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에 묻은 먼지를 깨끗이 없애기 위해서는 물걸레질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로봇물걸레청소기를 찾게 됩니다.
직접 물걸레질을 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로봇물걸레청소기 선택은 어쩌면 당연할 것입니다.
사실 5년전에 나온 대기업 로봇청소기를 사용했다가 만족도가 너무 떨어져서 구매할까? 말까? 하다가 선택했는데, 물걸레 청소랑 일반 청소 해보니 만족도 좋네요
과거에는 돌리다보면 구석에서 멈춰있거나 떨어져 있어서 다시 올려놓고 올려놓고 했는데, 이제는 그렇게 돌아다니지는 않더군요. 어떻게 보면 많이 똑똑해졌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이 제품을 어디서 만드냐에 따라서 다른 것 같습니다.
1세대부터 5세대 막 그렇게 나오는데, 제조사에 따라서 성능 차이는 있더군요.
지금까지 나온 제품을 보면 1, 2, 3, 4, 5세대 모두 로보락을 통해 제조된 제품으로 1세대는 샤오미 미지아 브랜드로 출시 됬고, 3세대는 샤오미 샤오와 브랜드로 출시되었었는데, 2, 4, 5세대는 샤오미가 아닌 로보락 브랜드 제품이더군요. 그런데, 모든 제품이 샤오미 Mi Home 앱과 연동 되다보니 우리는 샤오미 로봇청소기라 부른듯 싶습니다.
이중에서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제품은 작업시간, 흡입력, 배터리용량, 물걸레까지 되는 스펙을 보면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한글판 출시로 한글설명서와 한국어 음성을 지원하니 청소할때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무선청소기 고가를 구매해서 사용하자니 침대 밑 사용할때 기스나서 맘 아프다보니 그냥 돌아다니면서 큰 기스나지 않는 제품으로 괜찮은듯 싶네요
사용해보니 균일한 상태로 물걸레질 상태가 제일 좋고 앱 연동시 맵 구현도가 촘촘히 잘되는 것 같습니다. 리모콘 조정 기능만 있었으면 나이드신 부모님이 좀 더 쉽게 사용할텐데 하는 부분이 있지만, 본체 버튼 누르면 청소하니 뭐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요즘 무선청소기 제품이 물걸레 지원하고 대기업 제품 보면 80~90만원 이상이던데, 가격적인 부분도 좀 더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의 노동력과 비교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2번 청소를 해야 하는 것을 1번 한다면 그것도 좋겠죠.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돌려보면 전선만 제대로 정리하면 알아서 잘 돌아다니면서 청소해서 만족합니다.
하여튼 없을때와 있을때 사용해보니 신세계라는 표현이 맞습니다. 집안일을 줄여주니 청소때문에 싸우는 일도 적구요. 직구 구매할까 했다가 저렴한 제품도 아니라서 A/S때문에 정발 제품 사용하는데, 좋네요
디자인 ★★★☆☆
기능성 ★★★★☆
청소능력 ★★★★☆
물걸레 ★★★☆☆
혹시 저희집처럼 맞벌이 하는 분들이라면 외부에서 앱으로 컨트롤도 되니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매일 꼼꼼하게 하시는 분은 사실 필요없을듯 싶습니다.
근데 상품 등록하려고 보니 국내 정발 제품 원래 50만 넘었는데 직구랑 차이가 없네요.
요즘 가격이 많아 좋아졌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