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는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 간편하게 음식을 데우거나 요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매직쉐프 MEM-GD20FW는 세련된 디자인과 플랫타입 조리실을 적용하여 기성 제품군들에 비해서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용기에서는 해당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쉐프는 오랫동안 가전제품을 출시하면서 가진 노하우로 꾸준히 매력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제품 또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외관 271 x 457 x 364 / 오븐 180 x 315 x 329의 크기로 약 20L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개 부엌 내에 있는 장을 맞출 때 전자레인지용으로 설치한 경우에는 어지간하면 좌우, 상단 등 일정한 열 방출 공간까지 확보하며 배치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11.5kg이므로 만약 장에 올려서 집어넣는데 콘센트가 하단에 위치해 있다면 미리 잘 선 정리하는 것이 팁입니다.
▲후면에 위치한 전원 플러그는 미 사용 시 및 이동 시 편리하게 꽂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사용은 상단에 손잡이를 두어 열도록 되어있는데요. 사용 위치에 따라 높게 배치하면 약간 불편할수도 있기에 제품 구입 전에 손이 움직이는 동선을 고려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제품은 약간 낮은 쪽에 위치해 있는 게 개인적으로는 여닫기 편리하였습니다. 도어는 대략 90도 방향에서 추가적으로 움직이지 않으므로 강하게 열 경우 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180도 활짝 열어야 할 이유는 없기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약 90도 오픈되는 도어
간단히 도어를 열면 내부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안전성에 대해 말씀드리면 도어 앞뒤로 이중 보호 전자파 차단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육안으로 봤을 때 도트 형태로 되어있는 마이크로파 차단막과 하이레벨 세라믹 글라스를 통해서 보호하게 되는데요. 덕분에 전자레인지라고 하면 문득 생각나는 전자파에 대해서 안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자파 차단되는 도어 적용한 매직쉐프
▲기존에 사용하던 턴테이블 타입의 제품
그리고 전자레인지 내부를 열면 20L의 공간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위의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 달리 플랫 타입의 조리실로 되어 있어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턴테이블 타입의 경우에는 우선 음식을 흘리거나 하면 청소가 상당히 불편했으며, 중앙에 알맞게 놓지 않으면 회전하면서 접시가 걸리는 것도 몇 번 느꼈었습니다. 또한 우측에서 나오는 파장이 일정하게 도달하지 않아 어떤 부분은 여전히 차가운 경우도 있었는데요.
플랫 형태는 하단부에서 전자파가 나오도록 되어있고, 세라믹 판 아래에서 균일하게 전달된다는 점에서 가열이 턴테이블 형태보다 상대적으로 알맞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점 외에도 청소 시에 가장 편하다는 용량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기에 더 매력적인듯합니다. 각 내부의 면은 향균 이지 코팅이 적용되어 얼룩이 쉽게 지워졌습니다. 대게 매운 음식들을 사다 먹다 보니 벽에 빨갛게 튀는 경우가 있는데, 손쉽게 청소가 되었습니다. 여담이지만 편의점 도시락이나 유사한 크기의 냉동식품을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사용 방식은 우측에 있는 다이얼 및 버튼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상단에 있는 모드는 최대 700W인 강, 약, 해동을 제공하며, 시간의 조절은 중간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작 부를 보면서 시작 버튼은 어디 있는지에 대해 잠깐 고민해보셨을듯한데요. 다이얼을 돌리고 난 뒤에 멈추면 자동으로 맞춰진 시간으로 동작합니다. 최대 10분 작동 가능하며,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0으로 맞춰 기기의 작동을 멈출 수 있어 간단한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으로 냉동만두를 익혀 먹어보았는데요. 강도는 강으로 두고, 타이머를 3분 정도로 놓고 작동했는데, 턴테이블 방식보다 30초가량 덜 사용해도 되었습니다. 타이머를 돌렸을 때 LED로 현재 남은 시간을 종료될 때까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재밌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 중 해동을 하게 된다면 아래의 냉동 닭갈비 등을 조리하는데도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포장은 빼고,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는 접시를 꼭 사용해야 합니다.
▲완성된 만두
▲닭 가슴살 및 냉동 닭갈비 조리 전 활용 가능
전체적으로 사용에 있어 기존의 턴테이블 방식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조금 더 효율성 있는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간편한 사용성과 매직쉐프 전자레인지가 보여주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방을 더 밝은 이미지로 만들고자 한다면 좋은 선택이 되실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