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TONE 밥쇽 어스(US) MMCX 음감용 하이브리드 이어폰 필드테스트

IP
2019.10.31. 00:23:11
조회 수
904
1
댓글 수
1


요즘 무선 이어폰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지만 그래도 유선 이어폰의 인기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유선이어폰의 매력적인 사운드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전에 BOB SHOCK 4D, 6D, 8D로 유명했던 BOB X TONE SHOCK에서 다시 한번 음감용 이어폰인 

TONE 밥쇽 어스 하이브리드 이어폰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전 게이밍 이어폰에서 벗어나 음감용으로 새롭게 나아간 

TONE 밥쇽 어스(US) MMCX 음감용 하이브리드 이어폰에 대해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제품정보 



패키징 및 구성품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정면에 있는 Hi-Res인증 로고입니다. 

High - Resolution, 즉 높은 해상도라는 뜻으로 초고역대까지 재생 가능한 음향 장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어폰 본체, 케이블 2개 (은도금 케이블, 이어가이드 케이블), 연장케이블, 파우치, 이어팁 6쌍, 줄감개,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포장도 전체적으로 매우 꼼꼼하게 되어있고 파우치에도 지퍼고리를 고정할 수 있게 되어있다는 점이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제품 외형 


?

이어폰은 투명 쉘로 되어있어서 내부가 다 보이게 되어있습니다. 내부를 보면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보이는데 BA드라이버는 이어폰 노즐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어폰 쉘 마감은 본딩으로 처리되어 있는데 살짝 아쉬운 부분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정도 가격대에선 충분히 만족스러운 마감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쉘에 L, R이 표시되어있기는 하지만 투명 쉘이라 글씨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검은색이나 빨간색으로 눈에 잘보이게 표시를 해두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TONE 밥쇽 US에는 한쪽 유닛당 2BA + 1DD가 들어가있습니다. 이어폰 유닛에 공간도 남는데 BA유닛을 더 넣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드라이버가 무조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각각의 드라이버는 미세하게 전기적 특성이 다르기 떄문에 모든 드라이버가 동시에 진동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위상 차이라고 하며, 음상이 흐려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드라이버가 어느 대역부터 어느대역까지 표현 할 수 있게 나누는 것이 크로스오버인데 이 크로스오버를 잘 설정해야 서로 다른 대역의 음이 침범하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하나의 음으로 합쳐질때 조화가 이룰 수 있게하는 것도 중요한 점입니다.



케이블은 연장케이블, 은도금 케이블, 이어가이드 케이블 3개가 들어있습니다. 연장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되어있고 길이는 2M입니다.

은도금 케이블은 24개의 0.04mm 구리선과 400D캐블라 섬유로 되어 있으며 겉은 TPE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꼬임도 적은 편이고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터치노이즈도 적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3.5mm 3극 스테레오 단자가 사용되었습니다.

이어가이드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과 TPE재질이 사용되었는데 은도금 케이블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이라면 마이크와 컨트롤러가 달려있습니다. 또한 이어가이드도 달려있으며

ㄱ자 형태의 4극 단자가 사용되었습니다. 컨트롤러는 버튼이 한개고 짧게 누르거나 길게 누르는 방식으로 음악 재생, 정지, 다음 음악, 이전 음악, 전화받기, 전화거절과 같이 간단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이 안되는 것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리고 이어폰엔 mmcx단자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다른 커스텀 케이블로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어팁은 총 6쌍이며 여성이나 아동을 위한 초소형 실리콘 팁 한쌍, 그리고 크기별 실리콘 팁 4쌍 (주황색 3쌍, 검은색1쌍), 메모리 폼팁이 한쌍 들어있습니다.




?착용감 

이어폰에서 소리도 중요하겠지만 소리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착용감입니다. 아무리 소리가 좋다고 하더라도 귀에 안맞아서 아프거나 크다면 이어폰 선택에 있어서 다시 한 번 고민해봐야 할 겁니다. TONE 밥쇽 어스(US) MMCX 음감용 하이브리드 이어폰은 인이어타입에 오버이어로 되어있으며 저는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어가이드 케이블은 운동이나 다른 큰 동작에도 귀에 잘 고정되어 스포츠용으로 알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은도금 케이블은 탄성이 있어서 그런지 귀 뒤로 잘 넘어가진 않았습니다. 


팁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실리콘 팁과 폼팁이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폼팁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차음성에 있어선 살짝 완벽하지 못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소리 테스트 

음감은 개인적인 요소라 참고만 해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PC에서는 바로 연결하면 화이트노이즈가 심해서 사운드블라스터X G5에 연결해서 사용했고 

다른 기기테스트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태블릿(아이패드 미니3)과 스마트폰(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을 사용했습니다. 


감상곡 

오랜만에 감성잡고 눈감고 들었습니다


Neelix - chrokee (omiki remix)

 Hans Zimmer - The Dark Knight OST

Ruel - Painkiller

Silver - Whan Bam shang- A - Lang

Sia- chandelier

Adele - When We Were Young

Camila Cabello - Liar

M.I.A - paper planes

잇지 - 달라달라


전체적으로 V나 W자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저음이 퍼지지는 않고 탄탄하게 잘 잡아주지만 극저음에선 살짝 약하진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평소에 ie80을 사용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르게 느껴지는 부분도 큰 것 같습니다.


고음도 잘 올라가지만 여성 보컬곡에서 보컬이 다른 주변 악기소리에 묻히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 Sia- chandelier)

하지만 고음이 날카롭게 들리는 것이 아니라 장시간 감상에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케스트라에서 정보량은 많지만 아주 세세한 표현은 살짝 부족한 느낌이였습니다.

이런 표현이 이상할진 모르겠지만 음색은 재밌는 편이였습니다.

그리고 타 중국산 이어폰이나 이전에 오랫동안 사용했었던 슈X의 se215보다 좋은 소리였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또한 착용감도 좋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음악을 감상하는데 있어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은 배틀필드 1, 배틀필드5, 레인보우식스 시즈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컴퓨터에 바로 연결했을 때 화이트 노이즈가 있어서 저항잭이나 다른 사운드카드를 사용하는게 맞을 것 같았고 

저는 사운드 블라스터X G5와 사용했었습니다.


저는 이전에도 그렇지만 게임에는 항상 헤드셋만 사용했었는데 이어폰으로도 충분히 괜찮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공간감도 어느정도 있었고 소리 구별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방향감은 살짝 좌우에 몰린 느낌이였습니다.





?총평

씽크웨이의 새로운 음감용 이어폰 TONE 밥쇽 어스 MMCX 하이브리드 이어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두종류의 케이블도 커스텀 케이블 못지않게 디자인으로도 충분히 아름답게 느껴졌고 터치노이즈도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또한 파우치와 폼팁, 실리콘팁 등 여러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어서 구성품만 보아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어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음질은 워낙 주관적인 요소라 여러 사람마다 의견이 다 다르겠지만 
저는 이 가격대에서 꽤나 괜찮은 소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Hi-Res인증으로 특히 믿음직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보컬이 살짝 밀리는 보컬 백킹현상 또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보컬이 강조되어야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였습니다.

투명 하우징 또한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지만 BOB, SHOCK등 내부 장식과 육안으로 보이는 드라이버로 투명이라 더 고급스러운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TONE 밥쇽의 가장 좋은 점은 편안한 착용감이였습니다.
소리가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일단 귀에 편한게 우선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TONE 밥쇽의 편안한 착용감은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음감용으로 출시된 이어폰인 만큼 개인적으로 게임보단 음악 감상에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였고 
이전보다 다소 높아진 가격이긴 하지만 구성품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괜찮은 선택일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사용기는 (주)리썬즈몰에서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atenda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19.10.31 10:00:07 에 이동되었습니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인텔 노트북 추천 13UD50N-GX30K LG울트라PC 가성비짱인 이유
다나와 체험단 아주 크~~~~은?? 아이구주 HATCH 8 인피니티 메쉬 강화유리 (블랙)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좋은 재택근무노트북 HP 15s-FQ1075TU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노트북, 인강 및 재택근무용으로 제격인 LG 울트라 13UD50N-GX50K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저세상 가성비CPU 라이젠 3세대 3300X 사용해봤습니다. 3600X와 비교까지.
외부 체험단 KT 기가지니 미니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기!
외부 체험단 JBL TUNE 225 TWS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인텔 10세대 i9-10900K, 국민 오버클럭 정도는 껌!
외부 체험단 MSI 옵틱스 MAG272 게이밍 144 HDR 가성비 좋아!
다나와 체험단 브론즈 인증받은 가성비 컴퓨터파워 추천! 잘만 GigaMax 550W 80PLUS
외부 체험단 LEADCOOL AH-6 ARGB PWM 팬허브, ARGB 팬 튜닝이 쉬워지다! (1)
다나와 체험단 SSD 합리적 가격의 imation 제품 추천 : 이메이션 A320 240GB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쿨러> ALSEYE MAX M120 ARGB (화이트)
외부 체험단 끝판왕 쿨링 미들타워 케이스, Fractal Design Meshify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CPU 쿨러>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1)
다나와 체험단 노트북추천 10세대 인텔 코어 i5-10210U의 레노버 L3-15IML 81Y3003CKR (1)
다나와 체험단 알스아이의 가성비 쿨러, ALSEYE MAX M120 ARGB 화이트 (2)
다나와 체험단 <케이스추천> 잘만 S2 풀 아크릴 사무용으로 딱이야! (2)
다나와 체험단 온라인 강의 수강을 위한 가성비 좋은 추천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3-15IIL 5D (2)
외부 체험단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스마트 WiFi 공유기 R6850 리뷰 사용 소감은? (2)
이 시간 HOT 댓글!
1/4