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mStone 아크릴 2단 키보드 거치대

IP
2019.10.20. 23:15:22
조회 수
1076
연결된 글 22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1. 1
    2019.10.12. 18:38:06
  2. 2
    2019.09.27. 22:43:19
  3. 3
    2019.05.15. 22:31:28
  4. 4
    2019.01.14. 00:02:12
  5. 5
    2018.12.28. 14:08:47


엠스톤에서 8월 중순경 키보드 거치대를 출시하였습니다.

8월직접구입하고 10월이 되어야 조립하게 되네요.

키보드 거치대는 말그대로 키보드를 거치하는데 사용하는 악세사리입니다.

키보드를 거치하는 목적에는 몇가지 제품이 있지만 스텐드 형식의 키보드거치대는 기성품은 없었습니다.

극히 한정적인곳에서 공제형식으로 키보드거치대를 만들기는 하였지만 5~6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가격, 퀼리티에대한 문제와 그에따른 적은 수요때문에 크게 빛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개인이 아크릴업체에 의뢰해서 제작하는것도 공제가격보다 더 비싸지거나 도면문제때문에 키보드 거치대는 일반적으로 다가가기 쉽지 않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8월당시에 mStone 아크릴 2단 키보드 거치대가 출시되었을때에도 순식간에 제품이 품절되었는데 제작단가문제로 현재는 재출시가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8월말에 구입해서 10월말경에 조립해서 사용기를 올리고 있지만 위와같은 이유로 15900원이라는 출시가격은 다소 파격적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는 구입하고 싶어도 품절상태인지라 구입할수 없습니다.

빨리 재출시를 바라는 마음에서 소개글을 올려봅니다.








제품의 패키지는 단순합니다.

에어캡에 한번 포장되어있고 에어캡을 제거하면 아크릴소재의 제품인지라 랩으로 둘러져 있습니다.





구성품은 좌우를 받치는 기둥 두개와 가운데 지지대를 형성하는 두개의 아크릴로 이루어져있고 미끄럼 방지범폰 6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좌우의 두꺼운 기둥이되는 아크릴에는 보호필름이 붙여져있지 않지만 가운데 두개의 지지대역활의 아크릴에는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으므로 보호필름을 제거하면 준비과전은 끝이 납니다.

기본제공되는 3M의 미끄럼 방지범폰 6개는 다소 작고 얇다고 생각할수 있으나 본연의 목적인 미끄럼방지목적에는 기능이 충실하다고 생각이듭니다.

다소 보강및 더 시각적인 요소를 감안한다면 두꺼운 범폰으로 교체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좌우 기둥역활을 하는 아크릴은 시각적으로 상당히 두꺼운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18mm의 두께는 아크릴제품을 생각하면 상당히 두껍다고 할수 있습니다.

공제제품이나 아크릴로 개인제작을 하더라도 18mm는 단가및 가격때문이라도 생각하기 어려운 두께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전에 공제했던 몇몇 키보드 거치대를 생각해보면 비교불가의 두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두꺼운 아크릴 키보드 기둥을 만져보면 묵직한 무게를 느낄수 있는데 두께와 무게에서오는 든든함때문에 알루제품등 이제껏 출시한 어떤 제품이라도 충분히 거치가 가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18mm의 두꺼운 아크릴과 거기에서오는 무게감으로 아무런 지지대없이 세워놓아도 넘어지지 않을만큼 안정감이 들었습니다.

이렇게는 사용을 하지 못하기때문에 가운데 뚫려있는 두개의 홀에 가운대지지대를 설치하면 됩니다.





가운데 지지대의 두께는 5mm로 좌우기둥보다 다소 얇게 제작되어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운데 지지대도 조금 두꺼우면 시각적으로 더 보기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좌우기둥의 두께거 훨씬 두껍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느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조립은 쉽지만 가운데 지지대의 방향이 다소 헷갈릴수 있습니다.

어느방향으로 조립하건 상관이 없지만 설치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제품 소개에서는 방향에 유의하도록 안내되어있으므로 방향에 유의해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좌우 기둥에 해당하는 두꺼운 아크릴을 눕혀놓은 상태에서 가운데 지지대를 설치하고 위에서 두꺼운 아크릴을 끼워넣는 방식이 가장 편하게 조립을 할수 있습니다.





가운데 지지대의 방향만 유의한다면 조립은 1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가운데 지지대 한개는 아주정확하게 들어가고 유격없이 조립이 가능했지만 나머지 한쪽의 가운데지지대는 살짝 헐겁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쉽게빠지거나 흔들거리는 문제는 없었지만 처음에 설치했던 가운데지지대가 너무 꽉끼는 느낌이 들어서 그렇게 생각했을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힘이들어가야 완벽하게 물렸는지 확인하기 어렵기때문에 너무 과한 힘을 사용한다면 부러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풀사이즈 키보드나 텐키리스 키보드 모두 이상없이 거치가 가능합니다.

두께나 무게에서 오는 안정감은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풀키제품과 알루키보드를 거치하는데도 문제가 없지만 가운데지지대의 설계방식으로 인해서 가운데부분에 알루키패드나 일반적인 키패드를 거치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보드를 거치했을때 스위치가 눌리거나 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간결한 디자인으로 키보드뿐만아니라 가운데지지대를 이용하면 키패드나 마우스등을 거치를 할수 있으므로 다목적으로 활용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DP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거치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단순하게 필요에따라 쉽게 꺼내고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하였는데 케이블까지 연결해서 전시를 해두니 꺼내어 사용하고 싶지 않을만큼 전시의 목적이 강하게 작용하게 되네요.

야간에 불끄고 바라봤을때 고급지지 않은 키보드일지라도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지게해주는 효과가 아주 크네요.

결과적으로 저상태로 계속 전시만 해놓고 있습니다.

바라만봐도 흡족한 느낌.

아끼는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느낌.

기분이 좋아지는 아이템이라 할수 있습니다.





본제품처럼 비교불가의 두꺼운제품을 원하는 분들도 계실거고 키보드가 여러개인분들은 2개의 거치보다는 두께를 줄이더라도 3~4개를 거치할수 있는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생각도 15900원이라는 가격에서 오는 욕심입니다.

본제품이 공제가격인 5~6만원이었다면 가능했을까? 생각을 해보면 역시나 욕심일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속작이 나온다면 두께를 다소 줄이더라도 키보드의 갯수를 늘려서 거치할수 있는 거치대가 나왔으면하는 욕심이 듭니다.

이대로 출시되거나 혹은 다소가격이 오르더라도 2~3set정도는 구입해놓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출시되자마자 바로 품절이 된후에 두달정도가 흘렀지만 이역시도 아직 소식이 전혀없습니다.

혹여 나중에 제품이 재출시되면 키보드에 취미가 있으신분이거나 키보드가 아니더라도 책이나 디지털액자 혹은 모니터도 거치가 가능할듯 싶은 아이템인지라 꼭 구입하시라고 추천하고싶은 아이템입니다.






mStone 아크릴 2단 키보드 거치대때문에 저에게는 특별한 사연이 있는 제품을 꺼내게 되었습니다.

대략 4년전 생일선물로 와이프느님께 선물받은후 더럽게도 까다로운 저때문에 쿨엔조이의 장인 두분을 각각 거치면서 작업된 62g noppo입니다. 리얼포스와 해피를 장터드랍시킬만큼 어마어마한 타건감과 질감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인데 풀배열때문에 가끔 타건만 하는 목적인 제품인데 mStone 아크릴 2단 키보드 거치대때문에 빛을 보게 되네요.



공감/비공감

첫번째로 공감/비공감을 눌러 주세요!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상품
1/1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초저가 사무용 및 인강용 노트북, 주연테크 캐리북e J3GW (1)
간단 사용기 MSI 지포스 RTX 3070 게이밍 X 트리오 D6 8GB 트라이프로져2 사용기 (1)
사용기 갤럭시 3080ex gamer white 후기 (1)
간단 사용기 필립스 438P1 4K UHD 시력보호 무결점 43 인치의 거대함. (1)
사용기 ASUS TUF GAMING B550M - PLUS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집에서하는 힐링 여행, 힐링팩토리 버블큐 족욕기 30일 사용기 - 4주차 (1)
사용기 만족스러운 시소닉 750w 파워 사용 후기 입니다. (1)
간단 사용기 마이크로닉스 CASLON M 700W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건강용품 롱텀리뷰]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하는 현대인을 위한 '커블체어 컴피' 100일 사용기 - 4주차 (1)
사용기 삼성 32인치 QHD 144hz 커브드 모니터 사용후기 c32jg54
간단 사용기 컬러풀 iGame 지포스 RTX 3070 ULTRA OC White
사용기 GALAX 지포스 RTX 3080 사용기!
사용기 PALIT 지포스 RTX3070 GAMINGPRO OC+SilverStone ST75F-GS 리뷰
사용기 삼성 게이밍 모니터 사용 후기
사용기 삼성 32인치 커브드 모니터 사용 후기 ( C32JG54 )
사용기 라이트컴 COMS 스타일러스 슬림 터치펜 후기
사용기 삼성전자 U32J590
사용기 Colorful RTX 3070 Ultra OC White
사용기 시소닉 GX-850 Full Modular 후기. (2)
사용기 GALAX GEFORCE RTX 3070 소비자 사용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