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가성비 완전무선 이어폰 리맥스 RB-TWS5 청음후기 다나와 리포터

IP
2019.08.09 16:40:18
조회 수
1690
1


케이블이 존재하지 않은 무선이어폰, 흔히들 코드프리, 완전무선 이어폰(TWS)라고 불리고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초창기에 케이블(선)이 있는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점차 선 조차도 불편해서 최근에는 아예 선이 없는 완전한 무선 이어폰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기술장벽이 높지 않아 음향기기 좀 만들어본 회사들은 저마다 독특한 특징과 개성을 살려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리맥스 RB-TWS5는 TWS 완전 무선이어폰으로 깜찍한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무겁지 않고 가벼운 컴팩트한 외형이 다른 이어폰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하겠다.





리맥스 RB-TWS5는 국내에서 출시된 수많은 코드프리 이어폰 디자인과는 다르다. 블루투스 5.0 버전을 채용했음에도 가격은 3만 극후반대로 상당히 저렴하다. 가성비만 놓고 보면 이만한 제품이 있을지 생각될 정도로 구입에 부담이 없다. 


블랙, 화이트, 그린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애플 감성의 화이트 컬러는 에어팟이나 아이폰과 잘 어울린다.




포장 박스에서 꺼내 놓은 내용물은 푸짐한 편이다.

리맥스 RB-TWS5 블루투스 이어폰, 실리콘 이어팁 2가지 타입 S/M/L, 제품 사용 설명서, USB 충전 케이블, 합격증, 등 필수 액세사리는 모두 제공하고 있다.




실리콘 재질의 이어팁은 2가지 타입으로 S, M, L 사이즈를 제공하여 귀 크기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이어팁을 과소평가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귀 체형에 맞는 이어팁을 사용하면 음질이 좋아지고, 편안한 착용을 할 수 있다. 


착용감이 높임으로써 장시간 착용해도 귀를 누르는 압박감이 적어 음악을 불편함 없이 들을 수 있게 해준다.




리맥스 RB-TWS5 이어폰의 색상은 화이트, 블랙, 그린 색상으로 잘 볼 수 없는 그린 색상이 들어가 있는게 독특하다. 3가지 색상을 제공하여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준다. 


대부분의 코드프리 이어폰이 그렇듯 충전용 케이스 + 이어폰 유닛으로 구성된 완전무선 이어폰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케이스는 한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자켓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가벼워 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이어폰 유닛 충전은 분리형 자석 충전 케이스에 넣어 하는 방식으로 완전 무선 이어폰의 동일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는 측면에 있지 않고, 바닥 면에 두어 충전 시에는 케이스를 눕혀야 한다.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이 시작되면 충전 중이라는 블루 LED가 켜지며, 완충이 되면 LED 부에 

화이트 LED가 점등된다. 200mAh 용량의 케이스를 완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며, 이어폰은 약 30분이면 된다.


완충된 충전 케이스는 이어폰을 3번 정도 충전할 수 있다. 




이어버드의 무게는 자세하게 나와 있지 않지만 3g 미만이라는 것은 확실하며,  충전 케이스는 37g으로 휴대성을 극대화시켜 초소형, 초경량화를  이루어 여성분들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최대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여행, 나들이, 외출 시에도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장점이 가진다. 자동충전, 자동페어링, 자동전원차단 기능을 지원하여 케이스에 꽂아 두기만 하면 충전이 시작되어 따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


마그네틱을 사용하여 이어폰을 장착 홈 가까이 가져가면 자력에 의해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처음 디자인을 보고 뭔가 닮았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떠오르지 않아 정의할 수 없었다. 

어떻게 보면 강남콩을 닮은 것 같기도 하고, 또 어떻게 보면 유선형의 조약돌 보는 느낌이 났다.


어떤 것을 닮았던지 이이폰 유닛은 작고, 아담하면 착용했을 때 무게에 대한 부담이 없다. 

개인적으로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타입으로 애플 아이폰이나 에어팟과 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추천할만하다.


안쪽에는 충전을 위한 접지부가 있고 바깥쪽에는 음성통화할 때 내 목소리를 상대방에 전달할 수 있는 마이크로폰이 위치하며, 중앙은 스마트 터치 컨트롤 영역으로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가볍게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작동한다.




이어팁을 벗겨내면 고급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된 인이어 타입에서 많이 사용하는 노즐을 볼 수 있다.

 

작은 홀이 뚤려있는 구조로 먼지가 들어가지 있는 망이 씌어져 있다. 

얇고 긴 특징이 있어 귀 구멍이 큰 부분들에게 잘 맞을 수 있지만 이어팁이 피부와 접촉하는 부분이 적어서 안정감에 있어서는 조금 떨어질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이어팁은 외이도 부담을 줄여 착용감을 좋게하며, 선명한 음질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귀 크기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 한다. 케이스에 넣어 자동 충전을 할때도 원래의 위치의 충전 단자에 넣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 




고음질로 음악을 청취하는 방법은 고음질 음원, 고음질 재생기기, 고음질 이어폰이 있어야 재대로 청취할 수 있다. 이 3가지 구성 요소 중 하나라도 구비되어 있지 않으면 고음질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 


리맥스 RB-TWS5는 그중에서도 고음질로 음악 청취가 가능한 이어폰 중에 하나로 선, 케이블이 

없는 코드프리 형태로 더운 여름에 더욱더 사용하기 편한 이어폰이다.




좌우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는데, 블루투스 모드로 진입하지 않으면

이어폰 유닛 중앙의 MFB 버튼을 3초간 눌러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하면 된다.




블루투스 모드일 때는 LED 램프가 레드 - 화이트 색상으로 번갈아 가며 깜박인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장치 검색으로 TWS-5L 이어폰 명이 나타나면 터치해서 페어링시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효과음이 들리고, 충전단자 바로 우측에 있는 LED 램프

는 간헐적으로 화이트 LED가 점멸된다. 


케이스 단자에 넣어도 커버를 덮지 않으면 블루투스 연결이 그대로 유지되므로 언페어링 시키고 싶을 때는 반드시 뚜겅을 장착해줘야 한다. 


5L 듀얼모드 혹은 왼쪽 이어버드만 연결된 상태, 5R은 오른쪽 이어버드만 연결된 상태를 의미한다. 그리고 블루투스  5.0 수신거리는 약 10미터로 이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갈고리 모양의 이어고리가 없지만 외형이 귀 안쪽으로 쏙 들어가는 조약돌 형상으로 누구나 쉽게 착용할 수 있다. 움직임이 많은 러닝에는 다소 불안정하지만 가벼운 보폭으로 걷는 위킹 상태에서는 안정감이 좋아 벗겨질 염려가 없다.


이어팁이 아래쪽, 이어폰 하우징이 위쪽으로 오게 하여 끼워 넣으면 자연스럽게 착용되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거의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으면 존재감조차도 없다.




모드 기능의 제어는 중앙에 위치한 MFB 버튼으로 한다. 오른쪽 이어버드의 버튼을 터치하면 음악을 일시중지/재생할 수 있으며 1초간 누르면 다음곡을 재생한다. 왼쪽 이어버드를 1초간 누르면 이전곡을 재생하는 방식이라 크게 어렵지 않다.




음질과 관련해서는 가장 선명도가 뛰어난 성능 좋은 블루투스 5.0를 탑재하여 기본적인 사운드는 좋다. 보통 완전 무선 이어폰은 튜닝되지 않아 플랫한 사운드가 일반적인 데 반해 리맥스 RB-TWS5는 튜닝이 되어 중후한 느낌의 무거운 사운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베이스가 증폭되어 있고, 에코도 살짝 들려 맑고 선명한 사운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다. 




블루투스 5.0보다 낮은 이어폰에서는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혼선이 리맥스 RB-TWS5에서는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은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이다. 싱글, 듀얼모드 모두 지원하여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음악을 들을 때는 듀얼 모드, 핸즈 프리로 사용할 때는 싱글 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는 CD 음질 이상의 깨끗하고 웅장한 소리를 내어 다양한 음악을 노이즈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이어폰의 거리가 10미터 이내일 때는 거의 끊김 현상이 없다.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걸려오면 MFB 버튼을 두번 터치하면 전화를 받는다. 성능 좋은 마이크를 

탑재,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여 깨끗한 통화 음질로 언제 어디서나 통화를 할 수 있다. 


반대로 전화를 끊을때는 MFB 버튼을 두번 터치하면되는데, 통화중일때만 작동한다.




휴대폰과 페어링 되어 있으면 음악 듣기는 물론 게임, 영화를 다른 사람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고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지하철, 버스와 같이 이동중이나 많은 사람이 있는 곳에서 사용하기 좋다는 것, 케이블이나 선이 없어서 편하게 음악을 청취할 수 있다.


또 운전을 하는 분들은 핸즈프리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하여 일단 하나 가지고 있으면 일상에서 다양한 블루투스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완충했을때 사용시간은 스펙상 2시간 30분으로 나와 있지만 이것은 볼륨이나 환경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리질 수 있다. 중간 정도의 볼륨에서 직접 사용시간을 테스트해 봤을때 약 4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었다. 


스펙상 사용시간을 훨씬 초과하는 긴 시간으로 음악 재생 시간도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이어폰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면 블루투스 연결이 자동으로 해제되면서 음악이 출력되지 않는다.




방수에 대한 정보가 없어 직접 물에 넣고 테스트 해봤다. 

흐르는 수돗물에 약 5초 정도 전신후에 어느 정도 물기가 말랐을때 다시 페어링하여 음악을 

재생하면 물을 적지시 않았을때와 동일하게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다.




리맥스 RB-TWS5 완전무선 이어폰은 무척 가볍고 컴팩트해서 일상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블루투스 5.0 채용으로 음질이 좋아지고, 전력 소모가 줄어 사용시간은 직접 측정한 테스트에서 만족스럽게 나왔다.


차음성이 좋은 커널형 방식이라 이동중에는 볼륨을 줄이거나 주변 상황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통화품질은 좋은 편이지만 마이크가 입과 떨어져 있어서 사람에 따라 목소리 전달력과 감도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아쉬운 점이다. 


블랙, 그린 색상은 모르겠지만 화이트 색상은 애플 감성이 듬뿍 묻어나 아이폰, 에어팟의 무선 이어폰으로 안성맞춤이다. 색상 맞춤도 좋지만 디자인도 매우 흡사하여 모르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한 세트라 오인할 수 있을 정도로 조약돌 디자인이 이쁘고 고급스럽다.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의 완전 무선이어폰에서 벗어나 새로운 화이트 감성의 이어폰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해본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카테고리
1/1
스마일아이콘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AMD 3900XT를 지원할 MSI B550M MORTAR WIFI 조립후기
사용기 Secretlab의 게이밍 체어 TiTan D.Va Edition 사용기
간단 사용기 삼성UHD모니터 U32J590 구매후기
사용기 음성 안내 GPS 골프 거리 측정기 보이스캐디 VC4 에이밍
사용기 알파스캔 신제품 C27G2ZE 모니터 후기
사용기 C32T550 가성비 32인치 모니터 !!
사용기 C32T550 삼성 32인치 모니터 구매 후기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T550사용기.
간단 사용기 A/S....???? (1)
간단 사용기 z490 게이밍 엣지 wifi cpu 램오버 사용기 입니다 (1)
사용기 AMD 르누아르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 레노버 YOGA SLIM7-14ARE05 리뷰! (요가 슬림7) (1)
사용기 비트엠 NEWSYNC 32UL990 HDR 4K 사용기 (1)
참관기 토종 한국인이라면 청와대는 한번 가봐야하지 않겠나? 평일날 직접 관람신청 하고 왔어요. (3)
간단 사용기 [메인보드 사용기] MSI B460M 박격포 사용기 (1)
여름 콘테스트 듀플렉스 DP-380AF 탁상용 선풍기 (5)
여름 콘테스트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훈증기 모기향 사용기 (7)
여름 콘테스트 샤오미 모기퇴치기 WX07ZM 사용기 (6)
여름 콘테스트 페스트 세븐 화랑곡나방(쌀벌레 나방) 퇴치 트랩 사용기 (7)
사용기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알파 NT750QCR-A78A 후기 (1)
간단 사용기 모니터암 생태계 파괴자! 믿을 수 없는 가격과 성능 루나랩 I 유일한 단점은 이것뿐~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