용해 볼 제품은 600W급으로 고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파워를 가지고 있는 서플라이인데요.

마이크로닉스 Class II 600W로 꽤나 쓸만하고 안정적인 제품입니다.



개봉기


박스의 모습으로 블랙의 색상으로 고급스러우며 다양한 보호기능이 내장된 제품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스펙들이 적혀있어요.

특히 요즘은 80+ 의 전력효율이 인증된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그 기준은 물론 에프터 쿨링, 써지 4K 보호회로 추가로 외부의 과전류로 부터 PC를 보호하는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12V 싱글레일을 가지고 있어서 높은 출력을 요구하는 그래픽카드등을 사용할 때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워낙 기술이 발달하여 싱글레일이냐 듀얼레일이냐에 대한 의미는 없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싱글또는 듀얼에 따라서 장단점이 분명 존재하기에 어느 것을 채택했느냐에 따라서 파워서플라이의 퀄리티를 따질 수 없으며 오히려 다른 구성이나 특히 워런티를 따져보는 편이 더 좋지않을까 생각하는데 이 제품은 6년의 보증기간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 제일 손꼽을 장점인것 같아요.



커넥터의 구성은 Main 20+4 Pin 1개/ CPU 8+4 Pin 1개/ PCI-E 6+2 Pin 2개/ SATA 6개/ IDE 4개/ FDD 1개로 넉넉한 커넥터를 제공하여 실제로 튜닝PC를 조립할 때 필요한 커넥터를 충분히 제공합니다.

이전 일명 가성비 좋은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할 때 SATA 커넥터가 충분하지 않아 따로 전환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을 했었다면 이 제품은 충분히 사용하고 남았어요.



80플러스는 미국 Ecos에서 평가하는 에너지효율인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80+ 의 경우에는 에너지효율 80%이상인데요. 그이상의 등급도 존재합니다.

가끔 가성비를 내세워서 80플러스 인증이 안된 제품도 있긴하나 역시 개인적으로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지는 않아요. 역시 다른곳에서 평가한 벤치마크등을 확인하시는 게 더욱 정확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구성품은 본체와 나사 그리고 전원케이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설명서 포함..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스펙








외관은 올블랙의 디자인으로 깔끔함이 돋보입니다. 대기전력 1W미만으로 손실되는 전기를 최소화한 친환경의 제품이구요.


사용되는 12mm팬은 저소음 냉각팬으로 정숙하며 강한 냉각성능을 자랑하는데요. 특이하게 After Cooling 시스템이 적용되어 컴퓨터를 꺼도 온도가 높다면 자동으로 작동되어 쿨링이되어 서플라이의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뒷면의 에어홀은 공기의 순환이 원활하게 하는 사각형의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통풍에 더욱 유리하다고 하네요.



내부를 뜯어보고 싶었으나... 스티커가 제거되는 동시에 워런티는 날아가기에..



내부를 이렇게나마 확인을 합니다.

업체의 설명에 따르면 시스템의 손상으로 인한 보호를 위해서 5가지의 보호회로 즉 과전압 /저전압/ 과부화/ 단락/ 과열 보호가 적용되었으며 105o 콘텐서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85o 콘텐서의 제품보다 4배의 수명과 고효율을 낸다고 합니다.

그외에 고급 인덕터코어, Active PFC-PWM Control IC, 매직스위치 IC, EMI 필터, 스위칭 트랜드, 오토 팬 콘트롤, 알루미늄 방열판등을 사용하여 고효율은 물론 더욱 안정적이라고 하네요.


이 서플라이가 맘에 드는 점은 여유있는 커넥터를 제공한다는 것과 워런티이지만 이렇게 플랫의 케이블로 보다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며 올블랙의 색상으로 블랙의 케이스, 메인보드와도 잘 어울릴 듯 싶습니다.

메인 24 Pin 케이블은 직물로된 외피가 있어서 고급스러우며..


6개의 SATA 캐이블은 락킹이 되는 방식으로 쉽게 빠지지 않아서 더욱 안정적인데요.

보통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에는 4개만 있는 것도 있어서 확장성에서 떨어지는데 이정도면 PC튜닝을 위한 전원공급도 충분합니다.


또한 IED 전원케이블은 4개가 있으며..



FDD 케이블도 1개..


PCI-E 케이블이 2개가 있어서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전원공급도 가능하며..



CPU 커넥터도 1개가 있습니다.




PC에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를 이식하다.



이전 사용하던 파워서플라이는 일반적인 케이블로 색상이 조금 많이 촌스러웠는데요.

이렇게 알록달록한 케이블들을 볼 수 있습니다. 500W용량의 파워서플라이로 가성비는 좋은 제품이었으나 디자인이...

그리고 여유롭지 못한 케이블로 인해 튜닝된 PC의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서 여분의 변환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을 했었습니다.




컴퓨터에서 제거하니 속이 후련... 그만 알록달록하고 싶어요. ㅎㅎ



이제 마이크로닉스 Class II 600W를 이식시킬 준비를.. ^^*



컴퓨터 케이스는 이렇게 새로운 엔진을 달고.. ^^*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뒷면의 선을 정리했습니다.

플랫한 케이블이라서 정리도 쉬우며 특히 블랙의 컴퓨터 내부에 이질감 없이 색상도 잘 매치가 되는 듯 하네요.



너무 심플한가요? SSD에 연결되는 SATA 케이블만 초록색으로 이게 눈에 거슬리네요. ㅎㅎ


컴퓨터를 구동시켜보니 이상없이 잘 작동합니다.

성능에 비해서 워낙 요란하게 꾸며놓은 PC라서 좀 구라긴 한데 6개의 팬과 그래픽지지대 그리고 수냉쿨러등으로 많은 케이블이 요구되기에 확장성이 좋은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는 탁원한 선택인듯 하네요.



하드웨어 모니터를 해봐도 CPU에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함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600W의 파워서플라이면 웬만한 고성능 PC에 충분한 전력을 공급합니다. 700W의 제품도 있긴하나 이것은 조금 오버이지 않을까 싶어요.



요즘 컴퓨터 부품리뷰를 한다고 케이스며 보드며 몇번을 뜯고 조립하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이게 마지막이 되어야 할텐데.. 이놈의 컴퓨터 부품이란것이 마약같아서 좋은게 보이면 자꾸만 사용해보고 싶어집니다.

사실 컴퓨터를 꾸미면서 성능보다는 튜닝에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긴한데 이쁘면 더욱 좋겠죠.

이상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928750&cate=112777



공감/비공감

첫번째로 공감/비공감을 눌러 주세요!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엔젤의눈물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깔끔한 디자인의 미들타워 풀 아크릴 PC 케이스, 잘만 S2 풀 아크릴 (1)
외부 체험단 카멜마운트 모니터암 CMA2P 제품 사용기 (2)
외부 체험단 뉴히어라 IQbuds2 MAX 노이즈캔슬링이어폰 (2)
다나와 체험단 벤큐 SW321C AQCOLOR 전문가용 모니터 둘러보기 : 포토그래퍼와 영상제작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모니터 (3)
다나와 체험단 고중량 대형 모니터스탠드 카멜 PMA-2 시리즈 (1)
외부 체험단 저소음 컨셉의 가성비 케이스~! 3RSYS J490 SILENCE (블랙)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놀라운 6년보증 파워서플라이 잘만 MegaMax 600W 체험기 (1)
외부 체험단 나만의 홈시어터를 위한 옥터디오 메가시어터 5.1채널 스피커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1)
외부 체험단 PALIT 지포스 RTX 3070 GAMINGPRO OC D6 그래픽카드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쿨러의 원조!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쿨러 (1)
외부 체험단 쿨러마스터 MWE 650 BRONZE V2 230V 파워서플라이 사용후기 (2)
외부 체험단 가격과 성능, 디자인을 모두 잡은 쿨러, 얼티메이크 EPIC 120 Plus ARGB White 쿨러 리뷰 (2)
외부 체험단 넓은 집에서 음영없이 무선 인터넷을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MK62 (1)
외부 체험단 명성 그대로! EPOS 젠하이저 GSP 602 플래그십 게이밍 헤드셋 리뷰. (3)
외부 체험단 3만원대 공냉쿨러, 그냥 이거로 가세요(Feat.ULTIMAKE EPIC120 PLUS) (3)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2)
외부 체험단 핫라인 DIY 논슬립패치 2세대 강화버전 (3)
다나와 체험단 ABKO SUITMASTER AXE 600W 파워서플라이 (3)
다나와 체험단 COX 맥시스 600W 컴퓨터파워 (3)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케이스 추천, 잘만 N4 i40 강화유리 PC케이스 리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