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만 있어도 밤이 아닌 낮이라면 작품 같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서 카메라처럼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와 비교하면 화질도 눈에 띄게 좋아졌고, 카메라 렌즈 개수도 늘어나면서 다양한 화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니 활용성이 많아졌겠죠. 더구나 자동 촬영 기능도 우수하지만, 셔터 속도나 조리개 등을 직접 설정해 촬영할 수 있는 수동촬영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많아지니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을 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셀카봉은 이러한 스마트폰 카메라의 활용도를 한층 더 높여주는 액세서리라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조금 더 먼 거리에서 셀카를 촬영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여행때 챙기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카메라와 인물 사이의 거리를 간편하게 조절해 배경이 드러나는 사진을 찍기에 알맞은 셀카봉은 여행뿐 아니라 가족과 친구, 혹은 지인들과의 즐거운 한때를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아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지만, 단순 셀카봉 기능을 가진 제품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단순한 셀카봉 이상의 능력을 가진 제품을 찾게 되는데, 슬릭 멀티포드 3X4 (SLIK Multipod 3x4 ) 라면 셀카봉, 셀카봉 삼각대, 미니 삼각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슬릭이라면 50년 이상 고품질 삼각대 설계, 제작하는 전문 회사라는 점에서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니삼각대의 다리는 5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평평한 곳에서 다리 높이를 조절해서 수평 조절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단으로 다리 확장이 가능한데, 내부에 탑재된 고정장치를 눌러서 펴주면, 쉽게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미니 삼각대 안전지지 하중은 1kg 이내이니 DSLR보다는 미러리스 카메라 정도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연장폴을 이용해서 길게 연장을 할 경우는 500g의 하중을 견딜 수 있으니 이를 고려해서 카메라 장착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그립 탑재 볼헤드 덕분에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자유로운 방향 설정이 가능합니다. 볼헤드를 이용해서 자유롭게 가로/세로 구도로 변경 가능할 뿐 아니라, 볼헤드가 부드럽고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 다양한 구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연결 시에는 로우앵글 촬영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접혀있던 그립을 들어 올리면 폭 58~93cm 크기의 스마트폰까지 거치시킬 수가 있어서 왠만한 스마트폰 대부분은 거치해서 스마트폰 삼각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셀카봉만으로 촬영하기 어려운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여행용으로 챙기면 좋을듯 싶습니다.
과거에는 이런 셀카봉을 이용하면 반드시 리모콘이 필수가 되기도 했지만,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은 제스쳐나 음성 명령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서 리모컨 없이 사용해도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네요.
고프로 마운트가 있기 때문에 미니삼각대에 결합해 고프로 삼각대로 활용도 가능하고 카메라 위에 마운트를 고정해서 고프로와 함께 카메라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 일상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SNS가 크게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셀카봉의 존재감은 더욱 커졌고 유튜브나 브이로그를 하려고 생각하는 분들도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아지는 만큼 가벼운 휴대성을 기반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살펴봐도 좋을듯 싶네요.
개인적인 평점을 매기면 다음 정도일듯 싶습니다.
디자인 ★★★★☆
가격 ★★★☆☆
성능 ★★★★☆
정민_파파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19.08.16 05:48:39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